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짬뽕 맛집은 노원동 대궁 짬뽕전문점 중화요리가 다 맛있네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2. 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짬뽕 맛집은 노원동 대궁 짬뽕전문점 중화요리가 다 맛있네

 

친친 가족들 모임이 있어 대구 짬뽕 맛집 중 하나라는 식당을 찾았어요.  그 동네 사는 친구의 추천을 들어보니 아파트단지 인근 골목에 위치한 식당이지만 먹어본 결과 짬뽕을 포함한 다양한 음식들이 모두 맛있다고요.  친친 가족들 모임이다보니 아이들까지 함께 모이면 10명이 훌쩍 넘는 인원이라 단체 모임에 필요한 룸도 필수였는데 다행히 아이들이 맘껏 다닐 수 있는 좌식 룸도 있다고 해서 결정.   각종 중화요리가 다 맛있는 대구 짬뽕 맛집은 바로 대구 노원동 대궁 짬뽕전문점입니다. 

 

추천을 받고 모임 장소로 확정을 했지만 저로서는 처음 가보는 식당이라 내비의 힘을 빌려 도착했지요.  원대오거리에서 만평네거리 방향으로 간다면 지하철 3호선 팔달시장역을 지나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되고 만평네거리에서 노원네거리 방향으로 가면서 오른쪽으로 들어오면 대로변에서 가깝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노원휴먼프라자 아파트 앞에 위치한 대구 북구 짬뽕 맛집 대궁, 대구노원한신더휴아파트와도 인접하니까 참고하세요. 

앞에서 봤을 땐 생각보다 작은 느낌의 중국집 같았어요.  하지만 특유의 화려한 간판으로 시선을 확 잡아끌기엔 충분했습니다. 바람에 살랑살랑거리는 세 개의 빨간 등도 인상적이었어요.  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우리네 일행.  식당 앞에서 만나 반갑게 들어섰지요.

 

출입구를 열고 들어오면 바로 만날 수 있는 노원동 맛집 대궁의 식당홀.  예의 익숙한 중국집 분위기가 납니다.  언뜻 보면 홀은 좀 좁아보이는데요 이것이 다가 아니랍니다.  우리가 미리 예약했던 단체 모임 장소는 식당홀을 지나 뒷문으로 나가면 나오는 별실 룸이었어요. 

 

대구 짬뽕 맛집으로 추천하는 노원동 대궁 식당의 메뉴입니다.  짬뽕 전문점이라고 간판에 걸고 영업을 하는데 응당 짬뽕이나 짜장은 맛을 봐야겠죠.   대궁짬뽕은 가격 또한 착합니다.  기본 식사류 가격이 착해서 짬뽕이나 짜장면 한 그릇 생각날 땐 언제라도 방문하고 싶을 것 같아요. 

탕수육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스페셜 메뉴와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가족상 등 전체적으로 메뉴가 구성지게 잘 되어 있네요.  그 와중에 매주 일요일이 휴무라는 깨알 안내도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있어 부산한 분위기도 있고 시간적 여유도 있으니 천천히 먹고 싶은 음식을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자고 이야기를 했어요.  양장피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깐풍새우를 먼저 주문하고 기다렸어요.   대구 짬뽕 전문점의 기본 차림은 역시 단무지와 양파죠. 

 

노원동 짬뽕 전문점 대궁의 양장피.  어머 벌써 이렇게 다 섞...  직원이 예쁘게 담긴 양장피 그릇을 방으로 들고 왔는데 섞어드릴까요 하면서 밥상에 올리기 전에 믹스를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이 모습으로 사진이 담겼어요.

 

생각보다 국물이 자작하게 보이는 양장피.  매콤한 고추냉이는 취향 껏 뿌려 먹으면 좋겠지요. 

 

인원이 많아서 작은 그릇에 양장피를 사이좋게 나눠 먹습니다.  그리고 다음 나온 메뉴를 함께.

 

네 살 아이 엄마인 노원 동네 주민 친구가 아이와 동반 방문하여 먹어봤다는 깐풍새우인데요.  본인의 입에도 맛있고 아이도 너무 잘 먹더라고 맛있다는 호평을 했던 메뉴입니다. 

 

소스 향기부터 달달하면서 고소한 게 좋았고 파인애플을 곁들여 올린 담음새도 예뻤어요.  양이 좀 더 많았어도 좋았겠다 싶은 욕심은 나만의 것? 

 

도톰한 새우를 씹는 맛 너무 칭찬해요.  깐풍기 정도는 자주 먹었는데 친구의 추천이 아니었으면 달달하고 맛있는 깐풍새우를 놓칠 뻔 했지요.  대구 짬뽕 맛집 노원동 대궁에서 함께하는 즐거운 모임 자리에서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있어요.

 

 

고기 좋아하는 누군가의 주문으로 동파육이 들어왔습니다.  중국요리 중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동파육은 중국 소동파가 개발해 국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는 훈훈한 일화가 있는 음식이라고 하지요.  

윤기가 좔좔 흐르는 동파육.  삶은 돼지고기를 간장 및 잘 조려낸 소스에 볶아 만드는 동파육.  넉넉하게 넣은 청경채도 유독 맛이 좋더라고요.  큰 접시에 담겨온 음식 동파육 또한 함께 잘 나눠 먹었어요. 

 

맛있게 먹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접시는 왜 그렇게 빨리 비는 것인가요.   동파육은 그 매운맛이 크지 않아서 아이와 같이 먹어도 좋겠다 싶더라고요.  그렇게 게 눈 감추듯 사라진 동파육, 노원동 맛집 대궁 식당입니다. 

 

과일소스탕수육, 대궁 식당.

뭔가 좀 아쉬운 듯하여 추가로 주문했던 것은 중식당에서 먹어보지 않을 수 없는 탕수육 아니겠어요? 달달한 소스 바로 올려서 내는 게 특징이고 파인애플 하나 오롯이 올려 나왔네요.  탕수육은 중 사이즈.

 

소스를 올렸지만 탕수육이 보기만 해도 고소한 느낌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쫀득하게 씹히는 고기는 소스와 잘 어우러지네요.  여트 중국집의 탕수육에 뒤지지 않는 맛.  또 와도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어쩌면 이렇게 맛있는 탕수육이라 탕수육과 다른 음식 조합으로 만들어진 탕수륙 스페셜 메뉴를 만들어두었나 싶습니다. 탕수육은 잘라주니까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네요. 시끄럽게 놀고 있다가도 탕수육 먹자고 하니 잠잠해졌던 아이들. 

 

대구 짬뽕 맛집 노원동 대궁에서 맛있는 시간 즐기고 있는데 중국 요리 먹으면서 고량주 한 잔 하지 않을수 없잖아요.  독주는 목이 타는 듯한 강력한 맛이 좋은데요, 도수가 높은만큼 많이 마시면 안 된다는 점.  땅이 막 나에게 덤비는 순간을 맞이할 수도 있답니다. 

 

단무지와 양파도 추가를 달라고 해서 먹었어요.  대체로 음식을이나 단무지 하나도 깔끔하게 담아 내는 모습에서 역시 맛집은 맛만 좋다고 되는 건 아니다 싶습니다.  그것만큼 중요한 건 바로 위생. ^^

 

어느덧 모임의 분위기는 무르익고 식사를 주문하는 시간. 먹은 게 많아서 인당으로 식사를 주문하지는 않았고 간짜장과 짬뽕을 주문해서 함께 나눠 먹기로 했어요.  먼저 나온 간짜장.  소스가 얼마나 푸짐하던지 면 위에 올리니 면이 하나도 안 보일 정도. 

 

이것은 간짜장면일까요 간짜장 소스일까요? ^^  넉넉한 소스 좋아요. 사진 찍으라고 그릇을 일부러 들어준 친구의 손찬스 너무 고마웠어요. 하핫. 

 

 

그리고 이것이 바로 대구 짬뽕 맛집 노원동 대궁의 짬뽕입니다. 빨간 국물이 배부른 와중에도 식욕을 돋우는 놀라운 효과를 발휘하더라고요.  

 

모두 배가 부르다고 했지만 짬뽕 국물도 순식간에 사라졌다는 사실.   노원동 맛집 짬뽕전문점 대궁 식당을 추천해준 친구도 어깨가 막 올라가는 분위기.  먹던 사람들도 모두 짬뽕 맛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었어요. 

 

간짜장도, 짬뽕도 쫄깃한 면발도 칭찬해요. ^^

 

짬뽕이 맛있는 노원동 맛집 대궁식당이지만 다양하게 맛본 중국요리도 너무 맛있었어요.  어느 것 하나 맛 없다, 이상하다할 음식이 없었는데 이런 곳이야 말로 우리동네 진짜 맛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식당에서 준비해준 디저트를 함께 먹으면서 자리를 정리했는데요.

아쉬운 게 있었다면 중국 음식 전문점이다 보니 영업시간이 그리 길지 않다는 점.  저녁 9시 정도가 되면 주방이 마무리를 한다고 해요.  참고하셔서 맛있는 짬뽕과 다양한 중화요리 맛보시려면 조금 일찍 노원동 맛집 대궁 식당을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맛있게 먹은 인증.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궁 짬뽕전문점

대구 북구 노원로10길 29

대구 북구 노원3가 1002-9

053-358-0084

영업시간 오전11시~저녁9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