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침산동 레트로맛집 대한분식에서 국민학교 떡볶이를 찾다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2. 1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침산동 레트로맛집 대한분식에서 국민학교 떡볶이를 찾다

 

떡볶이는 언제나 옳아!

분식 좋아해요?  전 너무나 좋아해요.  매콤한 떡볶이는 그중 가장 좋아하는 분식 중 하나이기도 하지요.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떡볶이 한 그릇.  거기에 옛날 '국민학교' 시절 학교 앞에서 먹던 그 맛까지 느낄 수 있다면 그보다 더한 맛집은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요즘 트랜트인 레트로 분위기 한껏 느낄 수 있는 대구 침산동 레트로맛집 대한분식 다녀왔습니다.  일전에 방문해본 적이 있는데 접시며 다양한 소품이며 어릴 적 그때 그 느낌 그대로를 느낄 수 있어 푸근했던 침산동 분식 맛집입니다.

 

대한분식의 위치는 대로변은 아니고요 침산동 화성파크드림 아파트 정문 바로 앞에 있는데요, 주변에 식당이며 큰 수퍼마켓도 있어서 꽤 유동인구는 많은 편입니다.  배달도 쉴 새 없이 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심플한 느낌의 간판과 다양한 차림표는 밖에서도 볼 수 있어요.

 

대구 북구 침산동 맛집 대한분식 식당은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레트로한 분위기를 한껏 살리기 위해서 식당 내외부에 캘리그라피와 서예 글씨를 활용한 안내 문구를 사용했어요.

침산동 레트로맛집 대한분식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마지막 주문은 10시 30분에 마감합니다.  배달은 최소 14,000원 이상 가능하다고 해요. 

 

넓지 않은 식당 홀에 자리를 잡고 주방쪽 상단에 배치를 해놓은 메뉴판을 보니 꽤 많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어요.  떡볶이, 튀김, 식사류, 사이드 메뉴의 대표 카테고리 안에도 취향껏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많네요.  요즘 세트 메뉴는 기본이죠.  

밥을 대신하여 끼니로 배를 채우기 위해서 침산동 맛집 대한분식에 들렀는데요, 대한떡볶이와 쫄면 하나 그리고 튀김도 먹고싶어서 4번 세트 메뉴를 선택해 봤어요.   친구랑 두 명이 방문을 했는데 좀 과하다 싶긴 했지만 못 먹을 땐 포장도 할 수 있으니 편안하게 주문 고고싱.

 

대한분식, 대한떡볶이.  양념이 진짜 붉고 매워 뵈죠?   4번 세트 메뉴에 포함된 대한떡볶이를 주문하면서 조금 매콤하게 해줄수 있냐고 따로 말을 했더니 양념을 추가 했는지 이전에 맛 보았던 진짜 국민학교 앞 떡볶이 비주얼에서 강력한 붉을색을 발하는 매콤 떡볶이로 변신해서 등장을 했습니다.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추억의 맛도  좋지만 매콤한 게 당긴다면 미리 주문할 때 부탁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양념을 추가한 거라 짠 맛도 추가된다는 점.  

떡볶이 그릇부터 제대로 레트로.  복고로 돌아가고 있어요.  국민학교 수업을 마치고 교문을 나서면 언제나 학교 앞 분식점에는 떡볶이를 가득 만들어 팔고 있지요.  흰눈 내려 무늬가 된 듯한 녹색 그릇은 깊이도 전혀 없었는데 한눈에 봐도 떡볶이 갯수를 셀 수 있을정도의 200원치, 300원치를 사 먹으며 행복해했던. 

 

세트 4번에 포함된 튀김은 역시 양이 많았어요.  튀김오뎅과 만두가 주인공인데요 역시 레트로 느낌 팍팍 나는 녹색 그릇에 잘 담겨 나왔습니다.  떡볶이 국물에 콕 찍어 먹으면 별미.

 

이것이 바로 대구 북구 침산동 레트로맛집 대한분식입니다. 개인 접시와 포크, 숟가락 등은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고요.  세트에 포함된 쿨피스 역시 냉장고에서 원하는 맛으로 골라오면 오케이.

맛있는 음식 사진은 늘 아이폰11 프로맥스 모델로 촬영을 하는데요, 포커스 효과를 주고 싶어서 인물사진 모드로 찍어봤는데 나름 멋스럽기도 합니다. ^^ 오늘의 주인공은 옛날 떡볶이와 튀김.

 

튀김오뎅-어묵이 맞는 표현이겠지만-도 여느 분식점의 그것보다 아주 통통하고 사이즈 좋네요. ^^  한입 가득 베어물어도 아직 한 참 먹을 게 남았다 싶을 정도로 커서 좋아요. 

 

이것은 세트 메뉴에 포함된 쫄면. 침산동 맛집 대한분식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쫄면은 두 가지인데요, 하나는 맛쫄면 그리고 냉쫄면이 그것입니다.  맛쫄면을 주문했더니 이런 비주얼로 등장했어요. 

 

자 이렇게 세트4번 메뉴가 도착을 했습니다.  음식이 나오는 시간은 그리 지루하지 않더라고요.  내내 배달 주문이 있었는데도 제법 빨리 조리되어 나왔으니까요.  맛쫄면, 대한떡볶이 그리고 튀김과 쿨피스.

 

사실 벌써 떡볶이 몇 개는 집어 먹고 나서 이렇게 사진으로 담았다는 건 안 비밀. 

 

 

속에는 통통하면서도 쫄깃한 면이.  면 위에 단무지와 양파, 양배추, 김가루, 상추, 삶은 달걀까지 올렸는데 맛쫄면의 비밀 고명이 하나 더 올라가 있어요. 

 

둥가 둥가 보기만 해도 쫄깃한 면발을 양념과 각종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비볐어요.  예의 흔한 쫄면에서 보이는 얇은 면이 아니라 약간은 통통해서 씹는 맛이 더욱 제대로 납니다.  양념 맛 좋네요.  달걀은 사이 좋게 나눠 먹을려고 했더니 친구가 제게 양보를 해주어서 혼자 야미야미 맛있게 먹었답니다.  

역시 둘이 먹기에 세트 4번은 너무나 푸짐한 양이었어요.  게다가 쿨피스까지 있었으니 배는 찰 대로 찼지요.  떡볶이와 튀김은 조금 남겨서 포장을 부탁했는데 용기에 담아 밀폐까지 완벽하게 챙겨주시더라고요.  포장을 뜯는 오프너와 젓가락을 챙겨주는 센스까지.   다음날 먹어도 맛있는 대구 침산동 레트로맛집 대한분식에서의 한 끼 추억과 함께 푸짐하게 잘 먹고 왔어요.  

 

대한분식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11시

대구 북구 침산로32길 11-7 

대구 북구 침산동 297-2

053-353-112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