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봄 여행지 경주 보문단지 경주월드 맛집 조가네떡갈비쌈밥

by jinnyhwang 2020. 3. 2.
728x90
반응형

봄 여행지 경주 보문단지 경주월드 맛집 조가네떡갈비쌈밥

 

우리에게 따뜻한 봄날은 언제쯤 올까요.

하늘은 맑고 바람은 불지만 한층 기온이 높아져 따스해진 요즘.  예년 같으면 봄 여행지 어디 좋은데 없나 하고 한참 검색할 타임인데 모두들 평범한 일상을 반납하고 몸과 발이 묶인 상태겠지요.  '무엇' 때문이 아니라도 항상 개인위생관리와 건강 관리는 기본이라는 점 잊어서는 안 될 것 같아요. 

이 나라의 아름다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봄 여행지로 경북 경주를 꼽을 수 있을 텐데요, 특히 따스한 봄이 되면 아이들과의 나들이도 신경 쓰게 되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경주 보문단지 경주월드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찾는 이유가 다 있는 명소가 틀림없어요.

특히 경주의 벚꽃은 전국 각지에서 인파가 몰릴 정도로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답니다.  봄에 놀거리가 많은 경주, 이쯤 되면 먹을거리도 생각해야겠죠?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떡갈비가 맛있는 경주 보문단지 내 경주월드 맛집 조가네떡갈비쌈밥 식당을 소개합니다.

경주 보문로를 중심으로 경주월드와 마주하고 있는 대로변 식당인 조가네떡갈비쌈밥 식당은 등산 및 여행 동호회 등 단체 손님들도 와서 식사를 하고 간다고 하더라고요.  소형 버스도 들어갈 수 있는 주차장이 있고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신발을 벗고 들어서는 좌식 테이블로 준비되어 있는 홀 모습. 

 

떡갈비가 조가네떡갈비쌈밥 식당의 메인 메뉴인데요, 돼지. 소불고기 쌈밥정식과 소떡갈비정식이 식사 메뉴로 올라와 있네요.  저는 소고기를 좋아하니까 소떡갈비정식 1인 12,000원짜리로 일행들과 주문을 했어요. 

경주 보문단지는 유명 관광지라 그런지 모든 메뉴는 2인분 이상 주문을 해야 하고 초등학생 이상도 1인분의 메뉴를 주문해야 한답니다. 

 

경주에 가면 한정식도 많이 먹게 되는데 여느 한정식집 상차림 부럽지 않게 반찬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된장 고추와 어묵, 간장 양파, 우엉조림이 나왔어요.

 

떡갈비를 상추에 싸 먹으면 또한 별미겠죠?  뭔가 담아낸 모양새가 허전하지만 상추도 나왔습니다. 

 

밥 인심은 정말 좋아요.  공깃밥을 꽉꽉 눌러서 담은 밥이 맛있게 보입니다. ^^

 

우리 밥상에 꼭 필요한 김치와 깍두기. 샐러드와 무말랭이.

 

국물 없이 만들어 낸 달걀찜과 고소한 호박무침도 좋네요. 

 

나물 반찬이 빠지면 섭섭하죠.  녹색 나물 무침은 다들 좋아하고 잘 먹더라고요. 

 

반찬만 차림 되었는데도 이미 밥상이 가득 찬 느낌이 듭니다.  관광지에 가면 보통 가격에 비해서 알차지 못한 밥상을 만날 때도 있는데 경주 보문단지맛집 경주월드 앞 조가네떡갈비쌈밥 식당은 푸짐하네요.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큰 뚝배기에 구수한 된장찌개 등장. 두부와 고추 쫑쫑 썰어 넣은 중에 동동 떠 있는 새우 한 마리도 보입니다.  해물로 국물을 낸 것 같네요.

 

이윽고 등장한 소고기 떡갈비!  진짜 기름지게 반질반질한 모습으로 돌판 위에 올려져 나왔습니다. 여러 사람이 주문을 해서인지 한 접시에 떡갈비를 같이 담아주더라고요. 

 

일행들과 내 것 몇 조각이냐며 서로 이야기를 해봤는데 1인분에 제공되는 떡갈비의 양은 두 덩이였어요. 

 

돌판에 올려온 떡갈비. 경주 보문단지 맛집에서는 떡갈비 정식 어때요.  테이블에 나왔는데도 뜨거운 철판 그릇의 열기 때문에 한동안 떡갈비를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달달 짭조름한 맛이 밥을 자꾸 당기게 하더라고요.  도톰하고 간간해서 밥반찬으로는 최고.  

 

밥과 떡갈비 한 조각.  아이들에겐 간이 좀 진할 수도 있겠다 싶지만 떡갈비의 간 역시 그날그날 약간은 다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경주월드 맛집으로 추천하는 조가네떡갈비쌈밥 식당.  경주월드에서 신나게 놀고 와서 먹는 떡갈비는 대번에 밥도둑이 될 것 같아요. 

 

제공된 상추에 쌈을 싸 먹는 것도 잊지 말아야죠.  청양고추 고명은 팁.  경주 보문단지맛집 찾으신다면 경주월드 앞에 위치한 조가네떡갈비쌈밥 식당 한 번 찾아보세요.  아름다운 봄 여행지로 추천하는 경주로의 여정에서 또 하나의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하지 않을까 살짝 예상해봅니다. 

 

 

조가네떡갈비쌈밥

경북 경주시 보문로 539

경북 경주시 천군동 205-51

054-745-4838

영업시간 09:00~23:00

주차, 대형 단체석 가능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