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명물 아나고 닭발 클라쓰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3. 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명물 아나고 닭발 클라쓰 복현오거리 맛집

 

대구에는 대구의 맛을 대표하는 여러 개의 대구 명물 먹거리 골목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대구 10미 음식들을 전문으로 하는 반고개무침회골목, 동인동찜갈비골목, 막창구이나 곱창을 먹을 수 있는 안지랑곱창골목 등이 떠오르네요.  신암동에 위치한 평화시장 닭똥집골목은 치맥페스티벌도 열리는 곳.  수성구 들안길은 대구에서도 대규모 먹거리 타운이라고 할 수 있겠고요.  그 외에도 다 서술하기 힘들 만큼 많은 맛 거리, 먹거리 골목이 가득한 대구.

타 지역 사람에게 '대구' 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어떤 것이냐고 하니 역시 대구 막창을 이야기했던 기억이 있는데 막창구이 역시 대구 10미에 포함되는 대구 대표음식입니다.  

대구에서도 막창집들이 모여있는 먹거리 골목이 있는데 그중 한 곳이 바로 대구 북구 복현동에 있는 복현오거리 막창골목.  막창골목이라고 하지만 지금은 꽤 다양한 음식점들이 들어와 있고 깔끔하게 정비된 모습도 사람들의 발길을 끊기지 않게 하고 있는데요. 바로 그 복현오거리 막창골목 내에 있는 복현오거리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막창 전문점은 아니지만 대구 명물 아나고 닭발 클라쓰를 보여줄 수 있는 제대로 복현오거리 맛집!  제게는 꽤 오랜 단골식당이기도 합니다.  지난 포스팅을 보니 일 년 전쯤 정동진아나고 식당을 소개했더라고요.  하지만 일 년 전과는 확 바뀐 모습 다시 보여드릴게요. 

 

-다녀온 시기는 코로나19 사태 이전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와 진짜, 역시 오늘도 줄을 서야 하는구나, 하는 말이 당연히 나오게 되는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식당.  정식 명칭이 꽤 길어서 이후부터는 정동진아나고 식당이라고 이야기할게요.

항상 대기가 많다는 건 이미 알고 있었고, 정동진아나고 식당으로 모임 장소를 정하고 나서도 대기를 각오하고 있었던 바지만 식당이 이렇게 말끔한 모습으로 재탄생했으리라곤 예상치도도 못했지요.  소위 '추억스런' 모습의 골목 식당 모습이었는데 한동안 문을 닫고 영업을 안 해서 가슴 철렁하게 하더니 이렇게 새로운 단장을 하기 위해 그랬던 거였어요.  일단 너무 깔끔해졌습니다. 

 

인원수를 말해두고 기다리면서 식당 바로 앞에서 직원들이 굽고 있는 아나고와 닭발을 구경했지요.  고소한 냄새가 진동하는 통에 주린 배를 부여잡고 한참을 괴로워해야 했답니다. 인근 경북대학교로 유학(예상으로) 온 중국인 친구들이 꽤 파트타임 일을 많이 하는 모습이었어요.

 

직원들이 구워 낸 아나고 클라쓰.  대박 통통하고 맛있게 잘 구워졌습니다.  양념이 발려있어서 아무나 이렇게 맛있게 구울 수 없다는 걸 아나고 좀 먹어본 사람은 다 아실 거예요.

대구 매운 음식 추천하라고 하면 꼭 손꼽는 것이 바로 이 아나고 닭발인데요.  복현오거리 먹자골목 정동진아나고 식당에서는 아나고와 닭발을 다 구워서 제공한다는 이점이 있어요. 

 

새 단장한 식당 홀은 깔끔하고 더 넓어진 느낌입니다.  메뉴판도 업체적으로 네온으로 예쁘게 만들어 두었어요.  가득한 손님들 사이에서 한 자리를 잡고 앉았지요.  물론 주문은 대기열에 서면서 바로 해두었습니다.   사람도 많을뿐더러 다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메뉴가 나오는 시간이 꽤 깁니다.  이건 정말 중요 체크!  그래서 한발 빠르게 주문을 해두는 지혜가 필요해요. 

 

아나고와 닭발은 국내산이라고 선명하게 박혀 있네요. ^^  딱 좋아하는 것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게 바로  아나고 닭발 클라쓰.   다 구워 주니까 먹기만 하면 되는 개이득 메뉴.

 

특별한 상차림은 없이 심플한 음식들이 기본으로 나와요.  기다리는 시간을 달래줄 땅콩과 깡소주를 마셔도 좋을 오이와 당근.  장은 1인당 2개씩 세트로 제공하는데요.  고추, 마늘 등을 찍어먹을 쌈장과 더 맵게 먹을 수 있도록 감칠맛 제대로인 특제장까지. 

 

대구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 식당은 먹자골목 식당 중에서도 지역 소주 브랜드인 참소주만 판매하기로 유명했었는데 -사실 늘 그게 저는 아쉬웠죠, 전 다른 소주 파라서- 식당 리뉴얼을 하고는 소주 메뉴도 다양하게 취급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그게 아주 희소식이었답니다. 

메뉴가 나오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메인 안주가 나오기도 전에 소주 일 잔 하지 않을 수 없어요.  각오하세요. ^^

 

이윽고 나온 대구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 식당의 아나고 클라쓰.   두둥.

 

진짜 반해버릴 갈색 빛깔.  통통한 아나고의 몸통이 군침을 줄줄 흐르게 할지도 몰라요.   밖에서 다 구워서 제공하지만 식지 말라고, 끝까지 따뜻하게 먹으라고 작은 불도 넣어준답니다. 

 

특별한 게 없는 상차림이지만 제대로 특별한 한 가지는 바로 이것.  포기째 주는 노란 배추예요.  다른 쌈 따위는 없어요. 그저 깨끗하게 씻어낸 신선한 배추만 나옵니다.  주문한 아나고와 닭발이 테이블에 나오고 나서야 주는 배추.  그만큼 도도하다는 것이겠죠. 

 

고추와 마늘은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잘라 주었어요.  

 

달달한 맛이 좋았던 노란 배추와 쌈 싸먹는 일만 남았습니다.  배추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냥 먹어도 좋아요.  다만, 너무 자주 배추를 리필할 수는 없는 분위기라 적당히 드시는 걸로. ^^

 

오동통한 아나고 몸통.  처음엔 오롯이 아나고 한 점 그냥 먹어봅니다.  부드럽게 씹히는 담백함과 고소함에 대번 고개가 끄덕여지실 거예요. 

 

예전과 또 달라진 점.  대구 아나고 닭발 맛집 정동진아나고 식당에서는 밥을 팔지 않았는데 이제는 주문이 가능하더라고요.  좀 더 정동진아나고 식당을 사랑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밥을 주문하니 김치도 제공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찍어본 항공 샷.   테이블에 빈자리는 많아도 다 구워서 나온 아나고만 봐도 뭔가 푸짐하고 뿌듯한 기분이 드네요. 

 

노란 배추에 아나고 한 점, 공깃밥과 청양고추는 화룡점정 고명으로.  빨간 특제장에 아나고 콕 찍어서 올리는 거 잊지 말고요. 

 

대구에서 아나고 맛집 찾는다고 하면 꼭 이야기해주고 싶은 식당이 바로 복현동 정동진아나고 식당.

 

타 지역에서도 대구 와서 뭐 먹을래 물으면 대구 명물 먹거리 타운 복현오거리 먹자골목에서 아나고와 닭발 어때,라고 할 것 같아요. 

 

대기 줄을 서면서 주문은 바로 넣었던 아나고와 닭발.  아나고가 먼저 나왔고 한참이 지난 후에 다 구워진 닭발이 나왔습니다.  기존 불판에 추가해주는 형식.  

 

양념이 된 닭발 굽기도 쉽지 않은 일인데 식당 밖에서 다 구워 나오니 너무 좋아요. 

 

뼈가 다 손질된 닭발과 아나고가 이제 합체를 했습니다.  더 행복해지는 기분을 느끼며 술잔을 높이 들어라, 건배를 외치죠. 

 

아나고와 닭발을 5인분 정도 주문했으니 배추 하나 정도는 더 부탁해도 되겠죠?  ^^ 메인 메뉴도 맛있지만 노란 배추에 대한 '욕망'도 놓칠 수 없어요. 

 

함께한 친구들과 소주잔을 들고 건배도 했지만 배추에 올려낸 아나고 한 쌈으로 축배를 들어봅니다. 

 

대구의 매운맛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양념 닭발.  손질이 잘 되어서 먹기도 좋습니다.

식당 리뉴얼 이후 달라진 매장 모습과 메뉴, 주류 모두 좋았는데 살짝 아쉬웠던 점 하나.   꽤 오랜 단골로서 정동진아나고 식당의 진한 찍장이 매콤하고 좋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특제장이 좀 묽어졌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양념이 바뀌면 노노노 안 돼요.   강렬했던 진한 특제장을 돌려주시면 좋겠어요. -저의 사심입니다.-

 

아니 아니, 욕하는 거 아니구...   (리정혁 씨 소환)

닭발의 발목? 부위 보다는 끝부분을 좋아하는 저는 살짝 잘라서 먹는 게 부드럽고 좋았는데요, 쫀득한 맛이 일품인 매콤 닭발 진짜 맛있어요.  콜라겐이 풍부해서 여성들에겐 아주 좋다고 하잖아요?  술도 맘껏 먹는다는 게 문제지만 맛있게 즐겁게 먹는 음식이 최고의 보약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1인으로서 대구 명물 아나고 닭발 클라쓰 확인하러 대구 복현오거리 맛집 정동진아나고 식당으로 모이세요. 

 

 

정동진아나고숯불곰장어

대구  북구 경진로1길 8

대구 북구 복현동 412-1

053-943-8995

주차 불가 (골목 주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