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대구 야경 맛집 북구 8경 침산정 밤산책

by jinnyhwang 2020. 3. 14.
728x90
반응형

대구 야경 맛집 북구 8경 침산정 밤 산책

 

항상 맛있는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은 마음. 오늘은 야미야미 맛있는 음식이 아닌 대구 야경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구 도심 한가운데 있어 도시 야경을 즐기기에 너무나 좋고 짧지만 굵은 산책 코스가 좋아서 건강을 위한 운동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대구 북구 8경에 빛나는 침산공원의 침산정 밤 산책 이야기입니다. 

 

침산공원이 있는 곳은 도심에 우뚝 솟아 있는 오봉산입니다.  어쩌면 대구 시민들에겐 오봉산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할지도 모르겠어요.  침산동에 위치하여 침산공원이라 지정되었지요.  

침산공원을 다 돌아보기 위해선 꽤 시간이 걸리는데요 1봉부터 5봉까지의 봉우리에 오르는 입구가 여러 군데랍니다.  저는 대구 야경 맛집 침산정의 야경을 보기 위해서 침산정으로 가기 가장 가까운 코스를 이용했어요.   경상여고 뒤편으로 가면 제5봉으로 바로 올라갈 수 있는 입구가 있습니다. 

 

조용한 밤 산책 너무 좋죠.  오봉 오거리에서 올라오는 길은 제1봉으로 오르는 쪽인데 가파른 계단을 꽤 올라야 하는데요.  경상여고 뒤쪽 길은 낙엽이 우수수 떨어진 시멘트 길을 한참 걷도록 되어 있었어요.  꽤 경사도가 있습니다. 

 

조금 오름길을 가니 계단도 만나고요.  밤 산책하기엔 조금 어둡나 싶기도 하지만 가로등이 잘 되어 있습니다.  간혹 어두운 부분은 휴대전화 조명을 활용하는 것도 사고 방지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계단을 오르면 만나게 되는 침산정의 멋들어진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곳이 바로 대구 북구 8경에 빛나는 침산정입니다.  위풍당당하게 침산공원 제5봉에 우뚝 서 있는 모습은 북대구 IC를 나와 신천대로로 진입하는 서변대교 위에서도 조망되는 대구 야경의 명소 중 한 곳이기도 해요.

 

침산정을 가운데로 하고 걸을 수 있는 길도 잘 정비되어 있어서 맴맴도는 운동을 하기에도 좋고요.   야경 촬영을 위해 올랐던 날도 침산정을 뱅글뱅글 돌며 밤 운동을 하시는 아저씨와 인사도 나눌 수 있었답니다. 

 

하늘을 날듯 아름다운 곡선을 선보이는 침산정.  조명도 너무나 아름답게 잘해두었지요. 

여기서 야경 촬영 팁.

제가 사용하는 캐논 DSLR을 사용해서 촬영했고 야경을 좀 더 예쁘게 담기 위해서 삼각대는 필수로 준비를 했습니다.  요즘 휴대폰 카메라도 잘 나와서 야경도 잘 담기지만 좀 더 선명하고 예쁘게 찍고 싶다면 삼각대 필수. ^^

 

 

대구 야경 맛집으로 소개해드리는 북구 8경 침산정.  침산공원 제5봉을 찾으시면 바로 만날 수 있고요.  야경도 아름답지만 이곳에서 보는 낙도도 꽤 유명한데요.  해질 무렵 이곳에서 보는 낙조는 진짜 아름답다고 하죠. 

 

이런 멋진 경관을 도심 한가운데서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인 침산공원 침산정.  약간 돌아 침산정 전망대로 와서 도시 불빛을 바라보았어요.  이것이 바로 대구 갬성!

 

노출을 좀 더 길게 해서 약간 밝게 담아봤습니다.  전망대에는 유리 휀스가 있어서 안전을 도모하기도 했지만 키가 좀 작은 제가 사진을 찍기엔 조금 버겁기도 했답니다. 

 

도심을 가로지르는 신천의 아름다움은 대구의 야경을 여실히 보여주는 장관인 것 같아요.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의 불빛은 빨간 선을 이루며 대구 야경 맛집에 맛있는 반찬이 되어주는 것도 같습니다. 

 

경상여고에서 올라왔기 때문에 원점회귀를 해야 해서 다시 돌아왔어요.  침산정에서 바라보면 더 아름다웠을까요. 푸른 솦잎 끝에 걸린 통통한 초생달이 감성을 더욱 자극하는 것 같아요. 

 

침산정에서 바라본 서변대교.  나뭇가지가 걸려 제대로 보이진 않았지만 어디로 봐도 멋진 도심의 불빛들.  도시 야경이 너무나 멋진 대구 야경 맛집.  멀리 가지 않아도 좋아요. 도심 속에서도 멋진 야경을 볼 수 있고 산책 하기 너무나 좋은 침산공원 침산정.  대구 야경 보러 침산정으로 밤 산책 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