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대구 야경 맛집 2탄 앞산케이블카 앞산전망대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3. 2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야경 맛집 2탄 앞산케이블카 앞산전망대

 

핫한 도시 대구!  대구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앞산전망대를 소개해드립니다.  직전에 대구 야경 맛집으로 대구 북구 8경에 빛나는 침산정 밤 산책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우리 동네 야경을 보기 좋은 곳이 침산정이었다면 밤빛 반짝이는 대구 시내를 모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대구 앞산.

앞산케이블카를 타고 앞산전망대에 오를 수 있는데 계절에 무관하게 시민들이 많이 찾는 대구 야경 명소 중 한곳입니다.  특히 앞산은 야경뿐만 아니라 등산객들의 사랑도 듬뿍 받고 있는 곳.   대구야경 맛집을 소개해드릴 참이니 우리는 앞산케이블카를 타고 쉽게 앞산전망대로 올라보자고요. 

 

앞산 둘레길 산책도 좋고, 정상까지 오르는 등산 코스도 다양하면서 멋진 뷰를 볼 수 있죠.  이도 저도 힘들다면 앞산케이블카를 타고 앞산전망대 고지에 올라 아름다운 도시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앞산케이블카 정보를 살짝 볼까요.

3선 교주식으로 정원 48명, 운행속도 3.5m/s에 운행시간은 5분. 5~15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지가 이미 해발 180m, 상부 도착지는 510m입니다. 

2020년 3월 20일 현재 주요 정보로는, 앞산케이블카 와이어로프 교체 작업 관계로 2020년 3월 16일부터 27일까지는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직인 코로나 19 여파로 쉽게 움직일 수 있는 시기가 아니긴 하지만, 어쩌면 때를 맞춘 정비인 것 같기도 합니다.)

 

먼저 다녀왔던 저의 이야기로 대구 야경 맛집 2탄 진행하도록 합니다. 

 

야경을 보러 가기 위함이어서 초저녁에 이동을 했는데 그 시간에는 케이블카 탑승지까지 차로 이동할 수 있었어요.  좁은 큰골 자락길의 오르막을 따라 꽤 올라야 만날 수 있는 승강장. 

앞산케이블카 요금은 대인 왕복 10,500원 / 편도 7,500원 소인은 각 7,500원 / 5,500원입니다.  애완동물 동반은 금지가 되고요.   등산 코스로 오름길을 오르고 내려올 땐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겠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을 것 같네요.  야경 투어가 목적인 저는 응당 왕복으로 표를 끊었습니다. 

 

현장에서는 계절별 운행시간과 더불어 유의사항이 안내되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 어떤 아름다운 여정도 안전이 기본이 되어야 하니까요.   

 

앞산케이블카 이용지침을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탑승권은 당일에 한하여 사용

-훼손된 탑승권은 환불 불가

-동반인 없는 의식불명 취객 탑승 불가

-보호자 없는 어린이 탑승 금지

-운행 중 케이블카 운전을 방해하는 행위 금지

-신체 일부를 케이블카 밖으로 내놓는 행위 금지

-케이블카 내 질서를 문란한 게 하는 기타 행위 금지

-기상이변 시 운행 중지되어 미이용 한 탑승권은 환불 가능

-상행 후 갑작스러운 기상이변이 발생하여 운행 불가 시 도보로 하산할 수 있다는 점

-역사 밖 산책로 및 기타 장소에서의 안전사고는 본인의 책임

 

 

친구들과 함께 올랐던 앞산케이블카.  성인 3명을 한 티켓으로 발행하였습니다.  티켓은 내려올 때도 확인이 필요하니까 잘 보관을 해야 해요.

 

케이블카 타는 곳.  출발하는 시간도 전광판으로 알려주어서 좋았어요.  배너가 서 있어 알게 되었는데 앞산전망대가 드라마 김비서가왜그럴까의 대구촬영지였다고 합니다. 

 

케이블카 탑승을 위해 2층으로 올랐는데요 2층에도 매표소가 있더라고요.  비수기나 평일의 경우에는 2층에서 표를 판매한다고 해요. 

케이블카 운행을 기다리며.  산록승강장에서 멀리 앞산을 조망해봤어요. 

견고한 이중문으로 안전을 챙기고 있었고 케이블카 탑승 시 승무원-이라고 하면 되나요?ㅋㅋ-도 함께 탑승합니다. 

뚫린 창문으로 바라본 앞산. 

산정승강장에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꽤 많은 사람들이 탑승을 했는데도 불안한 흔들림 없이 잘 올라와요. 케이블카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겁이 있는 사람도 동반자와 함께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을색인지 겨울색인지 아직 상 정상에는 고운 옷을 입은 나무들 가득이네요. 

 

앞산 정상에는 풍국면 식당이 입점해 있고 그 위로 소프라옥상전망대가 있습니다. 

 

야경을 보러 올라온 사람들의 모습.  대구 야경 맛집 앞산케이블카 앞산전망대는 데이트 코스로도 꽤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소프라옥상전망대의 조형물이 해 질 녘 하늘과 더불어 멋진 장관을 연출하네요. 

 

정상부에서 비교적 편하고 예쁜 길을 따라 200여 미터를 가면 앞산 전망대가 나오는데요, 저는 그 반대쪽인 앞산 정상 방향으로 걸음을 옮겼어요.  조금만 더 높은 곳에 가서 대구 야경을 즐기고 싶은 마음 때문이었는데, 1킬로 정도 가야 하는 앞산 정상까지 가려면 등산화는 필수로 착용하시는 게 좋아요.  또한 밤길 야산을 타려면 플래시도 필수!  하지만 저는 정상까지는 아니고 능운정 휴게소까지만 갈 예정이었답니다. 휴대전화 플래시를 이용했어요.

 

아까 직접 디뎠던 소프라옥상전망대의 모습.   서서히 앞산에 어둠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도심에는 하나둘 불빛이 켜지고 있네요.

앞산의 능운정 쉼터. 산길을 다니는 자들에게는 휴식의 공간이 되어주고 유사시에는 대피소로 사용되는 공간입니다.  꽤 넓고 원형 테이블과 벤치까지 내부에 설치되어 있어요. 

야경 촬영을 위해 능운정 쉼터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답니다.  아직은 좀 더 깜깜해져야 했으니까요. 

대구 두류타워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저도 있지만 83 타워라는 이름이 있는 대구의 랜드마크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83 타워가 있는 쪽이 대구 달서구, 서구 쪽이라면 오른쪽으로 눈을 돌리면 남구, 수성구가 눈에 들어오지요. 

 

까만 어둠 속에 서서 그냥 내려다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느낌의 대구 야경.  이것이 바로 앞산에서 내려다보는 대구 야경의 멋입니다.  멀리서 보면 하나의 전구인 마냥 예쁜 불빛들.  이 불빛의 소중함을 우리는 생각하고 살고 있는지요.

 

앞산케이블카 정상부의 소프라옥상전망대 조형물의 조명이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더욱 야경의 멋스러움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이런 감성 때문에 앞산이 데이트 명소로도 유명한 것이겠죠?

 

이 봐 이 봐, 난 그냥 야경 찍으라고 서 있는데 예쁜 한 커플이 난간대에 올라 대구 야경을 함께 보고 있네요.  너무 꼭 붙어 있는 거 아닙니까?? ^^ 예뻐요 예뻐.  대구 야경을 배경으로 셀카를 찍는 모습들도 많이 포착되는 이곳. 

 

앞산케이블카는 운행 마감시간이 있기 때문에 상부 체류 시간을 잘 챙겨봐야 하는데요, 대구 야경의 밤빛 촬영을 마치고 다시 천천히 탑승장으로 내려갔습니다. 

 

늦은 시간까지도 앞산을 오르는 사람들의 모습.  소프라옥상전망대를 한 번 더 들러보고 앞산을 유랑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유령 샷으로 담아보기도 했네요. ^^ 순전히 난 가만히 있고 사람들의 의지로 움직인 것이긴 하지만. 

앞산케이블카의 마지막 운행시간은 상부 출발 기준이라는 점 놓치지 마시고요, 종료시간 30분 전에는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 글을 올리는 2020년 3월 기준으로는 평일 19:30, 금토일 주말과 공휴일은 21:00가 마지막 운행 시간이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앞산케이블카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574-114

053-656-2994

 

아래는 제가 소개해드린 대구 야경 맛집 1탄 격인, 대구 북구 8경 침산정 포스팅입니다.  대구 야경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함께 보면 좋아요. ^^

 

 

https://jinnyhwang.tistory.com/217

 

대구 야경 맛집 북구 8경 침산정 밤산책

대구 야경 맛집 북구 8경 침산정 밤 산책 항상 맛있는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은 마음. 오늘은 야미야미 맛있는 음식이 아닌 대구 야경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구 도심 한가운데 있어 도시 야경을 즐기기에..

jinnyhwa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