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봄철 쭈꾸미 제왕 만복이 대구 학정동에 상륙 만복이쭈꾸이낙지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5. 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봄철 쭈꾸미 제왕 만복이 대구 학정동에 상륙 만복이쭈꾸이낙지

 

대구의 매운맛 한 번 보시고 다가오는 삼복더위에 땀 뻘뻘 한 번 흘려보실랍니까? ^^  매콤한 음식은 때때로 우리의 구미를 당기게하는 것 같아요.  대구에는 꽤 많은 숯불향 쭈꾸미볶음 전문점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쭈꾸미 좋아해서 전문점을 꽤 찾아 다니는데 봄철이 제철인 쭈꾸미볶음 중에서도 가장 불향이 아주 좋은 쭈꾸미의 제왕은 역시 만복이라고 생각해요.   경북 경산 옥산동에 본점을 둔 만복이 쭈꾸미는 대구시 전역에 계속 체임점이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대구 칠곡4지구 맛집으로 대표되는 학정동에 만복이쭈꾸미낙지 식당이 생긴 것을 지나면서 벌써부터 봤는데 이번에 한 번 다녀왔어요.  믿고 먹는 만복이쭈꾸미, 학정동에 있는 칠곡점도 여전하겠지, 하는 기대감 잔뜩 안고서.

 

대로변에서도 금방 알아볼 수 있는 만복한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친숙한 민복이라는 글씨가 눈에 띕니다.  통유리로 인테리어한 식당 내부도 꽤 밝아 보이네요.  유턴 자리가 아닌 대로변에 위치하다보니 내비를 검색해 오면 건물 뒤로 안내를 하더라고요.  뒷골목에 자리가 있다면 주차도 좋겠고, 아니면 대로를 따라 나오면 식당 전경이 보입니다. 

 

 

대구 학정동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고요 포장도 판매를 하니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하는 센스 발휘하면 좋을 것 같네요.   완제된 숯불향 쭈꾸미볶음 집에서 먹어도 맛있잖아요. 

 

 

개인적으로 쭈꾸미볶음의 제왕은 역시 만복이쭈꾸미라고 생각을 하는데 본점 오픈때부터 줄을 서서 먹기도 하고 대구 동구에 있는 신천동 만복이, 대구 혁신도시 만복이쭈꾸미도 자주 갔었어요.  이제는 대구 북구를 책임질 매콤한 쭈꾸미볶음을 학정동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게 너무 반가운 일입니다. 

 

 

상차림은 만복이쭈꾸미 체인점이 모두 비슷하네요.   큰 접시에 샐러드를 내 상큼한 애피타이저로 먹도록 했고 나물 삼총사는 여전하고.  학정동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에서는 김가루도 테이블에 세팅을 해주네요. 

 

 

날이 더우니 매콤한 쭈꾸미볶음과 곁들일 국물은 오이 쫑쫑 썰어넣은 시원한 미역냉국입니다.  오이냉국이 맞을까요 미역냉국이 맞을까요.  오이미역냉국?  아무튼 식초 시원하게 넣었는지 새콤한 맛과 달달함이 공존하는 시원함이 좋습니다. 

 

 

다른 나물은 안 먹더라도 콩나물무침은 매운 쭈꾸미볶음과 꼭 섞어 먹어야죠.  비벼먹을 때도 콩나물 필수. 

 

 

주꾸미라고 표현하는 게 맞지만 경상도의 센 발음을 만나 쭈꾸미로 더욱 맛있게 거듭났습니다.  음식을 두루 소개하다 보니 꽤 방언을 쓰는 경우가 많이 생기네요.  알고는 있지만 사투리가 역시 입에 착착 감기는 느낌이 좋아요. 

 

 

대접에 쭈꾸미볶음과 밥을 비벼먹을 땐 김가루 필수입니다. 

 

 

이제 공개하는 대구 학정동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 메뉴판.  테이블 위에 미니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어 간편하게 보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쭈꾸미볶음 1인분에 8천 원. 쭈꾸미볶음은 기본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공깃밥은 별도의 금액으로 책정이 된다는 점.   공깃밥이 별도인 것은 모든 메뉴가 그렇네요. 

 

 

샐러드가 푸짐하고 소스 상큼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배고픈 저녁시간이었는데 식전 음식으로 딱 좋네요. 

 

 

넉넉하게 담아낸 공깃밥.  아직 한 톨도 안 먹었지만 칠곡4지구 학정동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 식당 칠곡점, 밥 인심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칠곡4지구 대구 학정동 맛집 만복이쭈꾸미낙지 쭈꾸미볶음 2인분

주문하신 음식이 나왔습니다.  동그란 접시에 담긴 쭈꾸미볶음 2인분입니다.  흐르는 듯한 묽은 양념은 없이 진한 양념에 잘 볶아진 쭈꾸미볶음 양념 향만으로도 매콤해요.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제가 먹을 땐 매운맛으로 주문했어요.  

 

 

탱글탱글한 쭈꾸미볶음 2인분 양도 괜찮고 숯불향만으로도 이미 합격.  역시 믿고 먹는 쭈꾸미의 제왕 만복이쭈꾸미낙지 식당입니다.  매운맛으로 주문하기 전에 약간은 고민하세요.  호호 불어야 할정도로 꽤나 맵습니다.   땀은 좀 흘려도 먹고나면 시원하게 뻥 뚫리는 느낌도 얻을 수 있긴 하지만 말이죠.

 

대구 쭈꾸미 맛집 중 최고인 만복이쭈꾸미낙지 식당의 쭈꾸미볶음은 보통맛으로 주문을 해도 약간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제공된 가위로 몇 개는 좀 더 손질해봅니다.  비벼먹을 땐 좀 작게 잘라도 좋더라고요. 

 

 

이렇게 한상차림.  쭈꾸미볶음은 만복이.  칠곡4지구 대구 학정동 맛집으로 등극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순전히 저의 호불호에 따른 강력한 기분이지만 말입니다.  쭈꾸미볶음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보통은 그냥 쭈꾸미볶음 따로 밥 따로 먹곤 하지만 이번에는 대접에 비벼먹을까 하고요. 

 

살짝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 제대로.  쭈꾸미볶음과 비벼낸 밥 위에 김가루도 고명으로 올려주었어요. 벌써부터 맛있겠다. 

 

 

양념의 붉은색이 덜한 것 같지만 혀가 얼얼할 정도로 알싸하고 매콤함이 살아 있어요.  한 숟가락 먹고 시원한 오이냉국 찾아 마시고.  그렇게 먹어도 아주 맛있네요.  덕분에 배는 두 배로 부르고 말이죠. 

 

 

기본 상차림 된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먹을 만큼 가져오면 되는데요 제가 갔을 땐 많이 바쁜 시간이 아니라 그런지 직원분들이 딱 챙겨주시더라고요.  

쭈꾸미 계에서는 내 맘속의 제왕이라고 할 수 있는 만복이쭈꾸미낙지.  대구 칠곡4지구 학정동 맛집으로 새로 만나게 되어서 반갑고 한끼 식사 맛있게 하고 왔어요.  이쪽으로 걸음할 땐 매콤한 숯불향 쭈꾸미 막 생각날것 같습니다.  타우린이 풍부해 몸 속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능이 있다고 하는 쭈꾸미는 봄철이 제철인데요.  제철 쭈꾸미 맛있게 먹고 팔팔하게 힘을 내보는 것도 좋겠어요.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대구 북구 학정로 557

053-311-5577

예약 포장 가능

영업시간 11am~10:00p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