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변동 족발은 새파란보스족발, 이의 없음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 퇴근 후 만나서 스크린 골프 한 게임하고 맛있는 밥 먹으러 갔어요. 게임하면서 내내 뭐 먹지 고민하다가 푸짐하면서도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고기 이야기가 나왔지요. 굽는 건 다방면으로 노동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아예 배제를 하고 누구도 귀찮지 않을 수 있는 족발로 결정.
대구 서변동 족발은 새파란보스족발. 여러 번 방문해서 먹어본 바로 꽤 만족했던 서변동 맛집이라 친구들에게 추천했지요. 모두 이의없음으로 함께 들렀어요. 오랜만에 먹는 족발이라 그런지 더 기대감 상승. 거기에 오랜만에 자리한 친구들과 함께라 더 맛있는 저녁이었답니다. 보스가 선택한 맛인가! 보스가 먹는 족발인가. 아무튼 새빨강 아니죠, 새파란보스족발 서변직영점 소개드립니다.
식당 전경
새파란보스족발이라는 식당 이름답게 밝은 파란색 간판이 눈에 띄네요. 처음 봤을 때는 파란색 느낌과 맛있는 음식과는 어울리지 않는 색깔이라고 생각했는데 새파란보스족발 식당만의 브랜딩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제는 이 색깔을 보면 서변동 맛집 새파란보스족발이 생각나기도 하니까요. 전용 주차장은 없고 건물 뒤편에 몇 대의 주차는 가능합니다. 서변동이 언제부터 이렇게 맛집들로 가득 찬 건지 대체로 저녁 시간 주차 전쟁은 불가피한 것 같아요.
메뉴
책처럼 펼쳐볼 수 있는 새파란보스족발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에도 역시 파란색 가득하네요. 100% 국내산 선진포크만을 사용해 매장에서 직접 삶고 조리한다는 족발. 마늘족발, 오리지널족발 외에도 바베큐보쌈 등 다양합니다. 사이즈는 소중대 중에서 골라볼 수 있어요.
매콤한 음식 좋아한다면 족발도 매콤 달콤하게 즐길 수 있죠. 새파란보스족발 맛있는 비밀? 매콤달콤 양념족발도 우린 먹어보자고 미리 작정하고 방문했었지요. 상큼한 양념에 다양한 채소 가득 들어 있는 쟁반국수도 족발과 곁들이기는 딱 좋은 메뉴. 네 역시 주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에서는 족발 두 종류에 쟁반국수를 선택하는 바람에 주문을 참았지만 얼큰짬뽕탕 메뉴도 맛있어 먹을만합니다. 혹 국물 좋아한다면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의 얼큰짬뽕탕 한 번 챙겨 보세요.
애피타이져는 역시 샐러드죠.
서변동 족발 맛집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색다른 반찬 중 하나는 무말랭이인데요 굉장히 가늘게 썰어 양념에 무친 맛이 먹기도 좋고 맛도 좋답니다. 따로 싸 달라고 해서 집에 가져가고 싶을 만큼 족발과 곁들이기 좋아요.
가늘지만 무 특유의 씹히는 맛, 오드득 오드득 씹어 먹는 즐거움도 가득. 무말랭이 반찬 진짜 찐찐찐 찐이야~
족발 전문점의 기본 세팅인 장과 젓갈, 고추 마늘은 기본 세팅. 족발집의 장점 중 하나는 그 맛 이전에 빨리 상차림이 된다는 점이죠. 누구 하나 수고할 것 없이 차림 되면 바로 먹기만 하면 되니까요.
특별한 무말랭이 김치. 이번에도 두어 번은 추가로 부탁해서 먹었지요.
먼저 나온 것은매콤 달콤 양념족발. 그릇도 너무 예뻐라. 파란색의 간판과 대조되기도 하면서 원색의 화사한 노란색 접시가 제 마음에 들었어요. 보기만 해도 윤기가 좔좔.
네 명이 함께한 자리였는데 오리지널 족발은 중간 사이즈, 두 개를 주문하니까 매콤달콤 양념족발은 작은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신선하게 잘 관리된 쌈 채소, 깻잎과 상추가 제공되고요.
생각보다 빨리 쟁반국수도 등장. 시원한 느낌을 그대로 살린 은쟁반에 육수 넉넉하게, 채소는 더욱더 넉넉하게 올려냈습니다. 어느 정도 무쳐서 가져왔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면을 좀 잘라서 먹기만 하면 되도록 해주네요.
국물 새콤달콤, 오이 상큼. 족발엔 역시 쟁반국수죠.
비계와 살점이 적당히 어우러져 한입 크기로 잘라서 나온 양념족발 깻잎에 한 쌈 했습니다. 미리 주문한 공깃밥으로 밥 고명도 빠질 수 없죠. 입술 호호, 혓바닥이 알싸한 느낌이 좋아요. 매콤한 거 좋아한다면 양념족발 선택.
주문하신 오리지널 족발이 나왔습니다. 대구 서변동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의 오리지널 족발 맛 좋아요. 가지런하게 잘라낸 모습도 꽤 마음에 들죠. 무엇보다 살코기도 텁텁하지 않고 얼마나 부드러운지. 고기 너무 잘 삶은 거 아닌가 싶을 정도네요.
맛있게 담아 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 대구 서변동 맛집 새파란보스족발은 잘 아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주문한 한상이 푸짐해요. 오리지널 족발, 매콤 달콤한 양념족발 그리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쟁반국수.
달콤해서 막 먹을 수 있을 것 같이 유혹하더니 끝내는 혀끝에 미미한 통증까지 선물하는 양념족발. 양념 베이스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전에 방문했을 때는 마늘족발을 꽤 많이 먹었었는데 스트레스 쌓일 땐 이제 매운 족발로 팍팍 풀어버려도 좋겠어요.
족발계의 보스라도 칭할 만큼 맛있는 새파란보스족발.
진한 갈색으로 잘 삶긴 족발 껍질과 비계, 살코기가 어우러진 부위가 가장 인기가 좋네요. 살코기는 담백, 껍질 부분은 쫀득한 맛 최고. 이 맛에 족발 먹지. 그래도 그렇지 모두들, 족발 먹을 때 이렇게 말 없기 있나~ ^^
오리지널 족발 속에 숨겨진 큰 뼈는 누가 차지했을까요. 작은 손이 잡았으면 뼈가 커 보였을 텐데 손이 좀 큰 친구가 들어서 뭔가 작아 보이기도 합니다. 뼈 사이즈 넉넉하고, 비닐장갑을 달라고 해서 뜯어먹는 맛 제대로 느끼고 왔네요.
또 다른 친구는 양념족발의 뼈를 뜯었어요. 한입 크기로 잘라진 것보다 뜯어먹는 양념족발은 훨씬 더 매운맛을 선사했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저는 사실 도전을 못했지만 모두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
아직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분들이 많아 그런지 대구 서변동 족발 맛집 새파란보스족발 식당은 배달 준비로도 바쁘네요. 내내 배달 주문이 쇄도하고 홀로 손님도 꽤 들어오는 모습. 식당 규모는 작지만 족발 맛을 알고 오는 사람들이 꽤 되는 것 같습니다. 배를 채울 때까진 한동안 말없이 먹기만 했던 우리 맛있게, 매콤하게, 푸짐하게 잘 먹고 왔어요. 족발 생각날 땐 서변동 맛집 새파란보스 족발 어때요.
오리지널 족발은 물론이고 매콤한 양념족발도 별이네요. 모여서 다른 수고 없이 한 끼, 술 한잔 하고 싶을 땐 족발집으로.
맛있게 먹은 인증 사진. ^^
도도하게 맛있다는 새파란보스족발만의 자신감을 확인해보세요.
새파란보스족발
대구 북구 호국로43길 8-16 (서변동)
053-942-7337
영업시간 5pm~1am
포장, 배달
'Food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10미 누른국수는 말이야, 엑스코맛집 본가안동국시 (0) | 2020.05.13 |
---|---|
고깃집에서 이런 디너스페셜이? 칠곡4지구맛집 만육식당 (0) | 2020.05.11 |
카페 봄봄 대구 혁신도시 각산점에서의 달달한 힐링 (0) | 2020.05.08 |
봄철 쭈꾸미 제왕 만복이 대구 학정동에 상륙 만복이쭈꾸이낙지 (0) | 2020.05.07 |
점심특선이 남달라 대구 율하동 맛집 본가안동국시 (0) | 2020.05.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