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고깃집에서 이런 디너스페셜이? 칠곡4지구맛집 만육식당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5. 1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칠곡4지구맛집 만육식당이 새롭게 선보이는 디너스페셜 미니한정식 4인상

 

고깃집에서 이런 디너 스페셜이? 칠곡4지구맛집 만육식당

 

여기 한정식 전문점 아니고요, 대구 최초로 20일 드라이에이징 숙성육을 즐길 수 있는 대구 칠곡4지구맛집 학정동 만육식당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은둔했던 사람들 덕분에 꽤 조용했다는 만육식당을 오랜만에 방문했었는데요 어려운 경기, 조용했던 시기를 새로운 메뉴 개발로 채워낸 긍정적인 예가 되는 것 같아요. 멋져요.

고기는 안 먹어도 밥은 먹어야 한다.  숙성육 전문인 고깃집인 만육식당, 심플하지만 푸짐한 반찬으로 구성된 집밥 같은 점심특선을 먼저 시작했는데 사람들의 호평이 이어져 저녁에도 먹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사람들이 많았대요.  그래서 큰 결심하게 된 사장님은 저녁 특선으로 디너 스페셜을 준비했다고 하는데.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푸짐하게 차려진 한정식 한상차림이 고깃집에서 만나볼 수 있는 흔한 비주얼은 아니더라고요. 넉넉한 인심에 맛까지 더해진 대구 칠곡4지구맛집 만육식당의 스페셜한 저녁 특선 미니한정식 소개해드립니다. 

 

식당 전경.

만육은 그 만육이 맞답니다.  숫자로 말하자면 10006.  검정 바탕에 하얀 글씨로 심플하게 만든 식당 간판.  오픈이라는 글씨가 저를 환영해주는 것 같았어요. 식당 앞으로 주차 공간이 조금 있으니 참고.  대구 학정동에 위치한 만육식당은 칠곡경대병원과도 그리 멀지 않고요,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맞은편 상가 구역에 대백마트와 인접해 있습니다. 

 

만육식당의 메뉴판.  

점심과 저녁을 구분해서 스페셜 세트 메뉴 구성이 꽤 다양합니다.  고기와 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사진을 찍고 보니 이것은 예전 메뉴판이고 새롭게 저녁 특선 미니한정식을 출시하면서 메뉴판까지 새로고침 했다고 합니다.  기본 구성은 대체로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여기에 저녁특선 미니한정식 1인분 12,000원 메뉴가 새롭게 출시된 내용이 추가됩니다. 

 

 

일품 식사, 안주 메뉴도 다양한데 술 한잔 하는 모임에서는 관심 가져볼 만하네요. 

 

 

식당 내부에 진열된 와인.  숙성육에 어울리는 하우스 와인을 맛볼 수 있는데요,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면 점심에는 음료를 저녁에는 주류를 서비스받을 수 있어요. 

 

 

와인 거치대와 잔이 예뻐서 한 컷 담아봤어요. 

 

 

좀 기다리니 한상차림으로 제공된 미니한정식 저녁 특선.  해도 해도 너무하네요.  한정식 집도 아니면서 이렇게 정갈하고 푸짐한 한정식 밥상 괜찮은가 말입니다.  너무 푸짐해서 다들 신이 났습니다. 

 

 

대부분 나물반찬이었는데 9가지의 심플한 밥반찬이 제공되고요.

 

 

메인이 되는 요리라고 할 수 있는 갈비찜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네요.  홍고추, 통마늘, 당근, 대파를 잘 믹스해서 색감도 예쁘고 윤이 나는 게 눈으로 먹어도 맛있는 비주얼을 자랑했던 갈비찜. 달달하면서도 간간한 게 밥과 딱 먹기 좋음 감칠맛이 좋습니다. 

 

 

대구 학정동 맛집 만육식당의 저녁 특선 미니한정식 한상차림에 찌개는 두 개를 주더라고요.  4인 상을 주문했는데 2인에 찌개가 하나라는 셈.  된장찌개인데 두부가 두 종류. 

 

 

된장찌개 뚝배기 사이즈도 좋아요.  찌개 넉넉한 식당 개인적으로 너무 칭찬합니다.  깍둑썰기를 해서 넣은 두부와 순두부까지 넣으니 풍미가 더 좋아지고 푸짐해 보이네요.  된장찌개 참 맛있습니다.  진해서 좋더라고요. 

 

 

밥은 건강밥.  모든 메뉴에 흑미밥을 내는 모양입니다.  윤기도 좋고 공기에 넉넉하게 담아냈어요. 

 

 

이것은 파김치. 사이즈가 꽤 있는 파로 만들어낸 파김치 넉넉하기도 했지만 맛이 잘 들었네요. 

 

 

통통한 달걀찜.  갖가지 재료로 속을 꽉 채워 넣었습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졌네요.  인당 한 조각을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나오는데 이것만은 추가 요청이 안 된다는 점.  아쉽지만 푸짐함을 생각한다면 어느 정도 인정이 되는 부분도 있네요.  함께한 일행들과 미리 나누어서 잘 드시길.-

 

동글동글한 버섯과 노란색 파프리카, 홍고추가 잘 어울리는 버섯볶음.

 

갈비찜을 싸 먹을 수 있는 채소도 준비되었습니다.  이쯤 되면 고깃집에서 차림 되는 저녁 한상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푸짐하네요.  예약과 더불어 저녁 특선으로 먹을 수 있는 미니한정식 1인분은 12,000원. 

 

 

파김치는 다들 좋아하더라고요.  감기 걸리면 대파를 목에 감고 자면 나아진다는 민간요법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의 파.  맛있는 양념을 만나 새롭게 파김치로 탄생을 했습니다. 

 

 

진국 된장찌개에 들어있는 순두부 한 국자. 순두부를 된장찌개에 넣어도 이렇게 맛있다는 걸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대구 칠곡4지구맛집 만육식당이 선보이는 스페셜한 디너!  저녁 특선 미니한정식의 중심이 되는 갈비찜의 디테일.  작은 사이즈지만 뼈가 확실히 보이네요. 뼈에 붙은 고기 부드럽고 맛있어요.  비단 드라이에이징 숙성육이 아니라도 저녁특선 한정식 한상차림만으로도 대구 학정동 맛집으로 추천할만하겠습니다. 

 

 

어느 정도 식사를 마치고 나니 딱 알아서 디저트도 챙겨주셨는데요. 어머 이건 뭐야,  소꿉놀이하는 기분으로 볼에 담긴 상큼한 비타민.  과일 디저트 너무 예쁘네요.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 후에 상큼한 비타민까지 완벽한 마무리로 정리되는 칠곡경대병원맛집 만육식당의 저녁특선.  고깃집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깔끔하고 정갈한 한상차림의 미니한정식.  고기 아니라도 밥 먹으러 만육식당 찾아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것에 세심한 정성을 쏟는 모습이 후한 점수를 주고 싶었어요. 

 

만육식당

대구 북구 학남로길 30

053-326-600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