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경북 군위맛집 상차림 푸짐한 모범음식점 장원쌈밥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5. 2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군위맛집 모범음식점에 빛나는 장원쌈밥. 수육,생선구이,찌개 등 차림이 푸짐하다
군위맛집 장원쌈밥에서 쌈 싸 먹는 법, 맛있고 푸짐한 쌈밥정식이 든든하다.

 

경북 군위맛집 상차림 푸짐한 모범음식점 장원쌈밥

 

오늘은 경북 군위군 맛집을 찾아 떠나봅니다.  군위는 대구근교로 얼마든지 쉽게 갈 수 있는 거리긴 하지만 따로 일이 없고서는 일부러 나설 일이 잘 없을지도 모르겠어요.  이번에 다녀온 군위맛집 장원쌈밥 식당은 시 외곽 조용한 국도변에 있는 식당인데도 꽤 많은 사람들이 찾고 푸짐한 상차림으로 맛있는 한상을 낸다고 하네요. 

골프 라운딩을 좀 다니시는 분이라면 대구 근교 골프장으로 구니CC-예전엔 군위꽃담으로 더 알려져 있는- 많이 찾으실 텐데요.  구니 CC 라운딩 가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실만한 구니CC맛집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짐작해봅니다.  어느 날엔가 구니CC 라운딩에서 캐디 분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인근 맛집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게 되었는데, 캐디가 추천하는 군위 맛집이라고 해야 할지.. 아무튼 그러한 연유로 알게 되어 방문해보게 되었지요. 

 

현대모텔 건물 1층에 입점한 장원쌈밥 식당의 전경입니다.  건물 앞에 굉장히 너른 공간에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메인이 되는 쌈밥정식 외에도 황태구이, 순두부찌개도 된다고 간판에 크게 적어둔 모습입니다.   출입문에 설치된 예쁜 발을 보니 아 내가 시외 식당을 찾아온 게 맞는구나 싶은 생각도 들더라고요. 

 

 

식당은 신발을 벗고 올라서게  되어있고 모두 좌식 테이블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긴 홀에 가격을 두어 테이블 세팅을 하고 건너편에는 프라이빗 룸이 있어 모임 하기에도 괜찮네요.  잠시 홀을 돌아보는데 누가 봐도 골프 라운딩 가는 분들이 예약해놓은 듯한 밥상이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봤어요. 

바쁘실 땐 미리 예약, 슬기로운 맛집 탐방 센스겠죠?  

 

경북 군위군 구니CC맛집으로 추천하는 -혹자는 군위꽃담맛집으로- 장원쌈밥 식당의 메뉴판입니다.  메뉴와 원산지 표시를 같이 해두어서 보기 좋네요.  쌈밥정식은 1인 12,000원으로 2인 이상 주문할 수 있다는 점, 혼밥은 힘들다는 거 챙겨봐야겠어요. 

 

 

쌈밥정식 4인분을 주문하니 금방 우리 테이블도 상차림이 됩니다.  거창할 것 없는 심플한 그릇에 적당량 담아낸 반찬.  그래도 메인이 되는 음식들은 꽤 양을 넉넉히 담아 주네요. 

 

 

마늘종, 고추, 나물반찬은 그렇다 쳐도 무침회가 나올 줄 몰랐지요.  양념이 달달하면서도 매콤해서 입맛 돋우기엔 딱 좋았어요. 

 

쌈밥 정식에 꽤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쌈 채소입니다.  긴 그릇에 상추와 배추, 깻잎, 당귀까지 차림 해서 나왔어요.  적당량 주는 것 같은데 부족한 것은 더 달라고 하면 되고요, 흔쾌히 가져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쌈밥에 수육이 빠질쏘냐!   금방 썰어낸 듯한 돼지수육이 푸짐하게 담겨 나왔습니다.  그에 반해 무말랭이 김치는 약간 소박한 느낌이 없지 않네요.   기름이 붙은 부위가 있긴 했지만 수육은 약간 터벅한 느낌도 들었던 것 같아요.  약삭빠르게도 저는 좀 얇게 썰어놓은 고기를 먼저 슬쩍 골라 먹었다지요. 하하하!

 

 

언제 어느 식당에서 만나도 반가운 양배추와 피를 맑게 하는 다시마는 환영입니다.  젓갈에 콕 찍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쌈밥 정식 주문하셨죠?  아직도 음식은 나오고 있는 중이랍니다. 

 

 

아까 봤던 수육 한 번 더 보여주기??

 

접시를 돌려 다른 쪽으로도 한 번 보여드려야죠.   쌈밥정식에 포함되어 있는 수육은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데요 추가 수육은 1만 원입니다. 밥보다 수육을 꽤 일찍 차림 해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일찍 소진될 수 있다는 점. 

 

 

군위맛집 장원쌈밥 한 쌈 싸먹기. 

좋아하는 배추 위에 수육 한 점 올리고, 좋아하는 다시마 한 장.  매콤한 무말랭이 김치는 필수죠.  고추와 마늘은 알싸한 매콤함을 담당할 것이고 화룡점정으로 새우젓에 들어있던 새우 몇 마리 올려봤습니다.  

 

야무지게 싸서 한 입 앙.  그냥 밥을 먹는 것보다 이렇게 다양한 찬을 올린 쌈으로 싸 먹으면 그 한 끼의 든든함이 남다른 것 다 아시죠?   이 맛에 또한 쌈밥을 먹는 게 아닌가 싶어요. 

 

 

구수한 향내 뿜뿜하면서 등장한 청국장.  찌개가 참 맛있더라고요.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두부도 합격.  이 찌개 하나만 있어도 공깃밥 하나는 뚝딱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수육에 청국장찌개에 생선구이까지!!   금방 구워 나온 고등어 한 마리가 테이블을 빛내주었어요.  쌈밥 정식 상에 생선구이도 정말 맛있지 않겠어요?   아까는 돼지수육을 올려 쌈을 싸 먹었지만 발라낸 고등어를 올려 싸 먹어도 최고. 

 

 

함께 먹을 수 있는 찌개 외 개인으로 나오는 국은 미역국.  다시마도 좋아하는데 미역국은 더 좋아한답니다.  대체로 해조류를 좀 좋아하는 것 같은데 저 열량에 영양 가득한 미역이나 다시마 너무 사랑합니다. 

 

 

구니CC맛집, 군위군 모범음식점에 빛나는 군위맛집 장원쌈밥 식당의 쌈밥정식에는 기본 국과 청국장찌개가 포함된답니다.  맛도 좋아요. 

 

 

밥상에 나왔던 생선구이의 행방이 묘연하다??  잠깐 생선구이를 내는가 싶더니 가시를 손질해주겠다며 바로 옆 테이블로 가져가시던 사장님.  이야!   큰 가시를 발라준 것이지만 이런 서비스 넘나 고마운 것.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우리가 식사를 하던 중 나중에 온 손님들이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었는데 그분들에겐 가시 발라주는 작은 일이 아주 큰 수고를 덜어주는 훈훈함이 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렇게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되었어요. 

 

 

2018년 군위군 맛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모범음식점 장원쌈밥 식당.  쌈밥이 맛있는 장원쌈밥 식당은 매월 첫째 주 일요일이 휴무일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안주 수육 메뉴는 포장도 가능합니다. 

대구근교 구니CC 라운딩 갈 땐 꼭 한 번 들러 든든한 식사하기에도 딱 좋은 장원쌈밥 식당.  군위맛집 추천드립니다. 

 

 

장원쌈밥 (장원한식)

경북 군위군 군위읍 도군로 2577-5

054-383-9792

대형 주차장, 단체룸, 예약 가능

영업시간 매월 첫째 주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