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구 생선구이 맛집 선굼터, 각산동 밥집으로 인정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6. 2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동구 생선구이 맛집 대구혁신도시 각산동 선굼터, 생선구이 1인분씩 주문도 가능하고 푸짐하게 맛있다.
각산동 밥집 선굼터 식당 생선구이(갈치구이, 고등어구이) 한상 차림.




대구 동구 생선구이 맛집 선굼터, 각산동 밥집으로 인정

 

생선구이 먹고 싶을 땐 항상 찾게 되는 식당이 있는데요, 대구 혁신도시 내 각산동 밥집으로 추천하는 선굼터 식당입니다.  대구 동구에서 생선구이 맛집 생각날 때 들러보시길 추천드리는 맛집으로 생선구이뿐만 아니라 김치찌개에 밥을 먹을 수도 있어 평일 점심시간에는 대구 혁신도시 내 직장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푸짐한데 맛도 있다면 단골식당으로 콕 찍어두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대구 혁신도시 코스트코 바로 옆에 있는 큰 건물, 각산동 비전스퀘어 빌딩 1층 상가에 입점해 있는 선굼터 식당.  출입구 위 높게 만들어 놓은 간판에서도 생선구이, 김치찌개가 크게 적혀 있네요.   김치찌개도 좋지만 생선구이 좋아하는 저는 항상 대구 동구 생선구이 맛집 찾을 땐 이곳 선굼터에 와서 좋아하는 생선구이, 특히 갈치구이를 먹는답니다. 

비전스퀘어빌딩 건물 주차장에 차를 대면 되고요, 식사 후 잊지 말고 식당 카운터에 주차 등록을 사시면 무료 출차 가능합니다. 

 

식당 벽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각산동 선굼터 식당의 메뉴판.  역시 구이류가 주가되고 가자미, 고등어, 황태, 삼치, 갈치 등 다양한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사실은 여느 생선구이 전문점과는 달리 구이 1인분도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갈치조림은 2인분 이상이라고 딱 적어두었네요.   2인분 이상 주문되는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어요. 

 

 

각자 좋아하는 생선구이 종류를 주문했는데요 저는 역시 좋아하는 갈치구이를 주문했고 함께한 일행은 고등어구이를 선택.  어디를 가도 생선구이 1인분 해주는 데는 잘 없다니까요.  대구 동구 생선구이 맛집인 각산동 밥집 선굼터 식당의 장점 중에 하나라고 칭찬하겠습니다. 


 

생선구이 쌈 싸먹으면 참 맛있잖아요.  그래서 준비된 상추.  고추도 빠질 수 없지요. 

 

 

생선구이와 곁들이는 된장찌개.  덜어먹을 수 있도록 그릇과 국자를 따로 줍니다.  된장찌개도 참 맛있어요.  사실 찌개 하나만 있어도 밥 한 공기는 뚝딱할 것 같기도 하고요. 

 

 

갈치와 고등어 구이 중에 먼저 도착한 것은 고등어구이였습니다.  고등어 한 마리가 1인분으로 제공되는데 사이즈도 그리 작지 않습니다.  어쩜 이렇게 노릇하게 잘 구워냈는지.   등 부분은 살짝 탄 느낌도 없지 않았지만 말입니다.  

 

 

생선구이 생각날 때 들러보는 각산동 밥집 선굼터 식당의 고등어구이 디테일입니다.  레몬 한 조각 샤샥 올려주는 센스도 잊지 않아요.   고신내가 진동을 합니다. 

 

 

이어 곧 제가 주문한 갈치구이도 등장했습니다.  갈치는 보통의 생선구이 식당처럼 두 조각이 1인분으로 나오는데요 올 때마다 갈치의 사이즈는 살짝 달라지는 것 같아요.   레몬 역시 화룡점정.

 

 

흑미가 섞인 공깃밥까지 등장을 하니 이내 완벽한 생선구이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실 반찬 그릇은 생선구이가 나오기 전에 테이블에 대충 올려주었는데 생선구이 그릇까지 나오고 나서는 제가 다 정렬을 했지요. 

 

 

두 명이 가도 두 가지의 생선구이를 주문해 각자 먹어도 좋고, 반씩 나눠 맛을 보는 것도 가능하니 이보다 좋을 수는 없네요.   

 

 

두부를 넣어 맛있는 된장찌개는 개인 그릇에 각자 덜어 먹었답니다.  간이 진하지 않아서 생선구이나 반찬을 먹고도 한 숟가락 떠먹으니 좋았어요.  

 

생선에는 전혀 비린내가 나지 않아 먹기도 좋았고.   식당 내부가 그리 넓지 않지만 관리를 잘 하는지 생선 비린내로 인상을 쓰거나 불쾌했던 적은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대구 동구 각산동 맛집 선굼터 식당 꽤 방문해본 이력이 있으니 이런 말씀도 드릴 수 있지요.

 

 

제가 또 갈치를 좋아하는 만큼 갈치 가시를 잘 바릅니다.  통통한 갈치 한 조각 -한 조각만 통통했다고 말하겠습니다.- 가시 발라서 밥 한 숟가락 뜨고 그 위에 올린 후 앙, 한 입 크게 먹었어요. 

공기를 채운 밥 인심도 좋고, 생선구이도 맛있어 자주 찾게되는 대구 동구 생선구이 맛집 각산동 선굼터 식당.  몰라서 못먹는 사람들 없게 해 주세요. ^^  

그 생긴 모양이 긴 칼을 닮았다 하여 칼치라고도 불리는 맛있는 갈치.  갈치의 효능 정도는 짚고 넘어가도 좋겠지요.  역시 생선인만큼 단백질이 풍부해서 영양은 물론 다이어터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단백질도 많은 만큼 지방도 꽤 있다고 하니 섭취 시 참고.   필수 아미노산은 크는 아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뽀얀 속살이 담백하고 맛있어 자주 생각나는 생선구이 갈치.  대구 혁신도시 갈 일 있다면 한 번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각산동 비전스퀘어 빌딩 내에는 꽤 많은 음식점이 입점해 있으니까요.

 

 

후식으로 달달한 사탕 증정.  계산할 때 카운터에서 챙겨오는 거 잊지 마시고요.  또한,  잊지 말고 주차등록을 꼭 하고 나오는 것도요. 

 

 

선굼터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 322 비전스퀘어 120호

(비전스퀘어 빌딩과 코스트코 건물 사이에 바로 있어요)

053-751-4854

비전스퀘어 빌딩 주차장 이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