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쌈밥 맛집 클라쓰! 불로동 팔도웰빙쌈밥 쌈 무한리필
초록초록 건강밥상으로 대표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쌈밥이 아닌가 싶은데요,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 각종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저 같은 평생 다이어터들에게 인기인 소위 '풀 밥상'. 채소 가득한 푸른 밥상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불로동 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입니다. 대구 쌈밥 맛집 클라쓰 이 정도라고 소개하고 싶을 정도로 정갈하면서도 푸짐한 쌈밥이 좋은 식당 놓치지 말고 챙겨놓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대구 불로동은 늙지 않는다는 뜻을 가진 동네인데요 불로전통시장과 그 주변으로 대구 동구 관광 명소인 불로동 고분군, 도동 측백수림, 신숭겸장군 유적지, 봉무공원 단산지 등 가볼만한 곳이 많아서 언제라도 나들이 가길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차로 5분 정도 거리 봉무동에는 이시아폴리스가 있어서 쇼핑 전후로 맛있는 밥 한 끼 먹으러 들러도 좋은 곳입니다.
오래된 가게들이 들어서 있는 골목에 위치한 식당의 모습이지만 지금은 안팎으로 깔끔하게 리뉴얼해서 한눈에 식당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전용 주차장은 없는 상태이고, 주변 근린공원 주변으로 차를 대야 해요.
들어갈 때만 해도 몇 개 테이블에만 손님이 있었는데 시나브로 팔도웰빙쌈밥 식당을 가득 채운 손님들 대박이네요. 다들 알고 찾는 대구 불로동 맛집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어요. 대구 쌈밥 맛집 찾을 때 추천할만하지 않겠어요? 손님이 많으니 사진 속에 꽃도 가득하게 되었습니다. ^^
쌈밥 맛집이라 그런 것만은 아니겠지요. 요즘 손 위생이 정말 중요하게 생각되는데 거울도 보고 손도 뽀득 씻을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쌈을 먹기 위해서라면 물수건을 쓰는 것도 좋겠지만 미리 시원하게 손 세척 좋죠.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불로동 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은 배달앱을 통해 쌈밥 배달서비스도 하고 있더라고요. 이제는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웰빙 쌈밥입니다.
메뉴판 아래로 쌈을 준비해둔 냉장고가 따로 있습니다. 아래쪽은 생채가 준비되어 있고 먹기 좋도록 살짝 쪄낸 찐 채도 준비 완료. 넉넉하게 담아 놓은 8가지의 쌈은 무려 무한리필!
쌈밥은 다 좋아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찐 채를 더 좋아하거든요. 특히 된장찌개에 담가 먹으면 정말 맛이 좋은 호박잎 쌈은 어릴 때 할머니가 직접 따서 쪄주신 호박잎이 생각나서 더욱 좋아하게 되었지요.
우선 2인이 방문해서 저녁 식사를 했는데 생선구이와 쌈밥의 환상의 궁합을 느낄 수 있는 건강 밥상이 준비되지 않겠어요? 다양한 생선구이 중에 우리가 선택한 것은 고등어 구이. 기본 정식을 주문하면 처음에는 쌈을 세팅해서 준답니다. 이후는 취향 따라 쌈을 무한리필로 셀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기본 반찬만도 8가지가 세팅되었어요. 거기에 생선구이 정식이 아닌 제육볶음까지 포함된 스페셜 정식이라 든든한 먹거리 두 가지 고등어구이와 제육이 함께 밥상 가운데 나왔네요.
콩잎김치, 참외무침, 방풍나물무침, 숙주나물, 우엉조림 등 다양한 반찬도 푸짐합니다. 쌈이 무한리필이고 생선구이와 제육까지 있어 반찬은 이렇게 많지 않아도 안 되겠나, 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고요.
이것이 바로 대구 쌈밥 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의 클라쓰!! 불로동 팔도웰빙쌈밥 식당에서만 만날 수 있는 삼색밥이 또한 이색적인데요.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넣어 지은 밥을 이렇게나 예쁘게 담아냈습니다. 어디 주방에 각도기 사용하는 거 아닌가요?
맑은 된장은 심심하게 나와서 호박잎 등을 푹 넣어 적셔 먹어도 좋았고요, 그저 숟가락 가득 떠먹어도 좋았어요.
삼색밥과 고등어구이. 고등어도 큼직한데 너무 잘 구워 나온 듯. 역시 생선구이 좀 할 줄 아는 분이 주방에 계신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푸짐한 한상, 대구 불로동 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이랍니다.
삼색밥의 고운 색을 낸 재료 세 가지는 바로 쑥, 아로니아, 강황이라고 해요. 각각 미색의 고운 자태를 뽐내는데 강황은 살짝 한약 냄새도 풍기더라고요. 저는 밥 너무 맛있었어요.
쌈밥 잘하는 대구 동구 불로동 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의 메인 음식 세 가지 되겠습니다. 고등어구이, 제육 그리고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것 같은 다양한 쌈. 호박잎과 머위 그리고 깻잎을 쪄서 내었는데 꼭 제 취향을 알고 그런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찐 쌈은 묽은 된장에 폭폭 담가서 먹으니까 최고더라고요. 된장찌개가 심심해서 더욱 좋았다는.
생채는 역시 쌈장이 맛이 좋아야 하는데요, 쌈장을 그냥 내지 않고 마늘도 살짝 빻아 넣어 더욱 풍미를 더해주었어요. 양배추를 찍어 먹는 멸치젓도 굿굿.
반찬도 넉넉하고, 메인이 되는 쌈은 무한리필에 생선구이와 제육을 골라 먹을 수 있는 대구 쌈밥 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 최근 식당 내부 테이블도 모두 입식 테이블로 바꾸어 식사를 하는 시간이 더욱 편해졌답니다.
호박잎에 야무지게 한 쌈 싸서 먹었어요. 호박잎은 자꾸만 돌아가신 할매 생각이 나네요. 밥 올려 된장찌개 한 숟가락 넣고 싸 먹어도 좋았고, 고등어구이를 쌈에 싸 먹는 별미도 최고입니다.
푸짐하게 먹어도 저칼로리라 마음이 좀 편해지는 진짜 푸짐한 대구 쌈밥 맛집 클라쓰를 보여준 팔도웰빙쌈밥 식당. 칭찬해 마다 하지 않아요.
어느 정도 식사를 마무리할 때면 고소한 숭늉을 후식으로 내어 주시는데요, 식후 깔끔한 마무리로 최고입니다.
식당 한쪽에는 각 채소의 효능을 보기 좋게 하여 '내가 지금 건강한 먹거리를 먹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한답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호박잎은 호흡기 질환에 특히 좋다고 하네요. 특히 여성들에게 중요한 포인트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니 철마다 찾아다니면서 호박잎 먹고 싶어요.
팔도웰빙쌈밥
대구 동구 팔공로31길 6-3
대구 동구 불로동 1157-3
053-985-0125
'Food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동구 혁신도시 쭈꾸미볶음 만복이쭈꾸미 믿고 먹는 탱글탱글 너너너 (0) | 2020.08.11 |
---|---|
대구 북구청 원할머니보쌈 메뉴 추가금에 철퍼덕 (0) | 2020.08.10 |
미친 가격 침산동맛집 왕의고기 안창살 놀이방 완비 (0) | 2020.08.05 |
8월 건강식 구미맛집 장천 제일추어탕 내 선택은 고디탕 (0) | 2020.08.04 |
침산동맛집 시골풍경 바지락칼국수 이런 집은 소문 좀 났으면 좋겠다 (0) | 2020.07.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