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돼지 생갈비는 처음인데? 대구 육심쟁이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1. 2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흔한 양념갈비는 잊고 새롭게 처음 마주하는 수제 돼지 생갈비 맛집, 대구 동천동 육심쟁이

 

돼지 생갈비는 처음인데? 대구 육심쟁이

 

 

흔한 양념돼지갈비는 자주 먹기도 하고 너무나 익숙한 서민 음식 중 하나가 아닌가 말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대구 동천동 고기 맛집 육심쟁이 식당에서 수제 돼지 생갈비를 먹고 왔어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을 때의 작은 모임자리였는데, 돼지고기 그렇게 많이 먹어봤던 제게도 돼지 생갈비는 처음인데? 하는 생각이 들었던 신 메뉴라 더욱 관심이 갔고 이색적인 맛을 볼 수 있었던 날입니다. 

 

대구 동천동 팔거천 주변으로 식당이 정말 많거든요.  그 가운데 있는 동천동 맛집 중 하나인 육심쟁이.  식당 이름을 누가지었는지 모르겠지만 참 잘 지었다 싶었습니다.  고기만은 제대로 욕심을 부려보겠다는 호기가 식당 상호에서 느껴지더라니까요.   육심쟁이, 한 번 들으면 절대 잊어버리지도 않을 것 같아요. 

 

 

대구 동천동 육심쟁이 식당은 수제 돼지 생갈비뿐만 아니라 고기집에서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삼겹살 및 양념돼지갈비도 물론 준비된 식당입니다.  

 

흔하다고 하면 양념 돼지갈비가 속상해할까요?   가장 친근한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양념갈비.  간장 베이스로 한 전용 소스에 담가 양념이 스며들게 하여 불에 구워 먹는 돼지 양념갈비.   달달한 식감이 좋은 돼지갈비도 맛을 보았고요. 

 

 

육심쟁이 식당, 숯도 아끼지 않고 넉넉하게 화로에 담아냅니다.  서브를 하는 사장님도 친절하시더라고요. 

 

 

고기에 곁들이는 생채 무침, 각종 찬이 기본 세팅되고 따끈하게 먹을 수 있는 달걀찜도 기본 서비스됩니다.  밥과 함께 먹으면 딱 좋을 된장찌개는 딱 제 취저.

 

 

수제 생갈비는 하루에 판매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되어 있어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먹지도 못한다고 하더라고요.  마침 제가 갔을 땐 맛을 볼 정도의 양은 있어서 주문을 했고,  고기 양이 부족할까 싶어 삼겹살도 함께 주문.

 

 

흔한(??)-이라고 적고 익숙한이라고 말합니다- 삼겹살의 육질은 우리가 알고 있는 바,  이것이 바로 대구 동천동 맛집 육심쟁이 식당의 수제 생갈비입니다.  돼지갈비고요 구워 먹기 좋도록 적당한 칼집도 들어가 있네요. 

 

 

확인하는 김에 삼겹살의 두께와 결도 디테일하게 보여드립니다. 

 

 

화로구이로 먹는 돼지 생갈비의 비주얼이란.   처음이라 그런지 어떤 고기 맛일지 기대가 컸어요.  고기는 식당 사장님이 직접 손질을 다 한다고 하시니 더욱더 궁금.

 

잘 익어가는 수제 돼지 생갈비.

저도 그랬지만 돼지갈비는 양념이 아니던가 하는 분들이 주변에 대다수.  낯설지만 그만큼 색다른 먹거리가 되어주었던 수제 돼지 생갈비입니다. 

 

 

돼지 생갈비를 굽다 보니 닭가슴살을 굽는 느낌도 살짝 들더라고요.  비계 부분이 많이 없어 돼지고기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호불호는 갈릴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가장 먼저는 그냥 고기 한 점 소금에 콕 찍어 맛을 봤는데요,  살짝 팍팍한 느낌도 들면서 칼집 덕분인지 씹는 맛 부드럽다고 생각하기에 무리는 없었어요.   돼지기름의 그것을 쏙 빼고 그저 담백함만 챙겼다는 느낌. 

 

돼지 생갈비의 맛 처음이야~ ^^

 

돼지 수제생갈비는 150g 1인분에 8천 원으로 양념돼지갈비(200g)와 같은 가격.  엄선된 최상급 삼겹살은 130g에 9천 원입니다.   기본 첫 주문은 모두 3인분 이상. 

 

 

대구 동천동 맛집 육심쟁이 식당의 후식, 왼쪽부터 비빔냉면, 소면, 김치말이국수

고기를 넉넉히 먹었다 해도 마무리 식사는 꼭 챙겨야죠.  각자의 취향대로 면 요리를 다양하게 주문해봤어요.  된장에 공깃밥은 2천 원으로 세트처럼 주문할 수 있고요 된장찌개 추가는 1천 원.

 

비빔냉면은 6천, 잔치국수는 4천 그리고 속 시원함을 챙길 수 있는 김치말이국수는 5천 원입니다.   날이 추워져도 인기 메뉴가 될 것 같은 김치말이국수인데 계절 특성상 운영하지 않을 수는 있겠다 싶네요.    다른 곳에도 대구 돼지생갈비 맛집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게는 새롭게 맛본 돼지생갈비와 맛있는 고기 타임, 즐거웠던 대구 동천동 맛집 육심쟁이 식당에서의 한 끼였어요. 

 


 

육심쟁이

대구 북구 동천로 5-19

053-312-829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