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주말 여행 제안 포항 가볼만한 곳 이가리 닻 전망대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3. 1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드라마 런온 촬영지로도 유명한 포항 가볼만한 곳, 이가리 닻 전망대 항공 사진. -출처:지인의 드론촬영 사진을 공식 협찬 받음

 

 

주말여행 제안 포항 가볼만한 곳 이가리 닻 전망대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포항 가볼만한 곳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하는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봄을 맞아 너무나 좋은 날씨에 몸은 근질거리고 사람들과는 거리를 두어야 하니 보통 뒤숭숭한 게 아니죠.  하지만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기 위한 슬기로운 외출은 조심스레 추천하며 이번 주말여행 제안드립니다.  

 

너무 좋은 날씨, 하늘이 푸르른 날 다녀왔던 저는 그저 푸른 바다와 에메랄드 빛 물색, 아무런 악의가 없었던 바람 덕분에 그 자리에 머물던 것만으로도 찐 힐링을 하고 왔던 것 같아요.  특히 대구에서는 멀지 않은 포항 바닷가라 더욱 좋았지요.   우리나라 물색하면 동해!   포항 칠포와 월포 사이에 있는 이가리 닻 전망대, 닻을 형상화하여 만든 예쁜 전망대와 환상적인 물색은 지금 바로 떠나라고 등을 떠밀고 싶을 정도입니다. 

 

 

 

등 떠밀려 도착한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전망대 입구는 소나무로 가득해요.  바다와 소나무는 어쩜 이렇게 잘 어울린다 말인가요. 

 

이가리 닻 전망대 전용 주차장 1,2가 있습니다.  해안 도로에 즐비하게 주차를 해서 교통에 방해되는 일은 조금 자제하면 좋을 것 같아요.  주차장 2는 전망대에서 500여 미터 정도 떨어져 있어요. 

 

 

소나무 아래에서 바라본 전망대의 모습.  

옆에서 봐도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약 10여 미터 상공에 설치되어 조금 아찔한 느낌도 들어요.   전망대 위에 가면, 사람들의 이동 무게 때문에 살짝 미세한 흔들림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탁 트인 공간이기는 하지만 사람들이 함께 움직이는 곳이라 모두 마스크를 한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입구에서 출입 인원 체크방문자 리스트 작성, 손소독제 비치까지 준비는 다 되어 있었어요. 

 

 

조형물 앞에서 감성 샷 한 번 남기고, 본격적으로 이가리 닻 전망대 거닐어 봤어요. 

 

 

전망대를 중심으로 오른쪽으로는 이가리 간이 해변이 있었는데, 벌써부터 피크닉 장비를 들고 나와 바다와 햇살에 힐링하는 사람들이 가득.   전망대에서 해변가로 내려가는 옆 계단도 있더라고요. 

 

 

이 물색 무엇!!  

고요한 바다, 너무 아름다웠던 물색에 반해서 그만...  

 

 

이가리 간이 해변 쪽을 바라보면 이런 모습.  여러 동의 텐트가 자리하고 산책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파도가 고요해서 이날은 정말 최고였어요.

 

 

좌, 우로 바라본 전망대의 모습. 

 

포항 가볼만한 곳으로 주말여행 제안드리는 장소 이가리 닻 전망대.  전망대의 랜드마크가 아닐까 싶기도 한 빨간 등대 조형물입니다.  푸른 바다 위에 빨간색 등대라 더욱 눈에 띄고 예뻐요.  줄을 서서 인증 사진을 찍는 것은 이제 여삿일이네요. 

 

 

해양 도시 포항을 상징하며 닻 모양으로 전망대를 만들어 더욱 이색적인 포항 핫플.   닻 모양 때문인지 드론을 가져와 항공사진, 영상을 촬영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었답니다. 

 

 

전망대 끝에는 배를 운전하는 키 조형물도 있어요. 

닻의 가장 바닥 부분이긴 하지만 이렇게 보니 또한 뱃머리를 보는 느낌도 있네요. 

 

 

전망대 끝까지 가서 담아본 포항 바다 물색입니다. 

전혀 보정이 없는 사진인데 이 색깔 어쩔 거냐고요.   너무 맑아서 마음은 다이빙을 하고 싶다 생각도 들었어요.  악, 그것은 위험해!! ^^ 

 

 

바람이 심할 때는 경우에 따라 출입이 금지될 수도 있다는 점 염두하시고요.  하늘색, 물색, 바람 그리고 머무는 시간 자체가 힐링이 되었던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찐 힐링을 원한다면 꼭 한 번 들러보길 추천드립니다.   포항이 이렇게 아름다울 줄 몰랐어요.   역시 우리 바다는 동해!!  샬랄라~

 

드라마 런온 촬영지로도 꽤 알려져서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바로 그 사람이 저!!입니다.  이렇게 예쁜 등대 전망대가 있었나 하고 찾아왔는데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   일상을 떠나 살포시 다녀오면 좋을 포항 가볼만한 곳 이가리 닻 전망대, 주말여행으로 제안드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