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서변동 인기 맛집 회뜨는아지야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3.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아는 사람들은 알고 찾아가는 대구 서변동 인기 맛집, 회뜨는아지야 식당의 우럭회 (어종 선택 주문 가능)

 

 

대구 서변동 인기 맛집 회뜨는아지야

 

 

활어회 생각날 때 가보면 좋은 대구 서변동 횟집.  식당 이름도 너무 친숙하고 정겹습니다.  회뜨는아지야.  식당에 가면 아지야가 (아재를 경상도 방언으로 아지야라고 하지요) 회를 떠서 줄 것 같은 기분이 들죠.  

 

활어회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기본 상차림도 괜찮아서 모임이 있을 때나 회 먹고 싶을 때 왕왕 찾아가는 나름 단골 식당인데요, 지난번 후기 이후로 오랜만에 올려보네요.  하지만 여전한 대구 서변동 인기 맛집 회뜨는아지야 식당. 

 

 

이날은 먹는 게 급했는지 어찌 늘 찍던 간판 사진도 없네요.  대구 북구 서변동, 서변 공영주차장 다들 아실 텐데요, 주차장에서 도보로 2분도 채 안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먼저 선보이는 회뜨는아지야 식당의 기본 상차림. 

샐러드나, 김치, 콩, 달걀, 멍게 등은 어쩌면 횟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림이라고는 하지만 식당에서 직접 담그고 별도로 판매까지 하는 간장게장을 만나는 일은 즐거워요. 

 

전 간장보다는 양념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전혀 비린맛 없이 맛이 좋아요.  게장 좋아하는 분들은 따로 구매를 해서 가는 경우도  꽤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돈가스, 삶은 달걀 슬라이스, 채소 샐러드, 맛볼 수 있을 정도의 멍게와 까먹는 즐거움이 있는 콩.  회를 주문해두고 먹기엔 크게 아쉽지는 않은 정도입니다. 

 

소는 각 개인별로 챙겨주고, 쌈 채소도 등장합니다. 

 

쌈 채소 관리도 회처럼 싱싱한 모습 그대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깻잎을 좋아해서 활어회를 먹을 때 깻잎을 많이 먹어요.  상추는 비교적 덜 먹는 편. ^^

 

주방에서 조리되어 나오는 기본 상차림은 달걀찜과 콘치즈. 

따끈하게 먹을 수 있지요.  뚝배기 달걀찜은 너무 부드러워서 밥 한 공기를 뚝딱 먹을 수도 있겠어요. 

 

 

회는 대 사이즈로 주문을 했는데요. 

보통 횟집처럼 모둠회는 광어, 우럭, 그 외 밀치 등과 같이 나가는데 광어 우럭 조합이 아무래도 가장 보편적인 것 같습니다.   광어와 우럭 중에서도 저는 우럭을 많이 좋아해서 회 주분 시 콕 찍어 어종을 선택했어요. 

 

선택 주문이 가능하다는 것도 좋아요. 

회는 아주 신선하고, 테이블 세팅되었을 때 불편한 냄새가 나거나 하지는 않아요.  횟집 잘못 가면 역한 비린내 때문에 음식을 먹지도 못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잖아요?  회는 참 괜찮은 집, 바로 대구 서변동 맛집 회뜨는아지야 입니다. 

 

푸짐한 튀김이 마지막으로 등장.

서변동 횟집 회뜨는아지야 식당에서는 회를 주문하면 튀김이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이것 찰 너무 푸짐하지 않아요? ^^

 

 

호박이 유독 맛이 좋고, 김말이, 새우튀김, 고구마까지 바싹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대구 서변동 회뜨는아지야 식당 초밥밥, 한공기 2천 원.  직접 회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한 밥.

 

회는 테이블에 있겠다,

회로 초밥을 만들어 먹고 싶어서 초밥밥을 주문했어요.   완성된 초밥을 주문할 수도 있지만 항상 바쁜 식당에서는..  초밥은 시간이 걸린다는 말을 하네요.  해서 직접 만들어 먹기 도전. 

 

밥을 조물조물, 예쁘게 말아서 초밥 모양을 잡아요.

맛있는 생와사비(고추냉이)를 올려 2단계 준비를 마치고,  주문해 먹던 우럭 회를 올려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바로 이렇게.

^^

 

초밥 모양을 만드는 일이 약간 수고스럽긴 하지만 워낙 초밥밥이 맛있고 회가 좋아 그런지 직접 만들어 먹는 회초밥이 너무 맛이 좋습니다.  밥으로도 안주로도 찐이야 찐.

 

밥은 생각보다 좀 작게 만드는 것도 더 맛있더라고요. 

 

회를 먹은 후에는 매운탕 무료로 먹을 수 있고, 친절한 응대에 맛있는 활어회 콕 찍어 우럭회 잘 먹고 왔어요.  음식 맛을 보면 왜 자꾸 재방을 하게 되는지 알게 되는 대구 서변동 인기 맛집 회뜨는아지야 횟집이었어요.  

 

현재 테이블 간격에 따라 아크릴판 설치로 방역에 힘쓰고 있는 모습도 확인했고요,  맛있는 회 생각날 땐 아지야가 떠주는 맛있는 회, 서변동 회뜨는아지야 식당 추천드려봅니다. 

 

 

회뜨는아지야

대구 북구 호국로43길 7-13 (서변동)

053-268-222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