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푸딩 달걀찜에 불향 쭈꾸미의 콜라보 구암동 신천불쭈꾸미

by jinnyhwang 2021. 4. 23.
728x90
반응형

 

푸딩 달걀찜에 불향 쭈꾸미의 콜라보 구암동 신천불쭈꾸미

 

 

불금과 이어지는 주말에는 매콤한 음식으로 기분 전환 어떨까요? ^^

너무 자극적인 음식, 맵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는 하지만 가끔, 내 정신 건강을 위해서 저는 매콤한 음식 일부러 찾아 먹곤 한답니다.  특히 강한 맛 좋아하는 대구 사람인 저는 더더욱 불맛, 매운맛 애호가랍니다. 

 

다양한 음식 소개도 해드렸는데 오늘은 매콤한 불쭈꾸미 어떤가요? 봄철에 제철을 맞은 주꾸미 요리는 요즘 딱 먹기 좋은 것 같아요.  대구에는 다양한 쭈꾸미 맛집이 많은데 오늘은 대구 구암동 맛집 신천불쭈꾸미 식당으로 가봅니다. 

 

매콤하게 먹을 수 있는 양념 쭈꾸미볶음도 맛있지만 신천불쭈꾸미 식당의 강력한 무기는 뭐니 뭐니 해도 대왕계란찜이 아닌가 싶은데요.  정식 메뉴 이름이 대왕계란찜이고 저는 그 맛에 반해버려서 제 마음대로 '푸딩 달걀찜'이라고 닉네임을 지었어요.  저와 지인은 푸딩 달걀찜 콜?? 이렇게 말하면 대번에 구암동 신천불쭈꾸미 가자는 말로 딱 알아듣거든요. ^^

 

신천불쭈꾸미 식당이라고 말하고 신천 '매울 신' 쭈꾸미라고 간판에 적어두었습니다.  상호는 각각 신천불주꾸미와 신천불쭈꾸미 대구직영점으로 찾아집니다.   아래 다음 지도 참고하시고요. 

 

굉장히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요.  또한 실내에 가면 큰 룸이 있어 단체 모임에 최적화된 식당이기도 합니다.  우리들의 모임이 자유로워졌을 땐 함께 모여 주꾸미 먹부림을 해도 좋을 곳입니다. 

 

 

세트로도 주꾸미 볶음을 먹을 수 있지만 저는 담백하게 신천쭈꾸미 정식으로 먹어요.  오롯이 쭈꾸미볶음만 먹고 가장 아끼고 좋아하는 푸딩 달걀찜인 대왕계란찜을 더 넉넉히 주문해 먹으려고요. 

 

애피타이저는 샐러드.  그리고 매운 쭈꾸미와 어울리는나물 찬이 차림 됩니다.  밥은 밥솥에서 금방 퍼서 큰 대접에 담아내고요, 부드러운 연두부와 김도 주는 것이 특징. 

 

쭈꾸미가 만들어지는 동안 미리 상차림이 된 모습이네요.  국물은 한 번씩 변경이 있고 시래기 넣은 맑은 된장국이 나왔어요.  콩나물은 쭈꾸미가 나오면 양념에 슥슥 비벼 먹으면 딱 좋습니다. 

 

 

대구 구암동 맛집 신천불쭈꾸미!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다 나왔어요.  

 

제가 말하는 푸딩 달걀찜!!!  대왕 계란찜이 보이시나요??  어쩌면 메인 음식인 쭈꾸미볶음보다 넓은 접시에 만들어진 달걀찜에 더 눈이 가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이게 진짜 물건입니다.

 

 

 

조금 매운맛으로 해달라고 요청했었는데, 주꾸미 볶음에는 양념이 꽤 많이 범벅이 되어 있는 모습.  봄에 가장 맛있는 타우린 덩어리 주꾸미.  저칼로리라서 마음껏 먹어도 마음에 위로가 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봄철 먹거리입니다. 

 

밥에 비벼먹어도 좋고, 밥 따로 쭈꾸미 따로 먹어도 좋지요.  탱글한 쭈꾸미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저의 쭈꾸미 사랑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이것이 바로 푸딩 달걀찜.

진짜 달걀찜 맞아요. ^^  얕은 깊이의 넓은 그릇에 '이렇게 부드러워도 되나' 싶을 정도로 부드러운 달걀찜이 만들어졌어요.  그 비법을 물어봤는데 정확히 알려주지는 않더라고요. 하하.   그래서 항상 푸딩 달걀찜 생각이 나면 저는 대구 구암동 맛집 쭈꾸미 잘하는 신천불쭈꾸미 식당 찾아가는 겁니다.  

 

진심 씹을 필요가 없어요. 한 숟가락 입에 넣고 음음음... 혀를 놀리다 보면 그냥 목으로 스르륵 넘어가니까요. ^^ 이런 달걀찜 어디에서도 본 적이 없어 저는 너무 좋고 모두가 알았으면 좋겠어요.  

 

대구의 매콤한 맛을 전하는 불향 쭈꾸미 맛집인 신천불쭈꾸미.  원래 고향은 울산광역시라고 합니다.  언젠가는 울산에 가서 쭈꾸미 한 번 먹어보고 싶은데요, 가족들이 직영점을 내고 운영을 하고 대구에는 단 하나의 가게만 있다고 하네요.  

 

푸딩 달걀찜 궁금하면 500원. 

매콤한 쭈꾸미 먹고 달걀찜의 부드러움에 푹 빠져 보세요. ^^  운암지 산책도 겸하면 좋은데요, 저는 그래서 이곳을 칠곡 운암지 맛집으로도 소개드리고 싶네요.   자꾸 먹고 싶은 맛. ^^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시는데 주문이나 서빙 등 전반적으로 '천천히'의 느낌.  여유를 갖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신천불쭈꾸미

대구 북구 구암로54길 4

053-324-4200

단체, 주차, 포장

 

728x90
반응형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