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푸딩 달걀찜에 불향 쭈꾸미의 콜라보 구암동 신천불쭈꾸미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4.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푸딩 달걀찜에 불향 쭈꾸미의 콜라보 구암동 신천불쭈꾸미

 

 

불금과 이어지는 주말에는 매콤한 음식으로 기분 전환 어떨까요? ^^

너무 자극적인 음식, 맵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는 하지만 가끔, 내 정신 건강을 위해서 저는 매콤한 음식 일부러 찾아 먹곤 한답니다.  특히 강한 맛 좋아하는 대구 사람인 저는 더더욱 불맛, 매운맛 애호가랍니다. 

 

다양한 음식 소개도 해드렸는데 오늘은 매콤한 불쭈꾸미 어떤가요? 봄철에 제철을 맞은 주꾸미 요리는 요즘 딱 먹기 좋은 것 같아요.  대구에는 다양한 쭈꾸미 맛집이 많은데 오늘은 대구 구암동 맛집 신천불쭈꾸미 식당으로 가봅니다. 

 

매콤하게 먹을 수 있는 양념 쭈꾸미볶음도 맛있지만 신천불쭈꾸미 식당의 강력한 무기는 뭐니 뭐니 해도 대왕계란찜이 아닌가 싶은데요.  정식 메뉴 이름이 대왕계란찜이고 저는 그 맛에 반해버려서 제 마음대로 '푸딩 달걀찜'이라고 닉네임을 지었어요.  저와 지인은 푸딩 달걀찜 콜?? 이렇게 말하면 대번에 구암동 신천불쭈꾸미 가자는 말로 딱 알아듣거든요. ^^

 

신천불쭈꾸미 식당이라고 말하고 신천 '매울 신' 쭈꾸미라고 간판에 적어두었습니다.  상호는 각각 신천불주꾸미와 신천불쭈꾸미 대구직영점으로 찾아집니다.   아래 다음 지도 참고하시고요. 

 

굉장히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요.  또한 실내에 가면 큰 룸이 있어 단체 모임에 최적화된 식당이기도 합니다.  우리들의 모임이 자유로워졌을 땐 함께 모여 주꾸미 먹부림을 해도 좋을 곳입니다. 

 

 

세트로도 주꾸미 볶음을 먹을 수 있지만 저는 담백하게 신천쭈꾸미 정식으로 먹어요.  오롯이 쭈꾸미볶음만 먹고 가장 아끼고 좋아하는 푸딩 달걀찜인 대왕계란찜을 더 넉넉히 주문해 먹으려고요. 

 

애피타이저는 샐러드.  그리고 매운 쭈꾸미와 어울리는나물 찬이 차림 됩니다.  밥은 밥솥에서 금방 퍼서 큰 대접에 담아내고요, 부드러운 연두부와 김도 주는 것이 특징. 

 

쭈꾸미가 만들어지는 동안 미리 상차림이 된 모습이네요.  국물은 한 번씩 변경이 있고 시래기 넣은 맑은 된장국이 나왔어요.  콩나물은 쭈꾸미가 나오면 양념에 슥슥 비벼 먹으면 딱 좋습니다. 

 

 

대구 구암동 맛집 신천불쭈꾸미!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다 나왔어요.  

 

제가 말하는 푸딩 달걀찜!!!  대왕 계란찜이 보이시나요??  어쩌면 메인 음식인 쭈꾸미볶음보다 넓은 접시에 만들어진 달걀찜에 더 눈이 가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이게 진짜 물건입니다.

 

 

 

조금 매운맛으로 해달라고 요청했었는데, 주꾸미 볶음에는 양념이 꽤 많이 범벅이 되어 있는 모습.  봄에 가장 맛있는 타우린 덩어리 주꾸미.  저칼로리라서 마음껏 먹어도 마음에 위로가 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봄철 먹거리입니다. 

 

밥에 비벼먹어도 좋고, 밥 따로 쭈꾸미 따로 먹어도 좋지요.  탱글한 쭈꾸미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저의 쭈꾸미 사랑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이것이 바로 푸딩 달걀찜.

진짜 달걀찜 맞아요. ^^  얕은 깊이의 넓은 그릇에 '이렇게 부드러워도 되나' 싶을 정도로 부드러운 달걀찜이 만들어졌어요.  그 비법을 물어봤는데 정확히 알려주지는 않더라고요. 하하.   그래서 항상 푸딩 달걀찜 생각이 나면 저는 대구 구암동 맛집 쭈꾸미 잘하는 신천불쭈꾸미 식당 찾아가는 겁니다.  

 

진심 씹을 필요가 없어요. 한 숟가락 입에 넣고 음음음... 혀를 놀리다 보면 그냥 목으로 스르륵 넘어가니까요. ^^ 이런 달걀찜 어디에서도 본 적이 없어 저는 너무 좋고 모두가 알았으면 좋겠어요.  

 

대구의 매콤한 맛을 전하는 불향 쭈꾸미 맛집인 신천불쭈꾸미.  원래 고향은 울산광역시라고 합니다.  언젠가는 울산에 가서 쭈꾸미 한 번 먹어보고 싶은데요, 가족들이 직영점을 내고 운영을 하고 대구에는 단 하나의 가게만 있다고 하네요.  

 

푸딩 달걀찜 궁금하면 500원. 

매콤한 쭈꾸미 먹고 달걀찜의 부드러움에 푹 빠져 보세요. ^^  운암지 산책도 겸하면 좋은데요, 저는 그래서 이곳을 칠곡 운암지 맛집으로도 소개드리고 싶네요.   자꾸 먹고 싶은 맛. ^^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시는데 주문이나 서빙 등 전반적으로 '천천히'의 느낌.  여유를 갖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신천불쭈꾸미

대구 북구 구암로54길 4

053-324-4200

단체, 주차, 포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