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반야월 김선장횟집 푸짐하고 신선하다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11. 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반야월 김선장횟집 푸짐하고 신선하다

 

대구 반야월, 회가 맛있는 식당으로 알려진 김선장횟집 식당은 대구 동구 율하동로23길 6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심근린공원과 3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데 반야월이 워낙 골목골목이 많고 그 사이에 자리한 식당들도 많아서 김선장횟집을 찾는 일은 내비의 도움 없이는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이 아니라는 기준에서 말이죠.  그래서 가장 먼저 김선장횟집 식당의 주소부터 공개하고 시작합니다.

 

김선장횟집은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쪽 동네를 잘 아는 분들이 회가 맛있다고 소개를 해준 바도 있어 두어 차례 방문해서 모임을 가지기도 했었지요.  귀한 분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있어 이번에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주차장은 별도로 없으며 율하동로23길 인근 도로변에 주차를 해야합니다.  2층으로는 걸어 올라가야하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마루 자리로 각 문으로 독립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양배추 샐러드와 오리훈제 샐러드를 시작으로 상차림이 시작되는데 김선장횟집은 상차림도 꽤 푸짐하고 좋습니다.  회를 많이 즐기지 않는 사람들과 동석을 할때도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고추와 양파가 어우러진 양념옷을 입어서인지 생선의 정체를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일행들에게 생선살 인기가 좋았어요.

 

 

​작은 뚝배기에 알밥과 더불어 버섯구이 그리고 달달함을 책임져줄 버터옥수수까지 구색은 다 갖추었습니다. 

 

​알밥은 생각보다 양이 되는데 빈 속에 회를 주문해두고 소주 일 잔 하게될 때 미리 먹어두면 든든하고 좋아요.

 

 

조금 있으니 예쁜 꼬막과 조개를 삶은 탕이 들어옵니다.  상차림에 포함되어 약간 작은 그릇에 왔는데 국물은 시원하고 조개살을 빼먹는 즐거움이 있어요.

 

​귀여운 가리비입니다. ^^  가리비는 담백한 맛과 풍미로 조개구이로 먹었을 때 정말 맛이 좋은데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에 좋다고 합니다.  잘 익혀서 먹으면 보약이 따로 없는 가리비.  당백질과 미네랄도 풍부해서 저지방,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이 낮은 특장점이 있습니다.

 

 

김선장횟집, 그날 그날 좋은 횟감이 있는데 물어보니 노란가자미와 놀래미가 좋다고 해서 큰 사이즈로 주문을 넣었습니다.  7만원에 산낙지가 함께 포함이 되는데 손질된 산낙지가 상에 도착했어요.   꿈틀꿈틀 아주 힘이 좋아보입니다.

 

 

​낙지는 지방이 거의 없고 타우린, 무기질,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조혈간장 작용을 하고 원기를 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지방은 없지만 고단백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지요.  낙지를 통째로 먹기도 하는데 그런 생각을 하면 어김없이 떠오르는 영화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올드보이.  극중 최민식 배우가 산낙지를 와구와구 먹는 모습은 아직도 눈에 선한 것 같아요.

 

 

드디어 회가 나왔습니다.  포를 뜬 것과 뼈가 함께 있는 세꼬시가 같이 나왔습니다.  양식회를 포 떠서 먹을 때는 가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세꼬시는 씹을 때 주의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뼈를 씹어먹는 고소함도 함께 느낄 수 있어 좋아요.



​접시를 꾸미거나 하지 않고 딱 준비된 횟감만을 담아 옵니다.  와사비는 생와사비를 사용해서 제대로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회가 들어온 후에 기본 상차림에 포함된 해산물이 나왔습니다.  

 

​해산물뿐만 아니라 살짝 달달하고 맛있는 초밥을 비롯해 견과류와 콩, 그리고 포도까지 한 자리 차지했습니다.  해산물 상이 되어야 하는데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상차림은 때마다 약간씩은 달라지는 것 같아요.

 

 

​회를 맛있게 먹고, 마지막을 주문한 매운탕.  뚝배기에 담아 보글보글 끓고 있어요.  깻잎도 넣어 향기도 좋고 국물 맛이 아주 진국입니다.

 

​배가 부르다고 해도 매운탕에 공깃밥 조금 먹어주는 것은 속을 위해서 아주 좋습니다.

 

 

매운탕 속에는 생선살도 꽤 많이 넣어 살을 발라먹는 즐거움도 놓일 수 없지요.  소주를 몇 잔 마시긴 했지만 매운탕을 먹으면서 속이 다 풀리는 느낌입니다. 

맛있는 회를 찾는다면 반야월 김선장횟집을 추천합니다. 골목을 돌아보면서 알게되었지만 반야월쪽에 횟집이 정말 많이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그중에서도 맛있고 내게 맞는 식당을 찾아낸다는 건 결코 쉽지 않죠.  한번쯤 방문해서 맛있는 회를 즐겨보시기를 바랄게요.

김선장횟집

대구 동구 율하동로23길 6

(대구 동구 신기동 547-5 2층)

053-965-2717

단체석, 점심특선, 포장 배달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