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서구맛집 신원복어 복어불고기와 복어탕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11. 1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서구맛집 신원복어 복어불고기와 복어탕

 

대구 만평네거리 기업은행 뒤쪽 골목으로는 은근히 많은 식당들이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복어불고기가 너무 맛있는 신원복어 식당을 다녀왔어요. 복어요리는 복어를 전문적으로 손질할 수 있는 사람만이 취급할 수 있는데, 오래 한곳에서 식당을 해오신것 같아요.

 

가게 앞에 자리가 된다면 주차선이 있으니 차를 댈 수 있습니다.  크지 않은 가게에는 홀 테이블이 몇 개 있고 오른쪽으로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방이 있습니다.  탁 트인 방은 경우에 따라 파티션으로 가려줄 수 있어서 각 모임자리에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신원복어 식당의 반찬 삼총사.  고추를 너무나 넉넉하게 썰어넣어 부드럽게 만든 멸치볶음은 그중에서도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먹어보니 전혀 딱딱하지 않고 부들부들하게 씹히고 간간해서 밥이랑 비벼먹고 싶다는 생각이 대번에 들었어요.

 

​멸치볶음은 어른 아이 할것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영양 풍부한 반찬인 것 같습니다.

 

멸치.

칼슘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멸치는 어린이 성장발육에 아주 좋은 음식이지요.  또한 풍부한 칼슘과 무기질은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산모에게 필요한 뼈 성분을 보완하는데 아주 월등한 식품입니다.

 

 

​신원복어 식당을 몇 번 갔었는데 갈 때마다 콩자반도 함께 나오는 것 같아요. ^^

 

 

​깍두기!!  신원복어 식당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달콤한 밑반찬, 바로 이 깍두기입니다.  무의 시원한 맛을 살려주면서도 약간 달달한 맛을 적당히 가미해 만들어 내셨어요!  반찬을 아끼려고 하는 식당은 음식 간을 모두 짜게 하는데 신원복어 식당은 절대 그렇지 않군요.  아삭하고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갑니다.

 

 

 

​복어불고기와 복어탕 하나를 주문했어요.  복어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도록 와사비를 그릇에 담아줍니다.  간장을 부어 쫄깃한 복어를 찍어먹으면 됩니다.

 

 

신원복어 시갇ㅇ ​복어불고기.  매콤한 양념 베이스에 복어는 주방에서 모두 익힌 후 그 위에 콩나물을 얹어 테이블에 있는 버너에 올려주는데요, 가져오는 즉시 복어 고기는 골라내서 먹으면 됩니다.  어찌어찌 먹으라고 안내를 잘 해주시고, 행여 내 맘대로 어떻게 조리를 해보려고 불조절을 한다던지 하면 막 야단을 하십니다. 직접 다 해주시니 그냥 먹기만 하라고 하시네요.

 

 

 

​콩나물 넉넉하고요, 복닥복닥 끓는 양념에 콩나물까지 익혀서 먹으면 정말 맛이 좋습니다.

 

 

​밥은 공기에 넉넉하게 담은 백미가 나왔어요.  사실 복어불고기를 먹을 땐 미리 밥을 주문하지 말고 복어를 먹은 후 볶아먹는 게 최고인데 매콤한 양념에 복어불고기와 더불어 함께 먹고 싶어서 밥을 주문했지요.  식사 후 너무 부른 배는 책임질 수 없어요.

 

 

 

 

​복어불고기에 고기를 다 먹기도 전에 쟁반에 푸짐하게 미나리를 담아오신 사장님, 볶음밥 2개를 주문했는데 바로 그 준비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냄비에 남아있는 복어는 냉큼 개인 그릇에 담아내시고 맛있게 밥이 볶아지는 걸 보고있기만 하면 돼요.

 

 

 

신원복어 복어탕 1인분 비주얼.

 

귀여운 양은냄비에 복어탕 1인분이 도착했습니다.  둘이서 복어불고기 2개 정도면 충분할텐데 시원한 국물을 먹기 위해서 복어탕 하나를 따로 주문했었지요.  콩나물 넉넉하게 들어가 있고 복어 고기도 여러조각 들어있어요.  냄비에는 복어탕이 팔팔팔 끓었던 흔적이 바로 보입니다.



​볶음밥은 완성이 될때까지 불 조절은 사장님에게 맡겨두세요. ^^

 

 

​복어탕의 콩나물은 이렇게 특제양념에 건져내어 콩나물무침을 만들어 먹습니다.

 

 

​복어탕을 먹는 또하나의 즐거움은 바로 이 콩나물무침.  밥 반찬으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간혹, 콩나물을 건져내어 복어불고기 볶음밥에 넣으려고 하실 때가 있는데 절대 반대하고, 콩나물무침으로 만들어 달라고 한답니다.  콩나물 아삭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마침내 준비된 볶음밥.  복어불고기의 매콤하고 달달한 양념에 콩나물과 미나리가 잘 섞이고 밥까지 뜨겁게 볶아진 모습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절대 놓칠 수 없는 맛!

은근 맛있는 음식이 많은 서구.  보석같은 복어 전문 식당을 만난 것 같습니다.  이쪽으로 걸음하실 땐 매콤달콤 복어불고기와 더불어 볶음밥까지 풀코스로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신원복어

대구 서구 달서천로57길 54

(대구 서구 비산동 1232-14_

053-355-4223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