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밥상의 주인공은 나야 나 : 대구 혁신도시 밥집 가마솥에누른밥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9. 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혁신도시 밥집 추천 가마솥에누른밥 식당의 돌솥곤드레밥정식 한 상, 만원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정갈하고 푸짐한 한정식이다.

밥상의 주인공은 나야 나
대구 혁신도시 밥집 가마솥에누른밥


#01 밥상의 주인공
이런 가사를 떠올리니 귓가에 노랫가락이 울려 퍼지는 기분입니다.

"~ 주인공은 나야 나 나야 나"
밥상의 주인공은 나야 나, 나야 나. 과연 뭘까. 세대에 따라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 나'라는 가사에 떠올리는 노랫가락은 다를 수 있을 것도 같네요. ^^ 오늘은 맛있는 밥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대구 혁신도시 밥집으로 손색이 없는 가마솥에누른밥 식당이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 이 식당은 밥상의 주인공이 밥이어야 한다는 모토로 맛있는 밥을 제공하는 한식당입니다. 대구 혁신도시에 들어와 있는 많은 공기업 근로자나 주변 상가 사람들, 거주하는 주민들에게도 '밥심'을 선사하는 밥집.

직장인인 제게도 든든한 점심 맛집으로 존재하는 가마솥에누른밥 식당은 따끈한 돌솥에 맛있는 밥 생각날 땐 어김없이 찾게 되는 곳인 듯합니다. 오늘 점심은 뭐 먹지 고민할 때 큰 위로가 되죠. 영양밥, 곤드레밥 중에서도 곤드레밥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일부러 챙겨놔도 좋은 대구 혁신도시 맛집 한정식 전문점입니다.

식당의 위치는 대구 혁신도시 코스트코 바로 옆에 서 있는 비전스퀘어 빌딩 내 2층입니다. 건물 주차장 진입로는 빌딩을 중간에 두고 코코 반대쪽이니 참고하세요. 자동 인식 시스템으로 차량 진입하면 되고 식후 식당에서 차량 번호 등록을 하면 주차장 무료 이용이 가능해요.


#02 코 시국에 단축 영업
늘 저녁까지 영업을 하던 식당이었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평일은 주변 직장인들 대상으로 점심 장사를 하고 마치나 봅니다. 오후 3시가 되면 문을 닫는다고 안내가 되어 있어요. 조금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네요. 다만 토, 일요일 주말은 저녁 8시까지 맛있는 돌솥밥 먹을 수 있다는 점.

#03 예약하는 지혜
주변에 기업이 많아서 평일 점심시간은 늘 붐비는 모습. 직장인의 점심은 정말 소중하니까 든든하고 정갈하며 맛있는 한정식 한 끼 찾으만도 하죠. 저 역시 그중 한 사람?? ^^
이런 사정을 알기에 저는 방문 전 전화로 미리 예약을 했어요. 인원수와 메뉴 주문까지. 돌솥밥 특성상 밥 짓는 시간이 좀 걸리니까 밥상 받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으니 좋죠. 예약을 위해서는 식당의 메뉴를 미리 체크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04 만원의 행복
대구 신서동에 위치한 혁신도시 밥집 가마솥에누른밥 식당의 메인 식사류는 세 종류. 모든 밥을 돌솥으로 만들고 송이밥, 곤드레밥, 영양밥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가장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영양밥과 곤드레밥은 일전에 방문했을 땐 1만 원이었는데 1천 원 인상되어 11,000원입니다. 정갈한 한정식을 만원에 먹을 수 있어 만원의 행복이라 표현했지만 사실은 만원 원. 헤헷.

주류와 어린이를 위한 메뉴도 준비된 모습. 만두나 어린이 돈가스가 있네요.

전화로 예약을 하니 2인 상 자리를 딱 마련해두었습니다. 방문했던 날도 식당에는 빈자리가 거의 없네요. 확실히 점심시간 피크 때는 직장인들의 힐링 타임이 분명해요.

예쁜 캘리그라피 글씨. 캘리 글씨는 제가 취미가 있어 그런지 늘 눈에 들어와요.
그래서 저도 한 번 따라 써 봅니다. 가마솥에누른밥이라는 글씨도 그렇지만 심플하면서도 강력하게 시선을 끄는 (가마) 솥뚜껑이 멋지네요.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으로 저의 캘리그라피 손글씨를 선보여봤어요. ^^
사실 밥이라는 글자를 쓰는데 붓 펜이 잉크가 뚝, 하고 한 방울 크게 떨어졌네요. 해서 ㅂ은 밥공기에 담긴 쌀밥으로 표현을 해봤습니다.

#05 애피타이저

돌솥밥이 지어지는 동안 먼저 애피타이저로 음식이 차림 됩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세 가지 음식은 전, 샐러드 그리고 잡채.

도톰한 전은 호박전이었어요. 사이즈 적당해서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정도. 따끈한 호박전은 채를 썬 호박이 별미였는데 다음엔 나도 따라 부쳐봐야지 싶은 생각도 했답니다.

샐러드는 소스 맛. 채소 신선하고 땅콩도 울려져 고소한 맛 가득. 식전에 이 정도는 먹어줘야지 싶었어요. 양도 꽤 넉넉한 편.

잡채는 최대 반찬. 한정식 밥상, 잔치상에 꼭 올라오는 게 잡채잖아요? 어느 식당은 다 식어빠진 걸 내는 경우도 있는데 대구 혁신도시 맛집 가마솥에누른밥 식당은 따끈했어요. 굿굿. 잡채는 순삭.^^

#06 영양을 담은 찐 돌솥밥

묵직한 돌솥밥이 나왔어요. 예약을 했지만 점심을 먹으러 온 사람들이 많은 탓에 꽤 기다린 것 같아요. 예약이 왜 필요한지 실감하는 순간. ^^

뚜껑을 여니 후끈한 열기와 함께 초록의 곤드레나물이 가득.

애피타이저 접시 3개는 아웃, 새롭게 등장한 메인 반찬 헤 종류. 김치찜, 된장찌개 그리고 제육볶음입니다. 만원 아니 만천 원의 행복 치고는 밥상이 꽤 푸짐하고 먹을 게 많지요.

차림 되는 밑반찬도 꽤 여러 가지입니다. 모든 음식을 넘치도록 담아낸 게 아니라 음식물 낭비에 대한 부담은 좀 적어 다행이었어요.

메인 반찬 외에는 작은 그릇에 소담스레 담아냈어요. 샐러드오 그렇지만 숟가락으로 막 떠내 잘라 볶은 듯한 스팸을 보니 '이거 내가 집에서 해 먹는 대로잖아?' 싶어서 더 웃음이 나던데요? ㅋㅋ 간간하기에 작게 잘라낸 센스가 돋보였고 아이처럼 맛있게 먹었답니다.

2인 상이라 달걀말이도 뚝 두 개.
낭비되는 것보다는 부족한 걸 추가로 채워 먹는 데 찬성하는 바 나쁘지 않았어요.

이 집 된장찌개 맛있다 할 정도로 괜찮았던 구시함. 돌솥곤드레밥에 딱 어울립니다. 된장찌개 맛집으로 인정함.


고추장 양념을 한 제육볶음은 밥상에서 유일한 고기반찬이라 위로가 되더라고요. 아 물론, 좀 전에 스팸 맛있게 볶았다며 열심히 먹은 사람 이 사람 맞습니다만. 하핫.
조금 간간해서 반찬으로는 딱입니다.


김치찜. 배춧잎을 보존하여 양념은 쭉 뽑아내고 오롯이 김치만 올린 듯한 모습으로 파 고명 단장을 했어요.

간이 진하지 않고 쭉쭉 찢어먹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추가 주문도 가능하게 되어있긴 하지만 하나의 메인 메뉴라고 해도 괜찮겠다 싶어요. 함께 식사를 하면서 김치찜 칭찬을 좀 했던 것 같아요.


돌솥곤드레 정식 한상입니다.
든든한 뚝배기 덕분인지 몰라도 아주 정갈하고 푸짐한 느낌이 들어요. 반찬 가짓수도 이 정도면 제대로 대구 혁신도시 한정식 맛집이라 할 만하지요?


색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곤드레 나물. 우와



나물 안에는 금방 지은 돌솥밥. 저는 뜨끈한 돌솥밥을 너무 좋아하는데 영양 가득한 곤드레나물과 함께라 더욱 좋네요.

대구 혁신도시 곤드레밥 잘하는 식당을 일부러 챙겨놓을 정도니 저의 애정도 표시가 좀 나나요?



따로 제공된 밥그릇에 돌솥곤드레밥을 덜어요. 곤드레 나물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특제 간장 솔솔 뿌려먹기.

미리 척척 챙겨줬어야 할 간장인데 직원이 잊었는지 제가 달라고 하니 부랴 가져다주더라고요. 점심시간 식당에 사람이 많으니 간장통이 여러 테이블을 돌고 있는 모양인가 봐요.



누룽지가 제대로군요.
숟가락으로 긁어도 안 일어나요. 이건 숭늉 부어 구시한 누룽지탕으로 만들어 먹어야 제 맛.



간장 솔솔 뿌린 곤드레밥입니다.
돌솥이 한몫을 했지만 밥상에 밥이 주인공이어야 한다는 식당의 생각을 고려한다면 이게 바로 오늘 주인공 되겠지요.

곤드레 색감을 살짝 입어 밥알도 은은한 연둣빛. 간장은 너무 많이 올리지 않도록 해요. 밥에 두루 찍어먹을 반찬이 너무 많은 거예요. 그러니까.


돌솥에 있던 곤드레밥을 퍼담은 밥그릇도 예뻐서 맘에 들었어요.

구수하게 잘 만들어져라~ 밥이 눌어서 제대로 고소한 맛 느낄 수 있었답니다.


대구 혁신도시 밥집 가마솥에누른밥 식당처럼 곤드레밥 하는 한정식집은 간장이 맛있어야 하는데 이 집은 합격점 줄만한 정도였어요.

밥상의 주인공,
영양 한 스푼.


마무리는 역시 돌솥밥만큼이나 뜨끈한 누룽지입니다. 정말 고소함의 극치.

평일 점심 한 끼를 먹더라도 이렇게 돌솥에 푸짐한 반찬 얹은 한정식 한상으로 제대로 먹으니 넘 좋아요. 특히 누룽지까지 맛있게 먹어주면 아주 완벽한 한 끼, 그 이상인 느낌이니까요.


무심코 주방을 바라봤는데 오픈 주방 안쪽으로 여러 개의 돌솥이 보이고 위쪽에 매달린 솥뚜껑도 시선이 가네요. 어쩐지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점심 피크타임 사람들이 쭉 빠진 상태에서 홀 사진을 담아 봤습니다. 널찍하고 깔끔해요. 돌솥 한정식이 주 메뉴다 보니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고요.

시간 절약을 생각한다면 미리 예약 전화 넣는 거 잊지 마시고요. 챙겨 두고 먹을 수 있는 정갈하고 든든한 한정식 밥상. 대구 혁신도시 밥집 신서동 맛집으로 가마솥에누른밥 추천해봅니다.

내가 맛있게 먹은 건
많은 분들도 같이 알고 먹어봤으면 좋겠다 하는 욕심요.


가마솥에누른밥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 322 (신서동, 대구혁신도시 비전스퀘어 2층)
053-965-1379
비전스퀘어 건물 주차장 이용
영업시간 (코 시국 탄력 운영)
월~금 11:00~15:00
토~일 11:00~20:0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