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칠곡 맛집 힐링오리불고기 읍내동 천연애

by jinnyhwang 2021. 10. 6.
728x90
반응형
힐링불고기란 이름으로 먹기 편하게 차림된 대구칠곡맛집 읍내동 천년애 식당 불고기 한상

대구 칠곡 맛집 힐링오리불고기
읍내동 천연애



굽고난 기름 한 방울마저 버릴 것이 없다는 오리고기 어때요? 오리 고기 구워 먹는 것도 참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큼지막한 고기 덩어리보다는 얇게 썰어 먹기 편하고 넉넉히 넣은 부추와의 조화도 십분 느낄 수 있는 오리불고기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참말로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 네 명이 모였어요. 물론 형님도 있었지요. (저는 여자지만 동호회 활동 등에서 가끔 연배가 높은 남자분들에게 행님, 형님이라는 호칭을 즐겨 쓴답니다.)

오랜만의 회포를 찐하게 풀고 싶었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짧지만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 타임을 가지기로 했어요. 먹으면 힐링되는 맛있는 오리고기 맛집이 있다고 해서 주선한 분을 따라갔던 곳은 대구 칠곡 맛집 읍내동에 있는 천연애 식당.

오리 불고기라는 말이 약간은 생소하다 싶었지만 음식이 딱 나오고 나니 아하!! 이거구나 싶더라고요. 돼지고기도 얇게 썰어 대패를 팬 듯 부드럽게 먹을 수 있듯이 오리도 가능하더라고요. 또한 건강에 좋은 오리고기 불고기인데 힐링불고기라는 메뉴 이름을 써서 더욱더 마음이 갔던 곳. 대구 읍내동 맛집 천연애 식당으로 고고고 해 봅니다.

초저녁이었는데 간판이 환하게 들어와 있어요. 연두색으로 선택한 건 잘한 것 같아요. 뭔가 자연 친화적인 먹거리, 천연 재료를 써서 만든 음식 같은 느낌이 든단 말이죠.

식당 이름 처음 들었을 땐 천 년을 말하는 천년애 식당인가 싶었는데 그게 아니고 천연 재료 이런 말 할 때 쓰는 천연애더라고요. 혹시 검색을 통해 찾으실 땐 혼동하지 않도록 하면 좋겠어요. 아무튼 오리고기 전문으로 하는, 특히 힐링불고기 전문인 대구칠곡맛집입니다.

주차장도 정말 넓더라고요.
그런데 식당 안으로 들어와 보니 세상에 진짜 크고 넓어요. 홀도 시원시원하고 한쪽으로는 별실 룸이 쭉 늘어서 있습니다. 시대가 빨리 온전해진다면 단체모임은 끄떡없을 것 같아요. 일부러 단체모임 하기 좋은 곳으로 찜해놓을 판입니다.

예전에는 어디 식당에 가면 여기 시에서나 구청에서 인정받은 모범 음식점인가? 이런 걸 챙겨봤는데 요즘은 위생, 방역에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식당인지 먼저 챙기게 되는 것 같아요.

대구 읍내동 천연애 식당은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안심음식점이라고 딱 되어 있네요.

천연애 메뉴 살펴봅니다.
깔끔한 메뉴판 종류도 심플해서 좋아요. 오리고기 전문인만큼 당연히 오리불고기 주문을 하죠. 다만 어떤 양으로 할지만 선택하면 됩니다. 4인이 방문했으니 응당 우리는 3~4인용 힐링불고기 주문했어요. 가격은 45,000원. 어딘가 백숙집 가서 한 마리 먹는 양과 비슷하네요.

백숙 말이 나와서 말인데 예약을 한다는 전제로 능이백숙도 가능한 식당이 바로 천연애. 모임 때 백숙 생각나면 미리 전화 예약하고 방문해서 모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메인 메뉴를 먹은 후에는 식사 메뉴가 쭉 있는데요. 그 또한 복잡하지 않아 좋더라고요. 들깨수제비와 메밀막국수. 그리고 오리불고기 먹은 후 볶아 먹는 볶음밥. 볶음밥의 경우는 재료가 나오면 직접 불판에서 볶아 먹어야 한다는 점 챙겨놔야겠습니다.

가장 맛있고 눈에 들어온 반찬은 장아찌. 고추를 채 썰어 만든 것인데 살짝 매콤함도 있으면서 오리불고기와 먹기에 딱 좋더라고요. 아무리 기름까지 몸에 좋은 오리고기라지만 먹는 중에는 살짝 느끼할 수 있으니 그걸 잘 보완해주는 느낌입니다.

불고기엔 쌈.
채소도 여러 가지 나와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보기만 해도 딱 '나 진짜 매운 고추다'하는 것처럼 윤기 나는 청양고추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

쌈 채소가 처음 나올 땐 몰랐는데 오리불고기, 천연애 식당의 힐링불고기를 굽다 보니까 쌈을 많이 싸 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쌈에 힘을 준 이유를 알겠어요. 쌈 싸 먹으면 더 맛있는 대구 오리불고기 맛집 읍내동 천연애 식당.

개인 소스 그릇은 간장에 고추냉이와 부추를 곁들여 만든 양파입니다.

기본 차림에는 샐러드 먼저.
식전 요리로 같이 상큼하게 먹었는데요, 샐러드 깔끔하게 담겨 나오는 것 같죠?

제가 가장 좋아했던 반찬은 단연코 바로 이 파무침. 실파를 고춧가루 양념에 무쳐 기름을 곁들여 윤기까지 고운 이것. 여러 번 리필해먹었어요. 오리고기랑 너무 잘 어울렸고 내 입에 꼭 맞았어요.

쌈에 고추와 마늘은 필수! ^^
마늘은 꽤 크게 썰어 내더라고요.

그리고 이윽고 등장한 오리불고기.
이것이 바로 대구 칠곡 맛집 천연애 식당의 힐링불고기 되겠습니다.
어때요? 힐링될 것 같나요?
보기에도 사실 푸짐하고 조합이 좋아서 맘에 들었는데 맛도 좋더라고요. 직접 먹어봐야 힐링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겠다는 말씀.

오리고기를 얇게 썰어 그런지 3~4인분 담으려고 꽤 높이 탑을 쌓았더라고요.

드디어 가스불에 전용 철판이 올라갔습니다.

오리불고기 한껏 올리고 들들들 볶듯이 앞뒤로 익혀먹으면 되더라고요. 얇은 대패 삼겹살의 경우에는 얇지만 고기만 나오기 때문에 앞뒤로 찹찹 구워 먹을 수 있다면 오리 불고기는 신선한 부추와 같이 믹스해서 나온 모습이라 들들 볶는다는 말이 틀리지는 않을 것 같네요.

고기가 얇으니 금세 익습니다.
배고파도 이 정도는 기다릴 수 있겠더라고요. 살짝 숨이 죽은 부추까지 너무 괜찮은 조합. 이 오리 불고기 생각보다 맛있고 괜찮네, 합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만점인 오리불고기. 얇게 썰어 굽다 보니 누구라도 먹기 편하겠더라고요. 씹는 게 불편한 사람이라도 편하게 마음 놓고 즐길 수 있을 정도라

나는 이 불고기 찬성일세. ^^

잘 익은 오리 불고기, 그냥 한 젓가락 집어 먹어도 좋았고요. 겨자채, 깻잎 그리고 상추 등 두어 장 쌈 채소에 불고기 가득 올려 한 쌈 먹는 것도 최고.

한 입만.^^ㅎ
아~ 하게 되는 자동반사. 힐링이라고 하니 더 좋은데 이 얇시리한 오리고기가 사람 마음을 녹이네요. ^^ 힐링됩니다 힐링돼요. 잘 먹혀요. 그리고 맛있네요. 가격 면에서는 글세요. 오리고기를 얇게 썰어 부추와 믹스를 나 상태라 그 양에 대해 정확히 특정하기 힘들더라고요. 일단 맛있게 그리고 푸짐하게 먹으면 최고죠.


깻잎 좋아하는 저는 이렇게 쌈을 싸 먹습니다.
실파 무침이 너무 맛있어서, 기존에 대파를 채 썰어 만드는 파 재래기보다 훨씬 나은 거예요. 물론 취향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이날 오리불고기 먹으면서 신의 한 수는 역시 실파 무침.^^

네 명 너무 잘 먹나요?
3~4인 분 판 판 해치우고 2인분 양을 추가로 주문했어요. 약간 아쉬운 마음에 추가 주문했는데 이렇게 나왔습니다. 버섯과 부추에 오리고기 색감도 잘 어울립니다.

마무리 굽기는 마저 하면서 새로 오리불고기 올렸어요. ^^

문득 오리고기 생각날 때 들러보면 좋은 대구 칠곡 맛집 읍내동 천연애 식당. 주차장도 넓어서 각자 출동해도 무방할 것 같네요. 특히 먹기 좋도록 얇게 썰어 구워 먹는 불고기라 더욱 좋아요.

고기 후 볶음밥을 주문했고 후식 밥 메뉴 중에 들깨수제비 먹어보고 싶어서 주문했어요. 밥도 수제비도 조금씩 나눠 먹으면서 (물론 덜어서) 맛을 보자 의견 일치를 본 것이랍니다.

김치와 다진 채소 그리고 김가루 넉넉하게 뿌려 나온 볶음밥 재료. 본디 볶음밥 해 먹는 것은 셀프라고 되어있는데 식당이 그날 조용한 편이라 도움 주시더라고요. 전문가의 솜씨로 슥슥 볶아낸 밥. 비주얼은 노멀 한데 먹을만했어요.

불판이 다닥다닥 소리 날 정도로 약불을 해두었다가 다 되었다 싶을 때 그릇에 덜어 한 숟가락 음미합니다. 밥보다는 오리불고기, 후식 식사를 해보니 힐링 불고기 먹은 후에는 들깨수제비를 추천하고 싶더라고요.

후식 메뉴라 그런지 양은 좀 적어 보입니다.
뽀얀 들깨 넉넉히 들어간 들깨수제비. 칼국수 좋아하는 저이지만 국수보다는 수제비를 더 좋아하는 아무튼 밀가루와 면 애호가죠.

조금씩 덜어 맛을 보는데
오호!!
평소 국수를 먹어도 국밥을 먹어도 들개 첨가는 안 하는 저. 그런 입맛인데도 이 수제비 너무 맛있더라고요. 담백하고 부드러운 국물도 너무 좋았고 수제비도 잘 익혀 그런지 맛있습니다. 의외의 복병을 만났어요. ^^ 오리불고기만 맛있는 줄 알았더니 들깨 넉넉 들깨수제비도 강추드립니다. 꼭 맛보고 오세요.

식사를 마무리할 때쯤 달달한 식혜를 후식으로 챙겨주네요. ^^
추가 반찬은 주방 앞 셀프 코너 이용할 수 있어요.

우리 몸의 오장육부를 보하게 하는 음식이라는 오리고기. 먹기 편한 오리불고기로 힐링할 수 있는 타임. 대구 읍내동, 대구 칠곡 맛집으로 소개드리는 천연애 식당. 저도 첫 방문이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고 왔어요. 대형 식당인데도 불구하고 시국이 이런지라 너무 조용했던 식당 모습에 안타깝기도 했지만 천연애 식당의 진가를 다 알고 하루빨리 문전성시를 이루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러고 보니 오늘도 오리고기가 먹고 싶네요. ^^
대구 읍내도 맛집 천연애 오리불고기 잘하는 식당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건강 챙기세요.

천년애 칠곡점
대구 북구 칠곡중앙대로 618 (읍내동)
053-322-9908
주차, 단체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