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블랙푸드 검은콩 효능 담은 대구 미담국수 검정콩국수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10. 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블랙푸드 검은콩 효능 담은

대구 미담국수 검정콩국수



내 몸을 생각한다면 이제는 블랙푸드 선택이 필수인 것 같아요. 블랙푸드란 그 자체로 검은색을 띠는 식품을 말하는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하거나 조리해서 먹는 블랙푸드는 노화를 억제하고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돼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오늘은 건강을 위한 필수 선택 블랙푸드, 그중에서도 특히 검은콩으로 만든 국수를 먹으러 가볼까 합니다.

검은색이지만 우리 몸에는 가장 이로운 음식이 많은데요 대표적인 블랙푸드는 역시 검은콩, 검은깨, 흑미, 블루베리, 흑임자, 흑마늘까지 다양하죠. 대구 수성구 가천동에 위치한 미담국수 식당은 10년 넘게 같은 자리에서 국수 전문점을 하고 있는데요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콩국수를 검은콩을 갈아 만들어 건강 메뉴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찾아 먹는 블랙푸드 검은콩국수. 대구 수성구 맛집 미담식당으로 '어뜩' 가보자고요.

수성구 가천동. 어쩌면 번화한 동네는 아니기 때문에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사실 대구 사람 저 역시 그랬거든요. 하지만 추억이 담긴 고모역 인근이라고 한다면 좀 더 익숙하게 들릴 것도 같습니다. 멀리서 봐도 건물 상부에 붙어 있는 간판이 한눈에 들어와요. 주차장은 식당 건물 옆에 자갈밭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구 가천동 맛집 미담국수 식당 오픈 초기부터 국수 먹으러 들었던 기억도 있는데요. 알고 보니 방송과 신문 등 언론에도 먹거리로 소개된 바 있는 대구 수성구 국수 맛집이더라고요.

아담하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가 편안하게 다가옵니다. 많이 좁지는 않아요. 홀 테이블과 더불어 안쪽 마루 자리에는 단체 손님도 같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거든요.

메뉴를 보면 몇 개의 국수 메뉴가 있고 곁들일 수 있는 안주 메뉴가 있어요. 국숫집이지 술집은 아님에도 안주류라고 표현을 하고 있어요. 주류를 판매하긴 하지만 술을 먹겠다고 미담국수 식당 찾는 이는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아요.

미담국수의 또 하나 매력은 기본 멸치국수, 비빔국수는 무상으로 면 리필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쯤 되면 국수 좋아하는 사람들은 일부러라도 식당 챙겨놔야겠죠?

여름 특미에 오늘 주인공인 검정콩국수가 등장합니다. 콩국 수이기는 하나 그냥 콩국수 아니고 건강에 좋은 검은콩 갈아 넣었고 면 또한 일반 국수면이 아니라 메밀면을 쓴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메밀면 국수가 물막국수, 비빔막국수도 있어요.

물국수도 좋고, 비빔국수도 맛있죠. 저는 사실 여러 번 먹어본 바 있는데 건강에 좋은 검은콩 효능 가득 담아낸 고모역 맛집 미담국수 식당의 검정콩국수에 집중을 하기로 합니다.

식당에 따르면 메밀면은 주문과 동시에 면을 뽑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약간의 수다를 떨면서 기다리던 검정콩국수가 나왔습니다. 비주얼 너무 예뻐요. 검정콩이지만 그렇게 새까맣지는 않아요. 게다가 눈으로 먹는데도 부드러운 느낌이 팍팍 드는 거죠.

곱게 채를 썬 오이를 고명으로 올려 색감도 챙긴 모습. 건강에 좋은 블랙푸드 검은콩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콩국수 위에 검정깨도 솔솔 뿌려놨네요. ^^ 이 정도면 진짜 건강 한 그릇을 호로록 먹는 게 아닐까 싶은 걸요?

미담국수 검은콩국수는 기본적으로 약간의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먼저 맛을 보고 소금을 첨가하면 좋습니다. 음식을 가져다주면서 사장님이 친절하게 몇 마디 안내를 해주시네요.
또 하나,
얼음 들어간 시원한 콩국수가 먹고 싶다면 국수를 주문할 때 미리 이야기를 하면 좋아요. 그럼 따로 얼음을 챙겨줍니다. 여름에 별미로 소문난 콩국수지만 대구 가천동 맛집 미담국수 식당에서 나오는 검정콩국수는 기본적으로 살짝 미온수 느낌으로 나오거든요.

예쁜 검정콩국수 한 번 보고,
이쯤에서 찾아보는 대표적인 블랙푸드 검은콩의 효능 챙겨볼까 합니다. 식당에서도 찾아볼 수 있도록 비치를 해두었는데요, 음식을 기다리면서 한 번 읽어보고 챙겨두면 좋을 것 같아요.


대표적인 블랙푸드 검정콩의 효능
검은콩 효능.


항산화 작용 :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콜라겐 촉진으로 피부 탄력과 윤기를 주고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탈모예방과 항암효과 : 이소플라본 성분은 모근을 강화하고 모발을 강화시켜 탈모 예방에 도움 되고 암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시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괄 질환 예방 : 칼륨 성분이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여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심혈과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골다공증 예방 및 골격 강화 : 검정콩의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 예방과 엽산 보충 : 빈혈을 치료하고 예방하고 엽산을 보충하는 데 있어서도 좋아요.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 : 검정콩의 식이 성분이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예방에 좋으며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메밀면도 야무지게 삶았어요. 윤기가 가득하네요. 콩을 갈아 넣은 콩국수의 국물은 콩을 가는 과정 때문인지 카푸치노의 그것을 보는 것 같아요. 입을 갖다 대면 부드러운 거품이 입술을 감쌀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건 저만일까요?

고명과 면을 믹스하여 섞어 봤는데요, 국수 면 양도 꽤 들어 있고 국물이 아주 진국입니다. 살짝 뻑뻑한 느낌. 국물에서 베어 나오는 블랙 컬러의 예쁨.

이 걸 한 번에 한 입에???
딱 보면 면치기 바로 들어갈 태세네요. 간은 대체로 맞았고 약간 뻑뻑한 느낌과 미지근한 느낌이 있길래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얼음을 요청했네요. 얼음이 들어가면서 대구 수성구 국수 맛집 미담국수 식당의 검정콩국수는 더할 나위 없이 부드러워집니다.

검은콩 효능 챙겨 보고 건강을 생각하여 블랙푸드 잘 챙겨 먹어 보자고요. 콩 자체로 먹고자 한다면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렇게 검정콩국수처럼 음식을 만들어 스며들게 하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천동 미담국수 방문했다면 인근 고모역도 한 번 들러보는 거 추천드립니다. ^^ 달리 고모역 맛집이라고 소개할까요. 하핫. 미담국수는 수성구 연호네거리에서 접근성이 좋고요, 마찬가지로 범안로가 지나는 길과 멀지 않으니 자차로 이동할 땐 꽤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대구 수성구 국수 맛집이랍니다.


미담국수
대구 수성구 고모로 142 (가천동 479-1)
053-792-011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