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돼지고기 특수부위 한판 승부 서변동 맛집 돈돼지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6. 2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맛있게 먹으면 돈 돼지요!


돈이 된다니 식당 이름부터 기분이 좋아요. 다양한 부위로 즐길 수 있는 돼지고기 부위가 있는데요, 저는 삼겹살이나 목살 등 우리에게 친숙한 부위 맛집도 그렇지만 돼지고기 특수부위 잘하는 곳을 자주 찾아가곤 해요. 가격도 좋은데다 맛있는 부위라서 취향 차이 크게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죠. 오늘 다녀온 곳은 대구 서변동맛집 돈돼지 식당. 돼지 '돈'과 '돼지'가 붙어 있으니 중복 사용이긴 하지만 기분 좋게 그냥 making money 돈돼지로 재미있게 해석해보면서 한판으로 즐기는 특수부위 먹으러 레고 레고. 

 

몇 가지의 돼지고기 특수부위의 조합으로 500g 한판씩 먹을수 있는 메뉴가 대표 메뉴이면서 삼겹살, 갈매기살, 목살 등도 함께 먹을 수 있는 서변동의 크지 않은 식당이 돈돼지입니다. 손님이 있는 동안은 약간 늦게까지 운영을 하더라고요. 불판 위에 고기와 함께 콩나물, 팽이버섯, 김치도 같이 구워 먹는다는 특징이 있어요.

 

노란색의 식당 간판. 

테이블에서는 철판 위에서 고기를 한 판 받아 든 것을 보셨겠는데요, 참숯에 초벌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그렇답니다. 수고스러운 직화구이는 미리 해주기 때문에 먹기는 편하더라고요. 

 

식당 안쪽에 정면으로 보이는 번쩍번쩍 돈나무 액자가 멋지네요. 돈 나무, 식당 상호인 돈돼지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 아닌가 싶어요. 테이블은 아주 서민적인 느낌의 원형 테이블, 가운데 불구멍이 있어요. 

 

메뉴를 살펴볼까요.

가장 상단에는 역시 돼지특수부위 500g. 고기 500g 단위로 초벌 되어 나오는 것으로 우리는 한판 승부를 벌이기로 했어요. 그 외에 최근 시작한 신 메뉴인지 국내산 대패삼겹살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 차림은 예의 돼지고기 특수부위 전문점에서 나오는 정도의 소소한 편. 간장 양파에 청양고추 쫑쫑 썰어 올리고 고기 느끼함을 잡아줄 마늘과 장아찌류를 냈어요. 고기 찍어 먹는 소금은 1인 하나 척척 챙겨 봅니다. 

 

 

초벌이라 고기는 시간이 좀 걸렸는데요. 그 전에 도착한 철판 위에는 버섯을 먼저 올려 준비를 해주네요. 초벌 익혀주니까 먹기는 편해서 술 한잔 할 때 안주에 수고스러움 싫어하는 분들에겐 딱 안성맞춤일 것 같아요. 식당이 많이 바쁘지 않을 때는 고기 굽는 것도 도움 주신다고. 

 

 

상차림으로 된장찌개가 하나 나왔구나 싶었는데?? 서변동 맛집 돈돼지 식당 사장님은 고기에 한 잔 하는 주당들의 취향을 너무나 잘 파악하고 있구나 싶었어요?? 이유인 즉 된장찌개 같던 이 차림은 밥까지 살짝 말아서 안주로도 먹을 수 있도록 '갱시기'느낌의 된장밥을 만들어 준다는 거죠. 다들 칭찬 일색.

 

쌈 채소와 청양고추도 아주 싱싱해 보여서 굿입니다. 

 

 

드디어 고기 한 판 도착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양은 좀 적어 보이죠??? 500g 한판에 28,000원인데 말이죠. 사실 초벌구이의 맹점이 바로 이런 것. 생고기 기준으로 중량을 기준 잡는데 숯불에 초벌을 하고 나면 훅~ 줄어들게 되니까요. 우리가 받아든 상태에서는 양이 줄었다 생각할 수밖에 없죠. ^^ 

 

여러 가지 부위가 섞여 있는 특수부위입니다. 미리 불판에 올려둔 버섯, 콩나물, 김치와 더불어 고기도 마무리 굽기를 해서 취향껏 좋아하는 걸로 골라먹을 수 있어요. 

 

 

보이는 고기 부위는 항정, 뽈살, 목덜미 살 정도입니다. 고기를 잘라놓은 모양이 좀 잘아요. 워낙 작게 잘라먹는 제게는 나쁘지 않았지만 돼지고기 큼지막하게 썰어 한이 먹는 걸 좋아하는 분들은 살짝 아쉬울 수 있어요. 

 

 

뽈살은 타박하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게 아주 쫀득합니다. 항정은 서걱거리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고소함이 특출나죠. 돼지 한 마리당 나오는 게 적은 양이라 특수부위라 하는데 초벌을 해주기 때문에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었던 대구 서변동 맛집 돈돼지 고깃집입니다. 

 

 

고기를 맛있게 구워 주면서 사장님이 '연장'으로 쓰셨던 이것!!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고기에 소금 찹찹 뿌려서 더 감칠맛 나게 해 주었는데 소금통이 자동인거에요!! 많은 테이블을 신경 쓰려고 하니 손으로 돌려 뿌리는 소금통은 힘들더라며, 자동화 시스템 아주 잘 사용하고 계시더라고요. 사진 찍어두고 나도 나중에 하나 구매해야지 생각할만큼 신박한 아이템이었답니다. 

 

 

고기 후엔 배가 불러도 국물 있는 음식 하나는 마무리해줘야겠죠. 된장찌개와 밥도 있었지만 잔치국수 3천 원으로 가격 착하고 라면도 냄비에 끓여 먹음직스러워요. 

 

서변동에 있는 많은 고깃집 중에 마케팅 홍보해서 꽤 이름난 식당이 많이 있긴 하지만 골목길에서 만날 수 있는 법한 아담한 돈돼지 식당에서 만난 돼지고기 특수부위 한 판도 여름밤 친친들과 좋은 시간 보내기에 나쁘지 않았답니다. 고깃집 중에서도 초벌 해서 굽는 수고를 해주는 곳이 확실히 많이 먹고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서변동맛집 돈돼지 식당 한 번 들러보세요. 

 

 

돼지특수부위 세 판은 너끈히 먹어 해치운 우리들의 먹방, 내 돈 내산 영수증입니다. 

 

 

돈돼지

대구 북구 서변로 53 (서변동)

010-6250-6777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