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시골풍경 바지락칼국수 진짜 맛있는 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12. 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시골풍경 바지락칼국수 진짜 맛있는 집

 

시골풍경 식당은 대구 북구 침산동 코오롱하늘채 맞은편 쪽 뒷골목에 위치한 식당으로 바지락칼국수가 정말 예술인 집이랍니다.  바지락칼국수뿐만 아니라 들깨수제비와 여름철 별미인 열무국수가 아트입니다.  골목에 위치한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밥때가 되면 많은 사람들로 붐비로 웨이팅을 해야할 경우도 많아요.

 

 

시골풍경 바지락칼국수 식당 전경.  별도로 주차장은 없고 식당 앞에 몇 대를 댈수는 있는데 손님이 많다보니 이런 자리를 차지하기도 만만치는 않습니다.

 

 

 

​시골풍경 식당의 영업시간 안내.  바지락을 많이 쓰는 식당으로 오후 3시~5시까지는 재료준비하는 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술 먹은 다음날 유독 더욱더 생각나는 시원하고 칼칼한 ​시골풍경 식당 바지락칼국수입니다. ^^   바지락칼국수는 1인분도 주문이 된다는 고마운 일.  하지만 일행과 함께라 바지락칼국수 2개와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사이드로 곁들이기에 좋은 먹거리.

 

 

 

​​시골풍경 식당의 매력, 바로 열무김치입니다.  맛있고, 많이 먹게되는 별미 중에 별미 반찬입니다.  테이블에 깍두기와 함께 뚝배기에 담아두니 집게와 국자로 깔끔하게 덜어먹는 센스는 기본이겠죠.

 

 

 

​홀 테이블과 더불어 작은 방이 하나 있고,  역시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마루 자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지락칼국수 보다 먼저 만두가 나왔네요.  만두 6알. 따끈하고 먹음직스럽습니다. 

 

 

 

​​시골풍경 왕만두는 6,000원  개당 1천원인 셈이네요.  사이즈가 보통이 아닌 크기로 약간 과장을 한다면 그냥 두어 개만 먹어도 배가 뽕양해질 수 있을 정도랍니다.

 

 

 

​국수보다는 열무에 비벼먹는 밥을 더 좋아하는 이는 공깃밥을 따로 하나 더 주문합니다.  보리가 섞인 맛잇는 밥으로 공기 가득 나옵니다.  

 

 

 

​바지락칼국수는 1인분에 7,000원 (들깨수제비도 동일)

바지락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애피타이저로 약간의 밥을 준답니다.  거기에 열무김치를 넣고 테이블에 비치된 참기름과 고추장을 살짝 뿌려 비벼먹는 꿀맛 밥.  정말 매력적입니다.

 

 

 

​왕만두 속도 보여드립니다. ^^ 만두속 푸짐하고 촉촉해서 좋아요.

 

 

 

​드디어 등장한 바지락칼국수 2인분.

두툼한 뚝배기에 담겨오는 ​시골풍경 바지락칼국수 양은 꽤 많습니다.  맑은 국물은 너무나 시원하고 칼칼하고 맛있다는 소리를 연발하게 만들죠.

 

 

 

​무엇보다 놀랄 것은 바지락이 많아도 너무 많다는 점입니다.  어디가서 이렇게 바지락을 시원시원하게 넣어주는 바지락칼국수를 먹을 수 있단 말인가요?^^.

 

 

 

​푸짐한 바지락, 시원한 국물 군침이 가득 고이네요.

 

 

 

​국자로 개인 그릇에 넉넉히 퍼담아 와 바지락을 하나씩 까먹으면서 굵직하고 쫄깃한 면발과 국물을 함께 즐깁니다.  숙취가 있다구요?  해장에 직방입니다.

 

 

 

​마침 방문한 날 식당에서 김장을 하셨다며 한 포기 내어주셨어요.  인심 너무 대박입니다.

 

 

 

​바지락은 하나도 남김 없이 싹싹 찾아서 까먹었지요.  시원한 국물도 모두에게 인기.  속을 든든하게 해주고요.

 

바지락 효능

바지락은 조개 중에서도 가장 시원한 맛을 내는데요, 칼로리와 지방햠량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  특히 바지락에 많이 포함된 철은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바지락을 섭취하면 빈혈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시골풍경 식당 명함.

 

시골풍경

대구 북구 중앙대로118길 16 (침산동)

053-422-6543

휴무 매주 일요일

영업시간 11:30~15:00 / 17:00~21:00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5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