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유통단지 맛집 정동진해물찜 해물찜 칭찬해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11. 2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유통단지 맛집 정동진해물찜 해물찜 칭찬해



평소에 항상 고마운 분들을 뵙게 되어 맛있는 점심 식사 한 끼하러 다녀왔습니다.  대구 북구 유통단지 NC 아웃렛 맞은편에는 여러 다양한 식당들이 즐비한데 그 가운데 위풍당당히 자리하고 있는 정동진해물찜 식당입니다.  정동진 하면 푸르고 탁 트인 동해와 드라마에 나와 유명해진 작은 소나무와 정동진 역이 떠오르는데요 해물을 전문적으로 요리하는 식당 이름으로는 딱 제격인것 같아요.


​정동진해물찜 식당 전경.  건물 앞에 수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어요.  환영한다는 듯 밥때가 되는 출입문을 활짝 열어두었습니다.  들어서면 실내 문은 닫혀있으니 혹 미세먼지 걱정을 미리 하셨다면 접어두셔도 좋겠어요.


​실내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마루 자리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널찍하게 홀이 있고 정면, 오른쪽 측면으로는 문이 딸려 독립성을 챙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전에 방문했을 때 수십 명의 직원들을 대동하고 회식을 하는 어느 업체를 보기도 했었네요.



​유통단지 맛집 정동진해물찜 식당. 

영업시간은 오전 11:30~ 저녁 10:00이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그도그럴것이 유통단지 쪽이 평일은 일하는 워킹족들로 가득하지만 주말이 되면 의외로 조용해진답니다.  그래서 일요일에 문을 닫는 식당이 꽤 많습니다.




​정동진해물찜 식당 메뉴판.

벽면에 크게 붙어 있어 편안하게 볼 수 있어요.  해물찜 외에도 점심특선이 눈에 들어오는데 히트메뉴로 매콤도 아니고 매콩쭈꾸미라고 붙어있어서 한참 웃었습니다.  오타 일까요? 




​해물찜 전문점에서는 물론 가장 메인 메뉴인 해물찜을 먹어야겠죠?  세 사람이 방문했기 때문에 해물찜 3인을 주문했습니다.   얼마지 않아 기본 상차림이 이루어집니다.



애피타이저로 제격인 새콤한 오징어 숙회 무침부터 따끈한 잡채와 미역까지, 젓가락 갈 반찬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고디.^^  횟집에 가면 보통 기본 상차림으로 많이 나오는데 정동진해물찜 식당에는 기본으로 내어주어서 심심찮게 쪽쪽 까먹었다지요.  간간하고 특유의 국물도 맛이 있어서 입맛을 돋우는데는 최고인것 같습니다.




​백김치도 나오고요,




살캉살캉 씹히는 맛이 좋은 천사채 샐러드 좋았어요.





​해물찜은 순한맛/보통맛/매운맛 중에서 맵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저희는 보통맛을 선택했어요.  하지만 보통맛도 조금 맵다고 하는데 매콤한 해물찜과 환상의 궁합을 이룰 미역국이 아주 좋았습니다.  간도 적당해서 곁들이기 좋았고, 무엇보다 들깨가루 안 넣고 맑아서 더욱 만족스러웠지요.




이렇게 해물찜 한상 차림입니다. ^^



​정동진해물찜 해물찜 3인




​콩나물과 두루 푸짐하게 올려진 해물이 좋습니다. 




​오징어는 통으로 한마리 숙회로 잘 잘라 올렸고, 돌문어 작은 것은 통째로 올려졌네요.  홍합과 게, 숨어있는 전복과 곤 매콤한 향기 뿜뿜하면서 푸짐하게 등장했어요.




​전복이 숨어있었던 걸 냉큼 찾아서 껍질을 제거하고 발라먹었습니다.  집게와 가위는 요리가 나올 때 밥상에 함께 제공합니다. 




​공깃밥은 백미로 나오고요.

공깃밥을 따로 먹지 않고 해물을 건져먹은 다음 양념에 밥을 볶아먹을 수도 있는데 함께 즐기며 식사를 위해서 저와 일행은 그냥 바로 먹었지요.  볶음밥도 별미인데 그 맛이 궁금하네요.



보통맛도 매콤하다고 하더니 매운 음식 좀 좋아한다고 대뜸 매운맛을 주문했었다면 큰일날뻔 했을것 같아요.  보통맛이 정말 알싸하게 매웠습니다.  콩나물 등 해물을 먹을 때 느껴지는 매콤함이 꽤 즐겁더라구요.  기분나쁘게 맵기만 한 음식이 있는데 정동진해물찜 식당의 해물찜은 아주 괜찮았어요.




정동진해물찜

대구 북구 대불서길 63

(대구 유통단지 NC아웃렛 맞은편)

053-383-6665

주차장 있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