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햇살 좋은 대구 쭈꾸미 맛집 반야월 아그집쭈꾸미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1.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여전히 매콤하고 맛있는 아그집

 

대구를 흐르는 금호강,

동구 안심교 주변 금호강변에 우뚝 선 하나의 건물.

거기 처음 문을 열었던 대구 쭈꾸미 맛집

아그집쭈꾸미.

아~~ 그 집 쭈꾸미 식당 이름도 특이해서

개업 때부터 방문해보게 됐던 게 벌써 언제.

주변에 건물 하나 없이 (조금 과장해) 허허벌판.

평소 좋아하는 쭈꾸미 전문점이라 들렀었죠.

2022년 서호동 맛집 대구본점을 시작으로

체인도 생긴 것 같고 본점은 여전히 성업 중이에요.

오랜만에 들러본 아그집쭈꾸미 식당은

통창으로 햇살 좋은 대구 쭈꾸미 맛집으로 소개해요.


통 창으로 보이는 풍경이 시원한 아그집쭈꾸미 식당. 1층은 주차 공간이 마련돼 있고 2층으로 올라가면 식당 홀입니다. 문이 있는 룸도 있어 단체 모임 예약하는 경우도 있어요. 저는 모임 하는 모습을 꽤 많이 봤던 기억.

 

창으로 보이는 도로 바로 너머는 바로 금호강인데요 강변 산책로를 따라 걷는 사람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처음 식당이 생길 땐 허허벌판이었는데 지금은 주변에 건물도 생기고 카페도 있답니다. 

 

홀은 입식 테이블로 바꾸어 식사하기 편하고 안쪽 룸은 예전처럼 좌식 테이블이에요. 아이 의자도 준비돼 있고 곳곳에 예쁜 화분과 조화로 꾸며놓은 모습. 

 

그 어떤 인테리어보다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좋아 대구 쭈꾸미 맛집이긴 하지만 생각해보면 이 식당은 햇살 맛집이 아닐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밝은 기운 가득해요.

 

쭈꾸미볶음 주문하면 한상 차림이 금방 되는데요, 쭈꾸미가 나오는 시간은 조금 걸려요. 가끔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 간다면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요. 어떻게 알고 오는 사람들이 꽤 많은 대구 서호동 맛집 아그집쭈꾸미입니다. 

 

기본 찬도 괜찮죠. 상추 생채와 무, 콩나물 무침이 나오고 밥 싸 먹을 수 있도록 김도 착착. 쭈꾸미 올려 밥 비빌 수 있도록 큰 대접도 제공하는데 먹는 성향에 따라 안 써도 좋고요. 국물은 맑고 시원한 미역 냉국. 매콤한 쭈꾸미볶음과 어찌나 잘 어울리는지. 

 

쭈꾸미 볶음 1인분 가격은 9천 원.

공깃밥은 포함되지 않아 별도 가격으로 하면 1인분 식사는 1만 원이라고 하겠어요. 

2인분이 담긴 그릇입니다. 가위를 달라고 해서 먹기 좋게 잘라봤어요. 밥을 비빌거라면 작은 사이즈로 잘라주면 좋으니까요. 양념 빨개서 보기만 해도 군침 돌아요. 쭈꾸미 사이즈도 적당한데 쫄깃함이 일품이라 대구에서 쭈꾸미 맛집 중 손꼽아 놓고 맛있다고 만족하는 식당이 바로 아그집입니다. 

 

여느 쭈꾸미 전문점과 약간 다른 것 하나. 이렇게 된장찌개가 나온다는 것인데요 이 맛이 일품. 참 맛있는 된장찌개예요. 차이점을 또 찾아본다면 밥에 있는 비밀. 보통은 다 백미로 제공되는 식사지만 아그집쭈꾸미 식당은 보리쌀을 섞어 지은 밥이 나온다는 것도 남달라요. 

 

반찬으로 나온 상추와 콩나물도 섞섞 그렇게 쭈꾸미 넣고 밥을 비벼봤어요. 비비는 순간도 못 견딜 정도로 빨리 먹고 싶은 욕구 뿜뿜. 하핫. 매콤한 거 생각날 땐 언제라도 좋은 반야월 맛집 아그집쭈꾸미 대구본점. 밥 한 숟가락에 시원한 미역 냉국 한 술, 간간한 된장찌개는 간간히 떠먹으면 충분히 좋아요. 

 

금호강변에 있어 바람도 좋고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살 좋은 쭈꾸미 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의 역사 그 처음부터 알고 찾게된 식당이 지금껏 성업하니까 그저 손님이지만 제게도 의미있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 풀고 싶을 때 매콤 쭈꾸미 앞으로! 서호동 반야월 맛집으로 쭈꾸미 드시어 와요!

 

와요 와요~!

 

아그집쭈꾸미 대구본점

대구 동구 안심로50길 25 (서호동 216-1)

053-964-4304

영업시간 10:00~22:00

주차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