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연경지구 맛집 빨간맛 매운거 원조산호숯불아나고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4. 2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매콤한 게 당기는 오늘 나의 선택

 

오늘도 안녕하세요 요술램프 지니예요,

봄날의 주말은 내내 바쁜 것 같아요.

나들이도 가야 하고 좋은 사람들과 술도 한 잔.

멋진 외식 대구의 대프리카 예고편이기라도 하듯

매운맛 빨간 맛 찾아갔던 대구 연경지구 맛집

원조산호숯불아나고 식당 후기 시작할게용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매콤한 음식 당기는 날이네요. 숯불에 구워 먹는 아나고와 닭발 등 매콤한 대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대구 연경지구 맛집 원조산호숯불아나고 식당이에요. 

 

연경지구 예미지 아파트 앞 맛집이 쭉 늘어서 있는 그 가운데 위치한 원조산호숯불아나고. 영업 중이라는 불이 환하게 켜져 있어 우리를 환영해 주는 것 같네요. 영업시간이 꽤 늦게까지 합니다. 여느 식당보다 오래 해서 주당들은 좋을 것 같아요.

 

늦게까지 영업을 하는 식당인데요 일찍 방문하면 서비스 이벤트까지 있네요. 8시 이전 방문 손님들한테 돼지껍데기를 서비스한다니 획득에 욕심부려보세요.

 

매콤한 불향이 코를 찌르는 연경동 술집 원조산호숯불아나고 식당 분위기는 요정도. 원형 테이블의 전형적인 서민 느낌 술집, 편안하게 들러볼 수 있는 곳.

 

우리도 자리를 잡고 서둘러 세팅을 했어요. 깔끔한 테이블 관리. 물 잔도 반짝반짝합니다. 인당 하나의 미역국을 기본 찬으로 주니까 속 데울 수 있고 든든해요.

 

매콤한 거 당기는 날은 훅 먹어줘야 해서 우린 양념 아나고를 주문했어요. 아나고는 붕장어.^^ 바다 장어랍니다. 아나고몸통, 곰장어 취향마다 주문할 수 있는데요 아나고몸통이 약간 비싸요.

 

메뉴판에 보면 가격 수정 흔적이 가득해요. 요즘 물가 오르고 나서 식당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이랍니다. 기존 메뉴 가격 수정도 했지만 새로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으니 눈 크게 뜨고 잘 봐요.

 

손으로 쓴 소된장찌개나 곰장어나, 양념닭발 등은 누드로도 선택이 가능하다는 거.

 

주문을 하면서 숯불이 들어왔어요. 예쁘다 예뻐. 숯향 입힌 매콤한 붕장어는 정말 스트레스 팍 풀려요. 이번엔 대구 연경지구 맛집 원조산호숯불아나고 식당에서 즐기는 중입니다.

 

주문한 건 아나고몸통과 곰장어였는데요 모두 매콤한! 빨간 맛! 양념으로 주문했어요. 

 

그런데 두 가지 양념을 주문했는데 같은 양념이 아닌가 봐요. 닭발 양념은 예의 빨간색이 도드라지는데 아나고몸통의 경우는 마치 로제양념인 듯?? 진실은?

 

색깔은 로제 양념인 것 같았는데 일반 매운 고추장 맛이었답니다.

 

통통 아나고 몸통은 양념이 잘 타기 때문에 자주 뒤집 굽굽해주었어요. 약간은 귀찮은 면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양념이 있어야 속이 확 풀리니까요. ^^

 

겉은 살짝 타듯 구워주고 자주 뒤집어 주었어요. 중간에 솟아 있는 지느러미 부분이 있으면 가위로 쇽쇽 잘라주는 게 좋습니다. 

 

양념 곰장어.

 

인당 제공되는 소스도 역시 빨간 맛. 대구 연경동 맛집 원조산호숯불아나고 식당의 빨간 소스는 약간 묽은 편이었는데 -기존 경험 대비입니다.- 매운 걸 더 맵게 먹을 수 있는 찬스가 바로 양념장이랍니다.

 

아나고 몸통은 몇 점에서 가시가 나와 조심스럽게 먹어야 합니다. 역시 붕장어는 바다 출신이다 보니 가시가 많거든요. 나오는 마리에 따라 가시 적은 곳도 있는데 그래도 항상 생선 가시는 조심.

 

양념장에 그냥 찍어도 맛있고, 곰장어는 쌈 채소에 싸서 싱싱하게.^^

 

김도 밑반찬으로 세팅해 주었는데요 아나고 한점 구워 올리고 마요네즈까지 콕 찍어 먹으면 환상이죠. ^^

 

아나고 곰장어 그 외 다른 먹거리를 즐겼다면 대구 연경지구 맛집 원조산호숯불아나고 식당에선 필수로 먹어줘야 할 음식을 만났네요. 바로 소된장찌개입니다. 손으로 적어 놓았던 메뉴에 있었는데 알고 보니 보석이었어요. 

 

소된장찌개는 양은으로 한 냄비 끓여 오는데 5천 원이에요. 금방 조리해서 나오는데 고기 들어가 있어 그런지 국물이 찐찐 진국입니다. 마무리 밥 먹을 때 이거 딱입니다 딱.

 

맘에 들었던 한 가지 더. 후식 아이스크림도 하나씩 무료로 제공한답니다. 바닐라를 좋아하는 저는 초코맛과 섞어 담뿍 퍼왔어요. 1인 하나 정도 서비스니까 적당히 입가심하기 좋았던 연경동 맛집입니다. 

 

매콤한 음식 아이들이 먹을 수 있을까 싶은데 누드 메뉴도 있으니까요. 유아 의자도 척척 준비돼 있네요. 닭발 등 메뉴 포장해서 집에서 먹을 수도 있고요.

 

명함 참고하세요.

식당 건물 뒤에 몇 가게가 함께 쓰는 주차장이 있는데요 자리가 있을 수도 있으니 기회 노려보세요. 그 외 늦은 시간이라면 식당 앞 노변 주차를 해야 하는 연경동 술집 모드예요.

 

원조산호숯불아나고 연경점

대구 북구 연경중앙로3길 23

053-985-9991

영업시간 일~목 17시~01시

금.토 17시~14시

정기휴무 1,3주 차 일요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