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3대를 잇는 대구 누른국수 신암동맛집 신암 태양칼국수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5. 1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칼국수 한 그릇도 대구 대물림 식당에서

 

3대를 이어 가업을 이어간다는 일은 참 대단해요.

대구 10 미 음식 중 하나인 대구 누른국수 신암동맛집

오늘은 우리 지역 대물림 식당인 신암태양칼국수 식당 리뷰할게요.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소개하는 일도 즐거운 일인데

그 음식을 오래 잘하는 곳은 저도 자랑스러울 정도예요.


칼국수로 2등 하기는 싫다는 캐치 프레이즈가 인상적인데요 태양칼국수 식당은 대구공고 네거리에 인접한 곳에 위치한 대구 신암동 맛집이랍니다. 제가 국수 먹으러 다닌 지도 수십 년인 걸 생각한다면 3대가 빚는 국수라는 말이 뿌듯할 만하지요?

 

단층의 옛날 건물에서 근처로 이전하여 더욱 깔끔해진 모습이에요. 1층과 2층을 모두 사용하는데 2층은 아마도 단체 손님 있을 때 운영하는가 싶게 한 번도 가보진 못했어요. 

 

명실공히 대구 동구 맛집에 모범음식점으로 인증받은 곳. 버써부터 믿음이 가는데요, 꾸무리한 날씨 덕에 더욱 기대가 되었던 칼국수가 기다려졌던 날이었어요. 

 

비슷한 상호가 생겨 그런지 3대를 잇는 신암동 국숫집은 신암태양칼국수로 딱 기억하시면 되겠어요. 

 

준비되는 음식들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한 장의 책받침으로 만들었어요. 기본이 되는 태양칼국수 한 그릇은 8천 원으로 요즘 물가 상승률 생각하면 이도 감사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만두를 추가하거나 얼큰한 맛으로 즐기냐에 따라 약간씩 다른 금액. 무엇보다 좋아하는 떡국이 가능한 식당이라는 게 좋아요. 떡을 워낙 즐겨서 칼국수 등 밀가루 음식과 더불어 잘 먹거든요^^

 

안심수저집을 사용해 수저 관리도 깔끔해 위생 걱정도 없는 착한 식당이군요.

 

분주한 주방에 달그락거리더니 국수 한 그릇 금방 나왔어요. 오랜만의 방문이었는데 그래서 기본 국수로 두 그릇 주문했지요. 이런 담백한 느낌의 비주얼에 김가루 가득 올려져 향기마저 고소해요.

 

대표적인 대구 칼국수 맛집인 신암태양칼국수 식당은요 담백한 국물에 면도 좋지만 고명이 특이한 걸로 유명해요. 깨를 넉넉히 올려 고소한 향기 진한데 기름기를 싹 뺀 참치도 올려져 있다는 거.  고소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맛이죠. 찬으로 나온 콩나물은 국수 위에 올려먹으면 풍미가 더해진답니다. 

 

김치는 직접 담그는데 얼마나 맛있게요. ^^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어요.

 

콩나물까지 올리면 이런 완벽한 비주얼이 완성된답니다. 

 

국수 면발 디테일. ^^ 동글동글한 면발은 입안에 들어가자마자 부드럽게 휘감기며 쫄깃함을 유지해요.

 

속을 들여다보면 초록의 나물도 넉넉하고요. 진한 육수 풍미가 느껴지는 국물에는 달걀도 풀어 부드러움을 더했고 속에도 부담이 전혀 없더라고요.

 

뜨끈할 때 먹어줘야 가장 맛있는 대구 신암동 맛집 국수 한 그릇. 대구 하면 국수 대번에 떠오르는데 칼국수 맛있는 대표적인 식당이에요. 대구 누른 국수 생각날 땐 늘 떠올라요.

 

고춧가루 팍팍 써서 더 맛있는 경상도 김치. 국수 면과 콩나물에 더불어 김치 한 조각. 크~ 이건 참을 수 없는 맛이랍니다. 

 

각자의 취향이 있겠지만 대구 신암동 맛집 칼국수 먹을 땐 여러 종류 중에서도 기본 태양칼국수는 꼭 맛보세요. 얼큰이 보다 담백함이 좋아 더 추천할만하다 생각해요. 갈 때마다 국수랑 떡국 다 먹고 싶은 신암태양칼국수 식당! 다 먹고 나면 배 불러서 언제 그랬냐는 듯 돌아서 다음 방문을 기약한답니다. 

 

자랑할만한 대구 동구 맛집이니만큼 비가 오거나, 속이 허할 땐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신암태양칼국수

대구 동구 신성로 63 (신암2동 1332-48)

053-951-0321

영업시간 10:30~21:30

주차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