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맛으로 민심 잡는 밥상 칠곡 가산맛집 한끼 식당 찌개백반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5. 2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이런 밥상이면 내 마음도 혹해요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오늘은 정성으로 만들도 맛도 좋은 백반 맛집

칠곡 가산맛집 리스트에 새로 체크하게 된 곳을 소개할게요.

주말이었는데 일손 필요하다는 데 갔다가

열심히 일하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들른 곳.

가산 면소재지 경북대로 큰 길가에 위치한 한끼 식당.

식당 이름이 바로 한끼라는 점이 특이하죠.

골라먹는 찌개백반에 생선구이까지 푸짐했던

천평맛집 나들이 어뜩 시작할게용


깔끔하게 리뉴얼한 듯한 건물이 특이했어요. 입구 바로 앞을 주차장으로 쓰고 있어 건물 일부 담아 봤답니다. 

 

대로변이라 그런지 건물에 햇살이 잘 들어요. 그 볕을 맞이하면서 잘 자라는 다육이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사장님이 식물 키우기를 좋아하고 잘하시는 듯 보였지요. 식 전후 쉬어가도록 비치한 의자도 오케이.

 

한쪽으로 시선을 돌리니 어머나, 제가 애정하는 상추가 가득합니다. 직접 키워낸 수종의 상추는 손님들 밥상에 올라가나 봐요. 밥 먹을 때 확인해봐야지 싶더라고요. 보드랍고 색감도 예쁜 녀석들이 꽤 잘 자라고 있어요.

 

가산맛집 한끼 식당의 차림표 되겠습니당.

메뉴 고민하지 않고 시킬만한 한끼백반이 8천 원으로 가장 눈에 띔!  날마다 준비되는 국이 달라지는 정식이라고 보면 되고요. 그 외 찌개 선정 콕 하고 싶다면 청국장, 된장, 김치, 수눋부, 돼지찌개 중 골라볼 수 있구요.

 

홀 테이블도 있고 메뉴판 옆에 보이는 문 안쪽으로는 방으로 된 공간도 있답니다.

 

함께 업무 보고 나서 식사를 하고 갔던 우리는 두 테이블 잡았어요.

 

각 테이블에 다른 거 시켰는데 우리들의 선택은요?

김치찌개 3개와 고등어구이 하나.

이쪽 테이블은 돼지볶음 3개 김찌 1개에 생선구이는 똑같이 추가를 했어요.  고등어는 메인 찌개 주문하고 나면 5천 원으로 추가할 수 있고요 돼지볶음은 기본 2인 이상 주문이랍니다.

 

먼저 돼지볶음. 제육볶음이라고 하는 게 익숙할지도 모르겠어요. 양념 넉넉하고 진한 것이 보기만 해도 매콤 달달할 것 같았어요. 대파도 큼직하게 썰어 더 푸짐해 보이고요.

 

이 상추~~!!!!

깔끔하게 세척해서 싸 먹으라고 내어주셨는데 직접 키운 거라며 맛있게 먹으라 이야기해 주셔요. 싱싱하고 부드럽고 밥 싸 먹으면 찐 맛있는 것. 어쩌면 칠곡 가산맛집 한끼 식당의 매력은 이 상추가 아닐까 싶어요. 200점 드리겠습니다.^^

 

큰 냄비에 나온 김치찌개. 쟁반에 찌개와 찬을 올려 그대로 밥상에 올려주더라고요. 

 

반찬으로 김치 먹어봤더니 기가 막혀요. 맨밥에 김치만 올려먹어도 한 공기 먹겠다 할 정도. 근본적으로 김치가 맛있어 그런지 찌개는 더 괜찮아요. 좋아하는 두부도 넉넉해서 칭찬해.

 

나눠 먹기 편한 부침개도 인당 하나씩은 챙겨주고요.

 

사이즈 괜찮은 고등어. 테이블 당 한 마리씩 했는데  정성 담긴 찌개백반에 곁들이기엔 이것만 한 반찬이 없는 것 같아요. 잘 구워져 맛 좋고 냄새는 비리지도 않았답니다.

 

편식하는 듯하지만 잘 무쳤는데 어떡해요. 숙주도 리필해서 먹었지요.

 

요즘 마늘종 반찬 많이들 올라오던데 어묵이랑 같이 볶아 내 쫀득하게 부드럽게 잘 먹힙니다. 

 

찌개는 깔끔하게 개인 접시에 척척 담아 맛있게 먹어요. 전골 등에 들어간 김치 이파리는 어찌나 맛있는지. 부드럽고 국물에 간을 빼앗겼나 싶지만 씹을수록 김치 본연의 맛이 나니까요.

 

이런 한 끼라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음식 솜씨가 좋은 셰프님이 계시는 가산 밥집인 데다 사장님도 고우시고 친절하십니다.

 

정식 밥상은 언제나 푸근하고 엄마가 차려준 듯한 느낌도 들어요. 칠곡 가산맛집 찌개백반 먹으면서 생선구이는 꼭 추가해 드시길 추천. 아주 맛있고 영양적으로도 완벽하니까요.

 

직접 키운 상추 반찬이 압권이었는데 돼지볶음을 싸 먹어도 좋지만 전 고등어! 고등어 쌈도 제법 매력 있답니다. 워낙 부드러워 먹기 좋았던 상추는 밥에 쌈장만 올려도 최애! 그 상추는 지금도 생각이 나요.

 

후식은 요구르트로 준비해 두었어요. ^^ 이 작은 배려에 밥 먹고 가는 사람들 기분이 더 업될 듯한데 사실 저도 그랬답니다. 대구 북구에서 동명으로 한 고개 넘어가면 칠곡 가산. 면 소재지 인근에 맛으로 민심 잡는 맛집 발견한 기쁨 모두가 같이 누리길 바라요. 

 

 

 

한끼 식당

경북 칠곡군 가산면 경북대로 1525 (천평리)

054-977-5353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