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구] 수타 돈가스와 치돈쫄 불로동 맛집 콩돈 발견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5.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콩돈 식당의 수타 등심 돈가스 매력 비주얼

 

이런 집은 같이 알면 좋잖아요

 

안녕하세요 맛집 올리는 대구인 지니예요,

오늘은 우연히 소개받고 방문을 하게 된 돈가스 맛집

혼자 알고 있기엔 아쉬워 당장! 발 빠르게 소문내요.

워낙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해서 기대하고 갔었는데

그 이상으로 괜찮더라고요.

수타 돈가스의 진면목에 바싹한 튀김의 경쾌함까지

불로동 맛집 콩돈 식당 돈가스와 치돌쫀 리뷰 시작할게요.



 

위치는 대구 동구 불로동 대로면 한 블록 뒤쪽 골목이에요. 작은 골목 상권 내 여러 가게들이 많이 모여있는데요. 골목이라지만 쌈밥 맛있고 푸짐하기로 소문난 대구 동구 맛집도 있죠. 그 옆에 시원한 느낌의 간판을 단 콩돈 식당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콩돈이라는 상호에서 느낌이 팍팍 오나용? 돈가스는 물론 커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더라고요. 매주 일요일은 쉬어가고요 꽤 이른 시간 아침 9시 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다만 식당 사정으로 인한 월요일, 금요일 오픈 시간은 미리 챙겨보시고 들르세요.

 

가게 들어가기도 전에 어떤 음식 먹을 수 있다는 소개를 다 받게 되었답니다. 커피와 수제돈가스가 맛있는 대구 불로동 맛집의 음식 라인업. 종류도 종류지만 칠판에 글씨 왜 이렇게 귀여운 거예요 정말 반해버렸답니다. 

 

서둘러 들어선 식당 내부. 입구에는 카페가 차림 된덧 했고 안쪽으로 공간이 꽤 넓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깔끔하고 상쾌한 느낌이 기분 좋게 느껴졌답니다.

 

내부에도 운영 메뉴를 볼 수 있어요. 그전에 지니의 레이더에 포착된 이것은?? 직접 만들어 담근 수제청을 별도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더라고요. 자몽, 레몬, 생강, 레몬생강 등 읊조리는 것만으로도 입 안에 침이 고일 정도로 궁금했던 수제청. 

 

학창시절 떠오르는 칠판에 판서로 소개하는 불로동 돈가스 맛집의 차림표 짜잔~ ^^

기본이 되는 것은 손으로 탕탕 쳐서 쫄깃함을 살린 수제 등심돈가스. 1인 분에 2장이 들어간다 하니 더 궁금해졌어요. 그 외에도 고구마 돈가스, 치즈 돈가스가 궁금합니다. 곁들이는 면 요리도 있어 좋았는데요 여름이면 더 생각나는 쫄면도 좋고 평소 굵은 면 좋아하는 제게는 가락국수도 마음이 혹해요.

 

메인 요리 주문을 하고 음료를 사 먹게 되면 소소한 할인도 해주니까 기분이 더 좋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는 건 카페 느낌의 대구 돈가스 맛집 콩돈 식당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자리에 앉아 주문을 넣고 기다리니 먼저 시원한 물과 커틀러리 세트를 챙겨줘요. 테이블도 예쁜데 식기류까지 감성이 넘치는 느낌적인 느낌에 제맘에 쏙 들었답니다.


등심돈가스

지금부터 반하게 될 콩돈 돈가스의 비주얼. 접시에 등심까스 두 조각과 샐러드, 밥을 함께 담아 정갈한 느낌이 들었어요.

 

치돈쫄

기대했던 저만의 메뉴는 역시 치즈가 들어가 쫄깃하면서 튀김의 고소함도 가득한 치즈돈가스였는데요. 돈가스만 먹기엔 아쉬운 점이 없지 않아 쫄면과 콜라보를 이룬 치돈쫄을 택했거든요.  우와 비주얼 무엇.

 

통통한 돈가스 속엔 치즈를 품고 있어요. 소스는 별도로 달라고 해도 되고 그냥 보어주세요 하면 완벽 세팅이 되어 테이블에 나온답니다. 전 찍먹 부먹 다 좋아해서 그냥 소스 올려주세요 했어요. 

 

한 접시에 담아 먹기에도 간판하고 먹는이나 파는 이나 모두 간편하겠다 싶어 이런 거 '난 찬성' 생각했지요. 쫄면 양도 제법 되고 먹음직스러웠답니다.

 

치즈 확인 들어갑니다.^^

도톰한 돈가스 속에 치즈를 품은 치돈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돈가스를 잘 만드시는 듯.

 

튀김의 느끼함이 올라올라치면 바로 쫄면 한 젓가락 먹어주면 최고. 이런 콜라보 너무 찬성해요. 치돈쫄 조합도 좋지만 쫄면 대신 우동을 선택할 수도 있다는 점이 매력이에요.

 

윤기 흐르는 쫄면의 위풍당당함. 적당한 매콤함과 상큼한 양념이 살아있는 듯, 쫄면 오랜만에 먹어 좋았는데 이처럼 돈가스와의 조합이 충분히 좋더라고요.

 

수타 돈가스와 치돈쫄이 맛있는 대구 불로동 맛집 치돈의 디테일입니다. ^^ 보기만 해도 입에서 치즈가 쭈욱~ 쫀득하게 씹힐 것 같죠? 직접 먹어본 저는 아주 마음에 들었답니다. 

 

돈까스와 커피를 모두 섭렵 가능한 불로동 돈가스 전문 콩돈은 음료도 좋군요. 맛있게 먹고 상큼한 음료는 덤! 조금 깎아주니까 더 마음에 들고 식후 디저트까지 그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 편리해요. 게다가 제가 선택했던 자몽 음료 맛을 딱 봐도 다른 음료 맛도 충분히 좋겠다 짐작되는 콩돈.

골목에 위치하지만 일부러 찾아가 먹은 수타 수제 돈가스 아주 그만입니다. 나만 알기 아쉬우니까 꼭 한 번 들러 맛보길 바라요. 지척에 팔공산 나들이도 겸하면 좋고 쇼핑 나들이 이시아폴리스 맛집으로도 손색없답니다. 지니의 강추~

 


 

콩돈

대구 동구 팔공로31길 6-3

053-985-0126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