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10미 복어불고기 코스 대구 다사 맛집 서재 복어만찬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5. 2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매콤한 복어 요리 코스로 더 푸짐하게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오늘은 코스로 즐길 수 있는 복어불고기 소개할게요.
줄임말로 복불고기라고도 부르기도 하는 대구 10미
탕으로만 먹던 복어를 채소와 양념하여 익혀 먹는 방식으로
대구의 한 식당에서 처음 시작한 지역 향토 음식이에요.
서재 위치한 대구 다사 맛집 복어만찬 식당에서 맛본
코스요리 푸짐하고 맛있으니까 얼른 시작합니다.

시선을 끄는 간판 아래 복어만찬 본점 모습이에요. 건물 위치는 찾기 쉬웠고 외관만 봐도 아주 깔끔하죠.

옆으로 들어가니 엄청 넓은 주차장이 있어 단체모임을 해도 걱정이 없을 정도였답니다. 식당 2층에는 애견 카페도 있더라고요.

우와 넓다.
안으로 들어가 처음 들었던 생각이었어요. 넓고 깔끔한데 천장 높이 있어서 탁 트인 느낌이더라고요.  프라이빗 룸도 있어서 가족 외식 등 소소모임이나 동호회 등 단체 모임 오기에도 충분한 서재 밥집 틀림없죠.


식구들끼리 밥 먹으러 나온다면 2대 3대 함께 오기 마련인데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도 오픈형으로 완비돼 있구요.

셀프로 이용할 수 가능한 바에는 떡볶이 잡채 등 간단히 요기할만한 먹거리가 준비돼 있었답니다.

복어불고기 코스 중 하나를 선택했는데요 복껍질 무침회, 만두, 복어튀김, 탕이나 지리 중 택 그리고 메인인 불고기가 나오는 상으로 푸짐하기 그지없지요.


튀김은 노릇하게 예쁜 색감 자랑합니다. 복어를 튀긴 것 외에도 호박과 고추튀김을 함께 줘요.

바사삭 거리는 소리에 귀가 즐거움 튀김. 속에 숨은 복어살은 부드럽게 씹히고 담백해 자꾸 손이 가더랍니다.


양념색과 초록의 미나리가 조화를 이룬 복껍질 무침회. 독을 배고는 버릴 게 없는 복어인 듯,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좋아요.


무침회가 상큼함을 담당했다면 만두는 귀여움을 맡았어요. 먹기 아까울 만큼 앙증맞게 생긴 만두 촉촉하고 맛있답니다.


어서 와 대구 다사 맛집 서재 복어만찬 식당의 복불고기 비주얼을 보세요 여러분~ 매콤해 보이쥬 넉넉하쥬 색감까지 군침돌게 만든 대구10미 요리 하나 되겠어요.


곁들이는 탕은 맑은 지리와 고춧가루 풀어 빨간 탕 중에 고를 수 있는데 얼큰한 거 선호하니까 탕으로 했어요.
각 1인 한 그릇씩 담아 내 먹기에도 편했답니다.


복어불고기도 집집마다 약간씩 다른 모습을 띠긴 하지만 먹기 좋게 손질한 복어살에 콩나물 넉넉히 넣고 볶어내는 게 주요한 방식이에요.

이렇게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당. 우와~

고기를 꺼내 따로 먹고 남은 양념에는 볶음밥 필수. 밥 볶는 건 직원분이 도와주신다고 해서 천천히 음미한 후 부탁을 드렸지요.


바로 옆 화구에서 볶볶 즉석 볶음밥을 만들어 주셨어요. 무쇠 철판이 두툼하고 견고한 느낌이었는데 누룽지를 만들어도 불판 끄덕 없음! 난데없이 불판 욕심이 나던 걸요?

살짝 늦게 해서 누룽지도 만들어 먹었더니 고소하고 담백한 밥으로 완성. 복어탕 국물 호로록 같이 먹으니 행복해요.


대구 음식 특징이라 소문난 매콤함에 특별한 날 어울리는 먹거리인 복어불고기. 복불고기 잘하는 대구 다사 맛집 발견한 것 같아 좋아요. 외식 메뉴로도 좋은 음식이니 서재 맛집으로 가족나들이 한 번 가보시라고 추천해용.


복어만찬 본점
대구 달성군 다사읍 서재본길 15 1층
053-585-3088
대형 주차장 O / 놀이방 O / 단체룸 / 포장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