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연경지구 삼겹살은 역시 돈포스 맛집 시그니처 된찌도 짱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5. 3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행복 주는 삼겹살은 맛있는 집에서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오늘은 찐 맛있는 삼겹살 이야길 해볼까 해요.

생일 등 기념일 있거나 여럿 같이 모임 할 일이 있을 땐

생각나고 방문하게 되는 연경지구 맛집 돈포스랍니다.

온 국민 회식메뉴니만큼 만남에서 삼겹살은

필수불가결한 음식일 텐데요 그 맛이 좋아 추천하고픈 곳이에요.

돼지고기는 역시 여기다 소리 절로 나오는

대구 연경동 고기 맛집으로 '어뜩' 달려볼게요.


촬영 장비 iPhone 13 promax

돈 포스 식당 외관.

상호를 처음 봤을 때는 재미있다 싶었던 곳. 그런데 고기 맛을 보고 나니 돼지고기의 진정한 포스를 인정하고야 말았다죠. ^^ 그래서 모임이다? 고기? 그럼 돈 + 포스라는 공식이 생긴 것 같아요.

 

조금 이른시간부터 맛있는 음식 만나볼 수 있도록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예요. 매주 일요일은 가족과 함께 ~ 정기 휴무일인 점 참고하세요.

 

생삼겹살 120g 에 1인분 9,500원이고요 생목살, 일자갈비 세 가지 메인 메뉴가 있답니다. 돼지고기는 모두 국내산으로 그 맛은 먹어본 제가 인정할 정도요. 캬캬. 저도 은근 고개 파거든요.

 

그리고 이곳에서 주목해야할 부메뉴가 보이는데요, 그건 바로 별표 딱 찍힌 얼큰 된장찌개 소위 된찌예요. 이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미리 소개하고 리뷰합니다.

 

불판도 넘 재미있게 생겼죠? 숯이 좋고 문양이 확실한 불판 위에서 구워 먹으면 굽는 무늬까지 생겨 더 맛있게 느껴져요.

 

나물반찬 몇 종류도 먹을만한 것으로 담은 그릇이 예뻐요. 불판 모양이 특이했던 것처럼 테이블 위에서 각이 잡히는 스테인 리스 그릇을 쓰고 있어 깔끔하답니다.

 

원형 테이블에서 고기를 구워 먹도록 했는데 자칫 좁을 수가 있다는 걸 감안해 소스 그릇도 수종류 담기가가능한 식판 느낌의 반찬 그릇을 쓰고 있더라고요. 

 

신선한 채소는 깻잎과 상추. 매운 고추도 챙겨주니까 좋아요.

 

짜잔 드디어 주문했던 생삼겹살이 나왔어요.

 대구 연경지구 맛집에서 맛 좋은 고기 먹고 싶다면 가봐야 할 연경동 맛집 식당이랍니다. 길게 내지 않고 적당 사이즈로 잘라 정돈한 느낌으로 나오니 보기도 좋더래요^^.

 

한상차림.

커팅이 되어 나오니까 굽기도 편하고 시간도 오래 안 걸리더라고요. 보통은 많이 올려 넉넉하게 구워먹지만 연경동 고깃집 오면 적당량 올려 굽굽 먹는 게 더 나아요.

 

비계와 살코기 부분이 적당히 잘 섞여서 생고기 보는데도 먹음직스럽죠? 다 익었을 때 부담없이 씹히는 느낌이 아주 그만인 식당이에요.

 

익어가는 고기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죠. 자주 뒤집기보다는 뭉근히 한쪽 익힌 다음에 반대로 돌리면 더 풍미가 넘치게 할 수 있답니다. 

 

노릇하게 예쁜 색으로 변하는 중인 생삼겹살. 

 

모임엔 역시 초록병 하나 등장해 줘야 제맛이죠? 기름기 자글한 삼겹엔 더더욱 적시자~ ^^ 숯향 제대로 품는 중.

 

겉바속촉 느낌으로 겉은 더 노릇한 갈색으로 굽고 속은 육즙 가득 품은 연경지구 맛집 생삼겹살이에요. 마치 꿀꽈배기 과자를 보는 듯한 느낌도 강한데 입 속에서 육즙 쫙~ 속까지 과자 같다고 오해하시면 안 돼요.

 

메인 외 이 집만의 시그니처 2가지 중 하나가 이 파무침이에요. 기름진 음식에 곁들여야 좋은 생채무침. 세파를 적당한 사이즈로 썰어 특제 소스에 무침해 나오는 게 입맛에 안성맞춤이고 다들 좋아했어요.

 

대파를 사용해 채를 썰어 만든 파채와는 또 다른 느낌이 있어요. 난 이 세파 무침 대반 찬성일세.^^

 

한입 아~~ ^^

 

오죽 맛있었으면 기본 차림으로 나온 파무침에 밥을 비벼먹기까지 했다구요. 공깃밥 시키고 큰 대접 하나 요청해서 즉석 비빔밥도 가능한 이곳. ^^

 

시그니처 두 번째는 바로 얼큰된장찌개! 고깃집 어디에나 된장찌개에 밥을 먹을 수 있겠지만 대구인들이 사랑하는 얼큰함을 더해 더 진하고 풍미 넘치거든요.

 

뚝배기 그릇에 지글지글. 뜨거운 채 제공이 되고 두부도 넉넉히 넣어줘요. 뜨거운 것만 조심하면 싹 다 비워도 좋을 만큼 깊은 맛 얼큰함까지 담은 찌개랍니다. 이것 역시 무조건 먹어줘야 한다구요.^^ 다들 좋아해 우린 세 뚝배기 먹었어요. 캬캬

 

밥술이 완벽하게 가능한 대구 연경지고 맛집 소개했는데요 흔한 메뉴 삼겹살이라지만 그 맛이 좋고 그 집만의 시그니처가 한두개 있다, 그리고 맛있다면 이 집은 재방 무조건 하는 식당입니다. 행복 맛짱 힐링 찾는다면 들러볼 만한 연경동 고깃집이에요.

 

오늘 저기압이라면?? 고기 앞으로! 고고고

 

돈포스

대구 북구 연경중앙로2길 15 1층

010-6668-512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