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의정부부대찌개 맛집 수성구 만촌동 양고집부대찌개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6. 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의정부랑 많이 다른 모습일까?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오늘은 누구라도 거부할 수 없는 복합적인 맛이 최고인

대구 의정부부대찌개 맛집 후기를 전할까 합니다. 

오래 한 자리에서 영업을 해온 부대찌개 전문점으로

수성구 만촌동 맛집 양고집부대찌개 식당이에요.

부대찌개의 유래는 모두 아실 텐데요,

그 시작이 경기도라 지역 이름까지 붙었다는데

실제 의정부에서 부대찌개를 먹어본 적은 없는 지니거든요.

대구에서 먹는 맛 이런 모습인데 실제 현지와는

어떻게 다를까요? 두루 호기심 가지며 오늘 리뷰 시작합니다


촬영 장비 iPhone 13 promax

양고집 의정부부대찌개 식당 전경.

수성구 2군 사령부에서 남부정류장으로 가는 무열로 대로변에 식당이 위치하고 잇는데요 딱 봐도 오랜 노포의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들렀던 날은 비도 부슬부슬 내려서 한 끼 식사를 찌개로 해결하기 딱이었어요.  건물 옆으로 쭉 들어가면 뒤쪽에 주차장이 있어요.

 

날이 궂으니 생각나는 음식이 거의 비슷한가 봐요. 밥시간 정오가 되기 전에 식당 도착했는데도 이미 엄청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는 모습. 

 

 

앞으로 보이는 홀 안쪽에도 룸이 있고 지금은 모두 입식 테이블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답니다. 안으로 들어가 창가 앞에 자리를 잡았어요. 우린 셋이 방문을 했는데요 고민할 것 없이 무대찌개 3인을 주문했지요. 

 

1인분 가격인 1만 원으로 괜찮습니다. 이 값에 밥과 라면 포함이랍니다. 보통은 사리면 추가해서 먹어야 하는데 이런 점이 맘에 들어요.

두루 추가할 만한 재료가 많은데 취향껏 해도 좋겠지만 먹는 양이 그리 많지 않다면 기본만으로도 넉넉하다는 말씀 미리 드림. 저도 사실 햄, 소시지 추가하는 걸 좋아하지만 이때는 참았지요. 사리도 다양해요.

 

밑반찬은 네 가지를 챙겨주시고요. 좋아하는 반찬 하나만 있어도 거뜬. 하지만 다 좋아하는 음식이라 신났어요. 찌개가 워낙 낙 넉넉하고 다양한 재료 들어있기 때문에 반찬은 소소한 정도라도 괜찮아요. 

 

피를 맑게 하는 미역. 미역줄기무침은 언제 먹어도 맛있고 과식한대도 부담이 덜해 애정하는 반찬이랍니다. 

 

즉석에서 끓여 먹어야 하니까 시간이 좀 걸리는데 허한 속을 달리기 좋은 두부도 맛있죠.

 

흔한 공깃밥은 저리 가라. 

작은 대접에다 밥을 퍼다 줌. 찌개를 조금씩 덜어 비비듯 말아먹을 수도 있을 정도예요.

 

준비된 전골냄비는 테이블 위 불에 올려집니다. 즉석 조리 해 먹는다는 점이 또한 매력은 대구 만촌동 맛집 양고집 부대찌개 식당이죠. 

 

사리면도 아예 속에 넣어서 같이 끓이도록 하는데요 한소끔 끓고 나면 면부터 건져 먹어야 해요. ^^ 불어요 불어. 그리고 맛있어요. 

 

대표적인 대구 의정부부대찌개 맛집에서의 한상. 반찬 맛있다고 메인 음식 끓기도 전에 많이들 먹었어용. 캬캬캬 그래도 문제없어요. 인심 좋은 이곳은 반찬도 추가 셀프 이용할 수 있거든요.

 

이 푸짐함 어쩔. 

남자 둘 그리고 여인인 저 이렇게 세 명이 먹었는데 3인 찌개 절대 부족한 양이 아니었어요. 평일 점심시간이 되니 빈자리 없이 가득 차는 걸 보고 역시 대구 수성구 맛집 맞는구나 인정했다지요.

 

타 지역이 고향인 듯한 옆 테이블 손님이 밥을 먹으면서 '의정부랑 다르네 달라'라고 후기를 표하시던데 궁금했어요. 빨랑 경기도 의정부 가서 나도 부대찌개 제대로 먹어봐야겠다 하면서.  대구만의 진하고 칼칼한 맛까지 곁들인 대구 부대찌개 맛집.

 

만촌동 양고집의정부부대찌개 식당에서 맛있게 즐겨요. 작은 불에 끓이면서 먹으니 국물은 점점 진해져서 최고.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보니 부대찌개 포장을 할 경우 1천 원 할인이 된다고 하니 집에서도 맛있는 '아는 맛' 즐겨보면 어떨까 싶어요. 

 

양고집 의정부부대찌개

대구 수성구 무열로 13 (만촌동)

053-753-0875

영업시간 10:00~22:00

BT 16:00~17:0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