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사수동 고깃집 1971김해뒷고기 돼지고기랑 마늘종 꿀조합 맛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6. 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구워 먹는 마늘종 고기랑 잘 어울려요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고기도
특별한 곁들임 먹거리가 있으면
맛도 행복감도 배가되는 거 아시죠??
오늘 소개할 곳은 돼지고기 참 괜찮다 싶은
사수동 고깃집 1971김해뒷고기 식당인데요,
풍미 넘치는 고기뿐만 아니라 곁들여 굽는
마늘종이 특별한 맛을 선물하는 사수동 맛집이에요.
바로 함께 고기 앞으로 가볼까요?


촬영 장비 iPhone 13 promax

유난히 힘들었던 하루의 피로를 물리치고 싶어서 우리 둘 바로 고기 앞으로 행진! 외쳤어요. 그렇게 찾아간 곳이 여기 1971김해뒷고기. 돼지고기 특수부위는 물론이고 편안하게 찾아볼만한 삼겹살 목살에 찐 차돌박이까지 다양한 부위 굽굽 가능한 식당이고요, 금호지구 1단지 앞 먹거리 골목 내 위치하고 있답니다.



사장님 내외분이 넘 친절하시고 옆집 언니 오빠야 처럼 편하게 반겨주세요. (사실은 동생일지도 모름. ㅋ.ㅋ)
그래서 또 가고 싶은 식당으로 손꼽고 있다지요.
기본 상차림도 넉넉하고 젓가락 갈 만한 음식을 손맛 가득 담아 주십니다.

우선 고기 찍는 소스류가 다양해서 좋거든요. 가끔은 맵게 또 한 번은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기 좋은 소금만.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위한 카레 소스는 저의 최애이기도 하고요 간장 양파에 찍어 먹으면 좀 더 부드러운 돼지고기 풍미 느낄 수 있죠.



느끼함을 책임지는 생채 무침, 대구에서는 ‘재래기’라고 한답니다. 상추와 파채, 또 어느날은 배추와 파를 상큼하게 무쳐 내어 주세요. 고기 맛이 좋아 수차례 방문을 하게 된 이곳은 센스 넘치는 사장님!  이전 방문 때 한 번 ‘파채 재래기만 해주실 수 있나요?’라고 건네었던 한마디 말을 기억하고 챙겨주신 덕분에 기분이 방방 뜨더라고요.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도 절대 원망 듣지 않을 곳. 대구 사수동 고깃집 1974김해뒷고기 식당. 뒷고기만 취급하는 게 아니랍니다. 취향껏 먹고픈 돼지 부위 다 먹을 수 있고요. 사수동 맛집답게 조금 특별한 것도 있어요. 저는 그게 마늘종이라 생각해요 :) 버섯은 흔하게 보는 곁들임, 떡볶이 떡도 막창집이나 고깃집에서 꽤 나오죠? 그중에 으뜸은 마늘종이요!




모둠은 큰 거 작은 거 있는데요, 가볍게 먹기엔 소자 시켜도 좋더라고요.
윤기 좔좔, 숯불에 올려 굽는 차돌박이 찐이에요. 쫄깃한 식감도 좋은 데다 기름기도 츄읍. 더 시켜 먹자 할 정도로 맛이 좋은 차돌박이입니다.


모둠 증 가장 빨리 익는 게 차돌이니 그것 먼저 드세요. 익는 시간 걸리는 건 미리 불 위에 올려두시면 딱 다음 먹기 좋지요. 숯불이 가끔 크게 일면 얼른 옆으로 치우고 불기은 잡아주는 게 필수. 그을음이 생기면 비주얼도 별로니까요. 캬캬



인기 짱 고깃집에 메인은 제대로 맛있어야 한다! 이건 두 말 필요 없는 국룰이죠.
근데요
1971김해뒷고기 식당은 우동 맛집이라고 소문낼 욕심나는 걸 어떡해요. 탄수화물까지 섭취하는 건 과하다 싶긴 하지만 이건 거부할 수 없는 맛이니까요. 쫄깃한 면발이 식사 즐기는 내내 탱글탱글. 국물은 어찌나 시원하고 건더기는 넉넉한지. 밥술 한 잔 하면서 가락국수는 배도 채울 수 있고 해장까지 하는 기분이 든답니다.



뒷고기, 항정상, 삼겹살에 쫀득한 갈매기살까지.

모둠 구이는 여러 가지 먹을 수 있어요. 붉은색 한 덩이 옆에 굵직한 초록이는 마늘종. 이 집만의 매력적인 먹거리가 아닐 수 없어요. 채소라 쉽게 탈 수 있느니 눈여겨보면서 타지 않게 적당히 굽는 게 중요해요. 똑똑 한입 크기로 잘라먹으면 부드러움 그만이에요.


맛있어 추천하는 사수동 고깃집은 우동 외에도 라쫄면 드셔보길 바라요. 불판 위에 춤추는 마늘종이 건강에도 좋고 맛있다면 후식 식사로 괜찮은 가락국수이나 라쫄면은 마무리 음식으로 그만입니다.  

 

고한 나를 위한 하루의 마무리. 맛있는 행복 선물할 수 있을 듯한 사수동 고기집으로 들러보세요. 푸근하고 친절한 응대는 덤이랍니다. 기분 좋아졌어!!  



그리고 늘 지니와 더불어 행복하세용 :)
늘 보아주셔서 고맙고 또 와용.



 
1971김해뒷고기
대구 북구 한강로6길 7-6 (사수동)
053-321-411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