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의성 맛집 착한 값 모범업소인 대화식당의 고추장볶음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7. 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더 먹음직스럽게 볶아 보자고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오늘은 경북 의성군에 위치한 대화식육식당 다녀왔어요.

친친 모여서 의성에 가면서 맛있는 한 끼

가게들이 밀집한 봉양면 면소새지의 착한 가게를 찾았지요.

의성 맛집 대화식당은 식육식당으로

의성마늘소도 불고기로 맛있고

간단한 식사도 여러 가지 되더라고요.

도심을 벗어나 든든 플러스 맛있게 먹은 의성 밥집에서의 한 끼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촬영장비 iPhone 13 promax

봉양면 소재지에 위치한 식당 전경.

이 동네에선 나름 번화한 골목이 이어지는데 여러 식당 중 우리가 찾는 곳은 착한 값 착한 가게로 인증받은 대화식당이랍니다. 조용한 길이라 식당 앞 노변 주차를 이용했어요. 

 

메뉴.

입식 테이블이 쭉 늘어서 있는데 안쪽은 룸도 있어서 단체로 모임도 가능하다는 점. 메뉴판도 시원시원한 크기로 만들어 두어 보기 편했어요. 

 

한우는 불고기와 소고기 찌개로 가능,  국내산 돼지 메뉴는 삼겹살과 왕갈비가 눈에 띄어요. 기본 주문은 3인분부터인데요 도심의 100~150g 단위 아니고 1인분 200g이나 도더라고요.

 

식사를 하기 위해 들렀던 우리는 주물럭과 고추장볶음 중 고민하던 차에 빨간 양념 고추장볶음 고기가 맛있대서 그걸로 선택했어요. 한쪽은 국물 먹고 싶다면서 김치찌개로 고고씽.

 

의성 맛집 대화식육식당은 착한 가게 인증을 받은 업소인데 내용도 구체적입니다. 금액적으로 착한 값으로 음식을 낸다는 거죠. 행안부, 경북, 의성군이 지정한 물가안정 모범업소라고 해요. 더 든든 믿음이 가고 맘 편하게 먹겠다 싶은 느낌적인 느낌. 

 

불고기는 두툼한 불판부터 준비를 해주십니다. 이런 판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튼튼해 보이고 음식도 맛나게 조리될 것 같았어요. 

 

사장님 내외분이 운영하시는 의성 밥집인데 직접 식재료를 준비하고 고기를 꺼내 특제 소스에 버무려 가져다주시더라고요. 불판 위에서 볶는 것은 우리들의 몫. 

 

고기는 한눈에 봐도 부드럽고 양파, 대파 그리고 버섯 등 채소와 같이 버물 했어요.

 

불판이 달아오르는 동안 상차림 라인업. ^^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집밥 느낌의 찬이 차림 됩니다. 

 

요즘 금추라고 하는 채소. 직접 키우신 듯 보이는 상추와 고추를 꽤 여러 장 담아주시더라고요. 채소 잘 챙겨주시는 식당 고마워하면서 알뜰히 잘 먹어야겠어요. 

 

간간한 장아찌류 좋죠. 익숙한 마늘종 -이것도 의성 마을 종이겠죠?- 장아찌인가 했는데 어머나 세상에 두릅까지 같이 절임 했어요. 쉽게 먹을 수 없는 먹거리다 보니 반갑고 짭조름한 맛이 찬으로 좋더라고요.

 

초록이 나물도 마치 촌에서 엄마가 밭에서 따온 걸로 버무려주신 듯. 나물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밥 한 끼 찌개백반으로 해결할 때 반가운 찬 수가지를 챙겨주는 경북 의성 맛집 착한 가게 대화식당이에요.

 

알아서 볶아 먹으라는 듯 두 개의 주걱도 챙겨주셨어요. 캬캬캬. 하나만 주셨으면 섭섭할 뻔. 

 

우선 한쪽 고기에 열이 한껏 오르도록 한참 두었어요. 끓어오르며 음식이 덜썩거릴 때부터 주걱을 이용해 볶볶 해주면 된답니다. 고추장이 들어 있기에 자주 챙겨봐야 하지만 너무 자주 뒤적이는 것도 비추. 

 

빨갛던 양념은 고기 다 익고 나니까 스며들어 색이 연해졌어요. 부드러운 고기는 쌈 싸 먹기 좋고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라도 입에 맞을 정도의 부드러움이 좋더라고요. 살코기와 비계도 살짝 붙어 전혀 텁텁하지 않다는 것. 

 

그냥 한 점 고기만 먹어도 좋았고 싱싱한 상추에 밥 얹고 고기 얹어 앙. 제법 배부르고 흐뭇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평소엔 안 먹더라도 의성 오면 꼭 먹어야 하는 것은 의성마늘 되겠습니다!. 쌈에도 넣어 먹고 고기 후 생마늘 쌈장에 콕. 알이 그리 크지 않고 야무지게 생긴 것이 의성마늘의 특징이고 알싸하니 맛 좋아요. 

 

 

옆 테이블 일행들이 먹은 김치찌개는 이런 모습. 4명이 함께 먹는 양으로 주방에서 한소끔 끓여 나오지만 자리에서 좀 더 끓여 먹으면 더 진한 국물 맛볼 수 있어요. 

 

그리고 반찬 라인업을 보면 고추장불고기를 주문했던 우리와 약간 다른데요? 착한 가게 의성 봉양면 맛집 대화식당에선 찬거리 상차림도 원칙이 있더라고요. 찌개백반엔 멸치볶음과 콩나물무침 등 밥반찬이 더 올라갑니다. 

 

부탁해서 우리도 멸치볶음, -맛있어서- 조금 달라고 해서 먹었어요.

 

찌개백반도 좋고 고추장 양념 감칠맛 도는 고추장불고기에 밥도 넘 좋아요. 고기 좋아하는 저도 물에 빠진 고기보다는?? 볶볶 즉석 조리해서 먹었던 불고기가 입맛에 딱 맞았답니다. 

 

부담 없는 음식값으로 착한 가게 인증받은 의성맛집 대화식당. 봉양면 소재지에 있어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고향의 식당에 온 푸근함도 곁들여 먹었던 기분 좋은 날이었어요. 의성으로 간다면 꼭 한 번 들러볼 고향의 맛 포인트. 의성마을은 무조건 드시고 오시고요.

 

대화식당 (대화식육식당)

경북 의성군 봉양면 화전리 91-3

054-832-2197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