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서변동 맛집 미성참갈비 돼지갈비 꿀맛 혜자로운 상차림

by jinnyhwang_지니황 2024. 1. 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북구 서변동 돼지갈비는 여기요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의 요술램프 지니예요.

 

오늘은 대구 서변동 맛집 미성참갈비 다녀왔어요.

서변동 고깃집 엄청 많은 와중에

돼지갈비하면 딱 이 집 생각나거든요.

그도 그럴 것이 고기도 맛있을 뿐만 아니라

푸짐하고 맛있는 혜자로운 상차림은

누구나 매력을 느낄만한 북구 서변동 맛집이랍니다.

이날은 친친들과 함께 어머니 한분도 모시고

가족 모임 느낌으로 회식을 즐겼더래요.


촬영장비 iPhone 15 promax

내부 모습.

식사할 때는 사람들이 늘 많은 터라 계산할 즈음되어서 내부 사진을 찍어 봤어요. 신발을 신고 들어서면 되고 홀 테이블이라 앉아 식사하기 편합니다. 안쪽으로는 단체 모임에 적당한 작은 룸 공간이 있어요. 하나뿐이라 예약하지 않으면 차지하기 힘드니 참고하세요.

 

메뉴 라인업

서변동 돼지갈비 생각날 땐 무조건 가볼 만한 돼지 전문점이에요. 200g 1만 원, 삼겹살과 차돌박이, 닭목살 등도 주 메뉴로 선택해 볼 수 있죠.

식사 종류도 여러 가지인데 된장찌와 냉면은 물론 옛 추억 떠올릴만한 옛날도시락도 괜찮아요. 해물순두부찌개와 된장소면은 개인적으로도 애정하는 음식인데 당기는 마음 생기더라고요.

 

 

돼지갈비를 주문하고 나면 상차림이 금방 됩니다. 서브 직원도 오가지만 사장님이 직접 손님 상을 챙기고 일을 하시는데 세상 일 잘하시고 친절하시거든요. 어쩌면 평소 대구 서변동 맛집 미성참갈비 식당 찾는 이유 중 하나가 사장님인 것 같아요.

 

혜자로운 상차림을 매력이라고 소개한 바 있었는데 먹을만한 다양한 음식 챙겨주십니다. 미니 냄비우동은 적은 양이라 할지라도 맛있고 면 쫄깃해서 혼자 독차지하고 싶더라고요. 

이거 내꺼 하면서 다 먹고 추가로 하나 부탁드리면 흔쾌히 챙겨주시고요.

 

오동통한 우동 면발은 최고. 음식 먹기 전에 약간의 허기도 채우고 -그 정도 양으로 챙겨 나와요- 국물도 호로록 먹어요.

 

가장 좋아하는 차림 음식 중 하나인 잡채입니다.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을 밑반찬으로 내어 놓는 게 쉽지 않은데 갈 때마다 먹을 수 있어서 애정해요. 잡채 맛있어요.

 

돼지갈비 4인분.

주문 양에 따라 담는 그릇이 달라져요. 아무래도 간장 소스와 함께 담아내기 때문에 4인 분 정도는 큰 대접에 척척.

 

뼈 붙은 고기와 더불어 두툼하게 썰어 준비한 돼지갈비. 굽기도 전에 흡족한 느낌 들죠.

 

상차림 소개 이어간다면..

달걀부침을 따끈하게 만들어 내고, 고소한 콘 치즈도 한 자리 차지해요.

개인 반찬은 파채와 상추 무침과 간장양파 소스입니다. 

 

예쁜 숯불 위에 고기를 척척 올려줍니다.

칼집을 먹음직스럽게 내어주셨어요.

 

양념 덕분에 자주 뒤집어 줘야 할 필요 가득한 돼지갈비. 달근한 향기가 불기운을 타고 살살 올라오는걸요. 서브하다가 여건이 될 땐 사장님이 직접 고기 뒤집는 걸 도와주시기도 해요.

 

먹기 좋게 자르고 뼈 고기는 더 맛나게 익힌 후 직접 뜯어먹는 재미가 최고예요. 그런데 사진 초점이 왜 이러니. 하하하.

 

추가 고기는 늘 주문하게 되는 마법. 혜자롭다 할 넉넉한 상차림 음식도 맛있고 도톰한 돼지갈비 참 맛있는 대구 북구 서변동 맛집 되겠습니다. 모임 때도 예약해서 종종 식당에 들르는 동서변동 맛집요.

 

된찌.된찌밥

밥은 필수 코스인데요 이 집 된장찌개 칼칼하니 맛있어서 무조건 먹어야 해요. 면 좋아하는 저도 서변동 미성참갈비 식당에서만은 된장찌개 시켜서 밥을 말아먹는답니다. 밥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충분하다는 거.

 

돼지껍데기

약간 아쉬운 안주에 대한 마음은 간단한 추가 주문으로 이어졌는데요. 그건 바로 돼지껍데기 되겠습니다. 

 

크고 도톰한 상태로 칼집을 내었어요. 불꽃이 튈 수 있으니 조심해서 잘 구워줍니다. 

 

뜨거운 불 위에서 휙 굽어지는 돼지껍데기를 보는 재미. 훈연 제대로 되어 맛도 그만. 몸에 흡수는 나는 모르겠고! 콜라겐 덩어리라는 거 아시죠. 쫀득하게 씹히는 맛도 최고니 사이드 안주로 선택해 봐도 좋겠어요.

 

단짠의 매력 돼지갈비 맛있는 미성참갈비 식당. 맛도 있고 친절해서 재방 늘 하게 됩니다. 모임 하기에도 괜찮으니 추운 겨울엔 고기 구우러 나서 보아요.

 

미성참갈비

대구 북구 서변동 1783 효문빌딩 101호

053-943-2115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