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경북 의성 맛집 봉양한우마실 든든한 한우불고기 전골

by jinnyhwang_지니황 2024. 1. 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의 요술램프 지니황입니다.

 

오늘은 경북 의성 맛집

그 지역을 대표하는 의성마늘소, 의성마늘이 함께한

한우 맛집 봉양한우마실작목회 다녀왔어요.

의성 도리원 들어가면 식당이 제법 있긴 하지만

마땅히 뭐 먹을지 의성밥집 고민되는데요

한우불고기전골로 든든한 식사 하고 왔답니다.


촬영장비 sony a7c 35mm f1.8

봉양한우마실 전경이에요.

의성 톨게이트 내려서 도리원 읍내로 들어서는 길목 즈음에 위치한데. 왼쪽에 크게 간판이 보이고 건물도 동네 작은 것들과는 차이가 나게 커서 한눈에 찾아볼 수 있었답니다. 하늘은 어쩜 이렇게 청명한 겨울 날씨를 보이는지.

 

이렇게 큰데 안 보일 수가! 찾기도 편하고 의성 ic에서 5분 컷이라 방문해 식사하기는 편합니다. 더욱이 건물 앞 대형 주차장도 엄청 넓어요. 차를 대고 들어선 식당 내부도 크니까 단체 모임이라 해도 충분할 공간이 있는 도리원 맛집 되겠어요.

 

들어서면 먼저 만나는 건 식육부입니다. 구이를 먹을 분들은 여기에서 고기를 고르고 사서 식당으로 들어가면 돼요. 로스는 기본적으로 별도의 인당 상차림비가 있으니 참고. 믿고 먹는 한우 맛집 의성 마늘소 어떨까요.

 

주방이 보이는 방향으로 담아본 것. 대형 주방에는 일하시는 분들도 많고 오픈된 모습에 깔끔합니다. 다만 고기를 굽는지라 특히 기름 많이 튀는 한우는 바닥을 좀 미끄럽게 하더군요. 제법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절대주의하기.

 

안쪽으로 보이는 홀 테이블. 테이블과 의자도 튼튼. 안쪽으로는 독립된 공간의 품도 있어 단체 손님 왔을 때 자리하면 괜찮아요.

 

미리 보는 메뉴.

밖에서도 취급하는 음식 종류를 볼 수 있게 해 두었어요. 한우는 골라먹는다 치고 식당부에서 조리해 나오는 밥 종류입니다. 상차림비는 인당 4천 원. 식당 메뉴만 먹을 경우에는 표기된 금액을 지불하면 되는 방식이고요. 

 

불고기 전골, 국내산 한우로 만들어 더 맛있고 푸짐하기까지 한 것. 아는 맛이라 이번 경북 의성 맛집 나들이에서도 픽 했던 메뉴입니다. 

 

햇살 잘 들어오는 창가에 자리 잡고 받는 상차림. 기본 차림은 김치, 샐러드 정도 단출한 느낌이죠.

 

그런데 김치가 참 맛있어요. 수입 아니고 직접 담가 파는 것 같았어요.

 

시원하게 백김치도 함 모금하면서 기다립니다. 

 

한우 불고기 전골은

대 36,000원

중 22,000원으로 음식값도 착한 편이에요. 

4명이 함께 먹을 요량으로 우리는 큰 사이즈 주문했는데요 딱 적당한 양으로 나오더라고요.

 

진한 간장 베이스 양념을 한 국내산 한우 고기가 잘 숨어 있고요. 그 위에는 당면과 팽이버섯으로 장식을 합니다. 불고기에 빠질 수 없는 쑥갓도 색감 좋게 올려졌어요. 

테이블 위 불에서 한소끔 끓여 먹는 즉석요리 방식으로 건강하고 푸짐한 맛이 좋았던 의성 밥집이지요. 끓기 시작하면 고기를 살살 풀어주면서 푹 익혀주고요. 채소가 무르익을 때쯤엔 국물도 달달하면서 간간한 단짠의 매력을 선보입니다. 

 

불고기전골과 밥은 별도로 금액 책정되고요 하얀 백미에 딱 조화롭게 어울리는 단짠의 맛 불고기전골 참 좋아요. 네 명 함께 먹기에 부족함 없이, 국물도 달달하니 누구나 좋아할 맛으로 한 끼 식사하기 좋은 의성 맛집으로 소개할만합니다.

거창하진 않아도 경북 의성 맛집 중에서는 도리원 읍내에서 또 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곳. 한우 구워 먹을 기회가 생긴다면 더 좋겠지요. 한우는 언제나 사랑이니까 의성마늘소 음식 맛있는 봉양한우마실 리뷰였어요.

 

의성 마늘소

의성 토종 마늘을 먹고 자란 품질 으뜸 민족 한우라 소개하고 있어요. ^^ 식육점과 식당 별도의 연락처가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해 보시기 바라요.

 

봉양한우마실 봉양한우농가

경북 의성군 봉양면 봉기길 19(도원리, 봉양 한우마실작목회) 1층

054-832-7777

대형 주차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