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3.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꼬막 좋아하시나요? 철분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서 빈혈예방에도 좋고,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어린이 성장발육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꼬막은 어른아이 할것없이 모두 좋아하는 건강 먹거리가 아닌가 합니다.  내륙인 대구지방에서도 맛있는 벌교꼬막을 맛볼 수 있는 집이 있어 소개합니다.  이미 너무나 단골이지만 좋은 먹거리는 널리 알려야겠다는 사명감마저 든다면 너무 오바하는 것일까요?



​꼬막정식을 너무 잘하는 식당은 바로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식당입니다.  식당 상호에 이미 꼬막정식이 들어가 있어요.  원대오거리에서 오봉오거리쪽으로 거의 오면 오른쪽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건물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들어서면 사장님의 반가운 인사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요,  홀 테이블자리와 더불어 좌식자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임자리의 성격에 따라 중간중간에 있는 파티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식당의 매력적인 것은 바로 이 숭늉.  냉수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우리네 밥상에서 구신네 가득한 숭늉을 한그릇 떠주니 정이 넘치는 느낌.  숭늉의 매력에 빠져서 계속 더 달라고 할수도 있답니다.



간단하게 꼬막비빔밥을 7,000원에 한 끼 식사로 선택할수도 있겠지만 우해벌교꼬막정식 식당에 와서 꼬막정식을 먹지 않는다는 건 어쩐지 뭔가 잘못하는 일 같아요.  그래서 방문할 때마다 꼬막정식을 주문해 먹는답니다. 


꼬막정식에는 통꼬막, 꼬막무침, 양념꼬막 그리고 전까지 포함된 푸짐한 한상이랍니다.





​세 명이 방문해서 받아든 꼬막정식 상의 통꼬막.

꼬막 손질을 어찌나 말끔하게 했는지 청결함에 이미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푸짐하게 담아내 주었어요.





​밥을 먹긴 하지만 꼬막정식 한상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 바로 이 통꼬막.  청결하게 손질되어 있고,  간이 적당하여서 딱 통꼬막만을 빼먹어도 너무 맛이 좋아요.  자꾸만 손이 갑니다.





​양념 듬뿍 넣고 잘 무쳐낸 꼬막무침.  꼬막이 많이~~  들어있지는 않아요.  밥을 비벼먹을 때 나물과 함께 넣는데 간이 약간 간간한 편입니다.  금방 무쳐내 싱싱하고 상큼함은 그대로.




​상차림이 시작되기 전부터 테이블 위 버너에 올려주는 된장찌개.  꼬막정식과 함께 먹기에 너무 좋아요. 국물을 떠먹을 수 있도록 간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찌개가 진짜 맛이 좋아요.






​상차림에서 빠질 수 없는 양념꼬막.  꼬막을 잘 모르던 시절에도 반찬으로 꼬막이 나올 때면 그렇게 잘 먹곤 했는데, 지금은 꼬막생각날 때마다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식당으로 고고씽한답니다.





​얇게 잘 부쳐낸 전.  꼬막은 없지만 얇고 고소하게 구워냈어요.  사장님은 굉장히 친절하시면서 음식 솜씨도 좋으신것 같아요. ^^  자꾸 재방문을 하지 않은 수 없는 대구 맛집,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샐러드도 있고요,


​꼬막무침에 나물을 넣고 슥슥 비벼 김에 싸먹으면 정말 맛있죠. ^^




​김가루 올린 대접을 내어주는데 제공된 밥을 넣고 비빌 수 있어요.  그러면 멋진 꼬막비빔밥이 된답니다. 




​뽕잎밥을 제공해주는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식당.  한번에 건강함을 먹는 기분.  가족단위 손님들도 많고,  특히나 건강식이어서 그런지 나이 지긋한 손님들도 일부러 꼬막정식을 드시러 오시는 모습을 봅니다.  대구에서 꼬막하면 우해벌교꼬막정식 식당입니다.




​슥슥 잘 비벼 건강 한 입 하세요. ^^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식당 메뉴판입니다.  여름철에는 초계국수도 하는데 다가오는 여름이 기대되는 시간이네요. ^^  대구맛집이라면 모름지기 계절메뉴 하나정도는 있어야지요. ^^




우해벌교꼬막정식

대구 북구 침산남로 50

(대구 북구 노원동1가 9-5)

053-352-4021

주차장 있음




대구 꼬막정식 맛집 우해벌교꼬막정식 명함.

오봉오거리에서 멀지 않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