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유통단지 맛집 양반보쌈 보쌈정식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3. 1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유통단지 맛집 양반보쌈 보쌈정식




대구 북구 유통단지 공영주차장 인근으로 식당가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꽤 오랜시간동안 같은 자리에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먹거리가 있습니다.  대구맛집으로 등록되기도 한 양반보쌈 식당이 바로 그곳인데요,  인근 상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점심특선도 좋고 정갈한 보쌈정식 한 상이 맛있는 집입니다.



​오래 사랑을 받아왔지만 그 세월동안 건물은 낡고 오랜느낌이 나기 마련인데요,  새롭게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하고 지금은 손님을 맞이하고 있답니다.  




​들어서면 넓은 홀이 우리를 반기고, 각 자리마다 기둥 칸막이로 인테리어를 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홀 테이블뿐만 아니라 신발을 벗고 올라서는 자리도 있는데 그 또한 방석 자리는 아니라 편하게 앉을 수 있도록 해서 각종 모임에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대구 유통단지 맛집 양반보쌈 식당 메뉴판.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한 페이지로 깔끔하게.  보쌈 외에도 식사로 할 수 있는 알탕, 해물순두부, 칼국수 등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어요.





​잡채가 기본찬으로 나오는데 잡채주는 식당치고는 밥맛이 없는 식당이 잘 없는 것 같아요.  





​전채로 좋은 미역.  초고추장에 찍어서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에 잘 먹었습니다.






​생채 무침과,




​2명 방문에 두 조각을 담아낸 달걀 말이.  반찬은 적당량 담아내 줍니다.  추가로 필요한 반찬은 주문을 해서 먹으면 흔쾌히 제공을 해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보쌈정식을 주문했더니 고추, 마늘과 새우젓도 필수로 자리했네요.





​유통단지 양반보쌈 식당 한상차림.







쌈도 적당량으로 담아내었어요. 





​공깃밥은 백미로 제공을 해주고, 거의 공기를 채워서 나와요.





​보쌈정식에는 역시 된장찌개 맛이죠.  유통단지 맛집 답게 된장찌개도 맛이 좋습니다.





​유통단지 양반보쌈 식당 보쌈정식 한 상.  보쌈정식은 1인에 보쌈을 한 접시씩 담아 냅니다.





​고기도 딱 적당한 1인분 양.  김치를 돌돌말아 잘라낸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보쌈김치도 맛이 좋아요.  김치좋아하는 사람들은 추가로 김치주문을 하고싶을지도 모르겠어요.






​된장찌개에 들어있는 두부는 가장 좋아하는 먹거리랍니다.  두부 많이 들어있는 된장찌개가 좋아요.





​자꾸 보면 예쁜 보쌈정식에 김치.





​고기는 부위가 다른 종류로 있었는데 비계가 없는 부위는 씹을 때 좀 질겨서 먹지 않고 남겼어요.  그날그날 고기는 컨디션이 다를지도 모르겠어요.  보쌈 고기 중에서도 살코기를 좋아한다면 즐겨먹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예상대로 보쌈김치가 조금 아쉬워서 추가로 주문을 했습니다. 

보쌈김치 추가는 4,000원에 모십니다.





심싱한 깻잎에 한 쌈 싸먹어야 제 맛이지요.  보쌈김치와 고기만 먹어도 좋지만 깻잎 좋아하는 1인으로서는 함께 싸먹는 게 더 맛있어요. 


소소한 모임자리로도 손색이 없고, 한 끼 식사로 보쌈정식 참하게 잘 나오는것 같아요.





양반보쌈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8길 13-20

053-384-2225

건물 앞 주차공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